[패션마케팅] 패션 마케팅의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7.31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목차
1. 패션의정의
2. 마케팅의 정의
3. 패션마케팅의 정의
참고문헌

본문내용
1. 패션의정의

1.1 패션(fashion)의 개념
․라틴어의 팩티오(factio) 어원으로 <만드는 것>, <행위>, <행동>등을 뜻함.
․프랑스의 모드(mode), 이태리의 모도(modo)
․사전적 의미는 양식, 방식, 형, 유행, 관습, 습관 등 다양한 의미를 지니고 있음.
․Robinson - 패션은 새로움을 위한 새로운 것의 추구이다.
․Nystom - 패션이란 어떤 일정 기간 동안 유행된 스타일 이외의 공동의 지적 활동으로 동일 자극에 대하여 동일한 방법으로 반응됨에 의해 성립되는 형상
․Flugel - 유행이란 불가사의한 여신이다. 이 여신의 명령은 우리들이 맹목적으로 따를 것을 명령하며 이 명령은 실제로 인간의 모든 일반적 지식을 초월하고 있다.
․Simmel - 패션이란 개인적 차별화에의 욕구와 사회적 공통화에의 욕구, 즉 개성화와 동조성이라고 하는 두 가지의 심리적 지주로 지탱된다.

→패션이란, 사회현상의 하나로 일정한 사회에서 상당한 기간내에 많은 사람들이 어떤 자극에 대하여 일으키는 반응으로 사회적 동조행동의 한 형태라고 정의할수 있다. 또한 복식뿐만 아니라 전기기구나 생활용구 등의 산업디자인, 건축 등에 있어서의 인테리어 디자인, 그 외 메이크업이나 헤어스타일, 음악이나 춤, 스포츠나 게임, 또는 언어 등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분야에 걸친 행동 양식이며, 사회현상의 일면이다.

참고문헌
1. 안광호, 황선진, 정찬진 「패션마케팅」지학사 1999
2. 이부련, 안병기 「패션마케팅」 형성출판사 1996
3. 이호정 「패션머천다이징」교학연구사 1996
4. 이은영 「패션마케팅」교문사 1997
5. 최병용 「기초마케팅」인하대학교 출판부 1998
6. 정어리루 「순마케팅」선학사 20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