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마케팅과 소비자 행동 독후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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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패션마케팅과 소비자 행동
(서론)
나는 교수님께서 시험대신에 내준 레포트를 제출하기위해 마케팅에 관련된 책을 고르던중 “패션마케팅과 소비자 행동” 이라는 책을 찾아 읽었다. 이책은 책의 두께가아주 상당하지만 우리 모두 패션마케팅이라는 것에 흥미가 있지않나. 요즘은 남녀노소 구분없이 보여지는 패션에 아주 민감할 테니까말이다.
이책은 아주 두껍고 거기에 비례하듯 내용도 아주 지루하지만 패션마케팅의 기본적 개념을 이해하기 위한 마케팅의 개념부터 국내패션의 현황까지 크게 6부로 나뉘어져 패션산업에 대해 이해하기가 보다 쉽다.
(본론)
제 1부. 패션마케팅 이해
*마케팅의 개념.
:마케팅은 개인과 조직의 목적을 충족시켜 주는 교환을 창조하기 위해 아이디 어,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발상, 가격결정, 촉진 그리고 유통을 계획하고 실 행하는 과정이다.
*마케팅 개념의 변천
생산개념(1900~30년)
·소비자는 제품이용 가능성과 저가격에만 관심이 있다
·소비자는 경쟁제품의 가격을 잘 알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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