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학기 패션마케팅 교재 전 범위 핵심요약노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1.03 / 2024.01.04
  • 73페이지 / fileicon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 1 장 패션현상의 이해
제 2 장 글로벌 패션산업
제 3 장 패션마케팅 관리
제 4 장 패션마케팅 정보 시스템과 패션마케팅 조사
제 5 장 패션마케팅 환경
제 6 장 소비자 구매의사결정과정
제 7 장 패션상품 소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제 8 장 패션기업의 마케팅 전략 수립
제 9 장 패션기업의 상품관리
제10장 패션기업의 상품기획
제11장 패션기업의 브랜드 전략 및 라벨링
제12장 패션기업의 가격관리
제13장 패션기업의 유통관리
제14장 패션기업의 커뮤니케이션과 촉진관리
제15장 디지털 시대의 뉴마케팅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본문내용
제1장 패션 현상의 이해

1. 패션이란?
1) 유행 스타일
① 시기별 유행 스타일의 차이
- 20세기 이전 시대에는 변화를 크게 느끼지 못할 정도로 스타일은 느리게 변화했지만, 그 시대를 대표하는 스타일을 일컬을 때 복식이라는 용어가 사용됨
- 시대에 따라 유행 스타일이 변화해 왔던 것은 시대별로 개인이 추구했던 가치관이 달라졌기 때문임
② 집단별 유행 스타일의 차이
- 개인의 특성, 즉 연령, 직업, 사회적 계층, 라이프스타일 등에 따라 착용하는 스타일이 달라지므로 다양한 유행 스타일이 공존함
- 패션마케팅에서 기본전략 중 하나인 시장세분화의 근거가 되기도 함

2) 유행 스타일의 확산
① 유행확산 곡선
- 새로운 스타일이 사회 전체로 확산되어 가는 과정을 보여 주는 것
- 정규분포곡선의 형태이며, 특정 유행 스타일을 중심으로 소개에서부터 소멸에 이르기까지의 과정을 보여 줌
- 제품수명주기곡선 또는 유행 곡선으로 불리기도 함
- 유행확산 곡선에서 가로축은 시간을 나타내며, 유행 스타일의 생성에서부터 소멸까지의 기간이 유행의 주기가 됨
- 유행주기는 빠른 경우 1~2주, 긴 경우에는 수십 년의 단위로 표시됨
- 새로 축은 채택하는 사람들의 수가 되면 제품의 생산량이나 상품의 판매량으로 표현되기도 함
② 유행확산의 단계
- 소개기: 새로운 유행 스타일이 사회에 처음 소개되는 단계
- 상승기 소개된 유행 스타일을 착용하는 소비자가 점차 증가하여 사회적 가시도가 늘어나는 시기
- 가속기: 흥미를 보였던 대중 소비자들이 구매를 시작하면서 수요가 급격하게 증가함
- 절정기: 구매력이 있는 모든 소비자가 거의 다 구매하는 시기
③ 유행수명주기에 따른 종류: 패드와 클래식




- 중략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4년 1학기 패션창업 교재 전 범위 핵심요약노트
  • [교육학] 대학논술지도의 효율적인 작성법과 실제예문
  • 전송’과 관련한 문제를 출제했다. 경희대는 자연계열에서 오존에 관한 제시문을 출제했다. 2008학년도 입시에서는 계열적 특성을 살린 문제가 더욱 많이 출제될 것이다.3) 요약형 문제의 증가요약형 문제의 증가는 영어 지문의 강세와 맥락을 같이한다. 고려대, 서강대, 동국대, 성균관대, 경희대, 한국외대 등이 모두 논술형과 함께 요약형 문제를 출제했는데, 대부분 400자 정도로 영어 지문의 핵심 내용을 요약하는 문제를 출제했다. 논술 문제 속에

  • 독후감 모음집(A+ 자료, 102권) -] 작가의 의도 분석, Summary, 느낀점, 자아성찰(교훈) 및 시사점, 적용 계획, 인상깊었던 문장 등
  • 노트 작성을 통하여 긍정적으로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고, 휴가때나 아니면 핸드폰 사용 시간에 부모님 혹은 친구들과 전화를 하는 그런 시간을 가져본 결과, 생각보다 행복한 삶 이란건 무거운 의미가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다.나는 행복은 자신의 이론이 각자의 행복을 만들어간다고 생각한다. 결국 개개인의 선택과 결정으로 인한 결과에 승복을 못하여 좌절하여 부정적인 감정이 없는 늘 즐거운 상태만을 행복이라고 기대한다면 결국 자신

  • 자기소개서,자소서 최신합격자들의 자기소개 주요기업별, 분야별 상세 예문 총154가지+자기소개서양식
  • 전산사무직/정보처리/OA8.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건축/설계분야9.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무역/사무관리10.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웹 기획/디자인/관리11.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사무/사무관리직12.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생산/품질관리13.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웹디자인/사무직14.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해외 영업/무역/마케팅15. 합격자들의 입사 자기소개서 - 출판/편집/기획16. 합격자들의 입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직종별 완벽정리
  • 전산관련19. 정보통신업체20. 연구직 - 연구소21. 여행사22. 신문사23. 영업사원-123-1. 영업사원-223-2. 영업사원-324. 학원강사 -124-1. 학원강사 -224-2. 학원강사 -325. 무역26. 해외 영업27. 일반 비서직 -127-1. 일반 비서직 -227-2. 일반 비서직 -328. 컴퓨터 관련29. 간호사 -129-1. 간호사-229-2. 간호사-329-3. 간호사-430. 영화 관련업체31. 보육사 / 복지사-131-1. 보육사 / 복지사-232. 일반사무직 / 문화계관련업체)33. 투자신탁회사 / 그 외 은행34. 패션 디자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