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마케팅] 빈폴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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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 론


2. STP 전략


3. 4P MIX


4. 결 론
본문내용
목표 세분시장과 패션시장이라는 제품속성을 고려한 패션마케팅의
성공요인 이해
효과적인 패션마케팅 전략을 개발하기 위한 창의성과 전문성 향상
‘빈폴’의 STP전략과 마케팅 4P Mix에 따른 마케팅 성공요인 분석.
20대를 목표소비자로 선정, 이에 맞는 마케팅전략제안


브랜드에 의한 포지셔닝
제품이 아닌 브랜드  편안함, 최고의 품질





가격에 의한 포지셔닝
노 세일 정책  고급상품 이미지

고품질과 차별된 이미지  소비자 신뢰


마케팅 핵심 전력
- 젊은 층을 공략할 수 있는 유명인사 기용
- 고품질 전략 지속적 추구
- 단순히 제품을 판매(X) -> 제품과 함께 기업의 가치를 판매

주요 마케팅 아이디어 제안
- 장기적인 안목에 마케팅 추구
- 현재 폴로는 경쟁업체가 빈폴이 아닌 상위 브랜드로 목표 설정
- 빈폴은 Prestige 제품이므로, 미래에는 더욱더 상향가치로 조정
참고문헌
(박소연, 아시아경제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1051309054444308 2011.05.13)
http://www.seri.org/blog/hanman
스포츠한국, 이재원. (2011. 02. 04)
제일모직.(2010.11.14)
(2004. 2. 25) 삼성경제연구소, 빈폴 마케팅 사례
“BeanPole”의 브랜드전략, Joy Kim, (주)맥스경영 컨설팅
패션저널&텍스타일라이프 ⓒ세계섬유신문사 (2011.03.24)
마케팅 성공사례, 한국능률협회(2005)
http://blog.naver.com/lsm2133?Redirect=Log&logNo=10018109698
http://club.cyworld.com/ClubV1/Home.cy/544400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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