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라이프스타일의 종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09.22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Lifestyle consumption

♠ 기업환경의 변화와 고객세분화의 필요성
♠ Lifestyle consumption
Silver

♠ 고령화의 진행과 실버층의 대두
♠ Silver Streaker 세대
♠실버세대 오락실
Kids
♠ kids 세대의 마케팅적 의의
♠ Kids Marketing
single
♠ 싱글족, 코쿤(cocoon)족
♠ 싱글족을 타겟으로 한 기업마케팅
Two jobs
♠ 투잡스족이란?
♠ 투잡스의 시대
♠ 투잡스 시대에 유망한 아이템
Green consumer
♠ 그린 컨슈머 (Green consumer)
♠ Green consumer 관련 사례
<참고 문헌 및 사이트>




본문내용
♠ 기업환경의 변화와 고객세분화의 필요성
기업환경이 매우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현재는 ‘정보화시대’다. 디지털 시대라고도 일컬어지는 현재의 경영환경은, 정보전달의 속도가 빠르고,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파괴되고 있으며, 유형자산보다 무형자산의 가치가 더욱 높아지고 있고, 경제의 기본단위가 작아지고 있는 등의 특징을 지니고 있다.
이러한 디지털 시대의 특징으로 말미암아 변화된 경영환경은 기업간의 경쟁을 더욱 심화 시키는 하나의 주요한 요인이 되었다. 이러한 경영환경 속에서, 기업들은 보다 풍부하고 창의적이며, 충분히 고객화 된 제품으로 고객 점유율을 높이는 쪽으로 기업활동의 초점을 맞추게 되었다. 이를 위해, 많은 기업들은 고객을 충분히 분석하고 그 결과에 맞추어 다른 기업의 제품과 차별화 된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왔다. 이렇게 차별화 된 제품은 고객의 needs를 충족시켜 고객평생가치 증대에 크게 기여하기 때문이다.
♠ Lifestyle consumption
라이프스타일의 개념 정의에 대해 Lazer(1968)는 '전체 사회 속에서 뚜렷이 다른 것과 구별되는 특징적인 생활 양식'이라고 정의하고, '구입하는 재화와 서비스의 총량과 특징 그리고
참고문헌

http://www.adic.co.kr/
http://www.seri.org
http://www.kscs.or.kr/korean.html
<소비자 행동론의 이해와 적용> 최병용 –박영사-

http://chonhyang.com/html/korea/3/3.! 3.1.htm
http://fashion.knu.ac.kr/fashionpark/fashion_library/themebox2/2-3.htm
http://www.anyinfo.co.kr/data/so2.htm

http://user.chollian.net/~kdh1212
http://www.skyventure.co.kr
<키즈마케팅> 제임스U.맥닐/이동철∙강명주옮김 -세종서적/1998-

http://100.empas.com/entry.html/?i=768279&Ad=photorental
http://news.empas.com/show.tsp/20021202n02727/?s=2283&e=2460

http://sports.hankooki.com/
http://www.hankooki.com/
http://www.korealink.co.kr/

http://www.pgcn.or.kr/
http://www.ienews.net/
http://mephistzero.hihome.com/
http://210.95.201.1/hycha/greenmkt.htm
http://www.kmarketing.co/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마케팅 -롯데 자일리톨 사례를 중심으로
  • 소비자 행동론자일리톨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마케팅-롯데 자일리톨 사례를 중심으로소비자 행동론자일리톨목 차회사개요회사연혁라이프스타일의 정의라이프스타일의 종류껌 전체 시장의 환경분석롯데 자일리톨 시장의 환경분석롯데 자일리톨의 SWOT분석롯데 자일리톨 시장의 STP전략롯데 자일리톨 시장의 4P’s전략롯데 자일리톨에 대한 소비자 행동 변화롯데 자일리톨이 나아갈 길소비자 행동론자일리톨회사 개요롯데 제과는 1967

  • [광고와 소비자] 광고가 소비자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
  • 소비자가 일상생활에서 직면하는 일이다. 외적 영향은 마케터의 활동(주어진 제품에 관한 결정, 그 제품의 가격, 판매장소 및 판매촉진방법)이나 마케터의 통제를 넘어선 다양한 역할을 할지도 모르기 때문에 영향이 될 만한 다양한 요인이 암시하는 바를 이해해야 한다. 넓게 보아서는, 소비자는 문화적 요인에 의해서 영향을 받을지도 모른다. 문화적인 영향이 너무 크기 때문에 종종 그 영향을 의식하지는 못하지만 우리의 사고와 행동의 한계를 정

  • [소비자행동론] 현대카드와 스킨푸드 광고 분석
  • 소비자들의 행위 및 이러한 행위의 의사결정 과정을 연구하는 것이다. 시장 규모가 작고, 제품 종류가 많지 않았던 옛날에는 기업은 하루하루 판매경험을 통해 소비자들의 행동을 파악할 수 있었을 것이다. 하지만 요즘에는 시장이 복잡하게 세분화되어 있고, 소비자들의 취향과 욕구가 다양하기 때문에 단순한 마케팅 전략으로는 소비자를 이해할 수 없게 되었다. 소비자들은 나이, 수입, 교육, 라이프 스타일 등에서 다양한 특성을 지니고 있다. 이 다

  • 커피빈,커피시장,커피산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Coffee Bean소비자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브랜드 가치 극대화 방안- 최종 보고서 – 목 차 조사 개요Ⅱ. 라이프스타일 개요Ⅲ. 커피빈의 현 마케팅 전략Ⅳ.커피빈무엇이 부족한가?Ⅴ.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커피빈 마케팅 전략 Ⅵ. PR 전략Ⅶ. 전략 효과 분석 및 결론Ⅷ. 한계점I. 조사개요1. 조사의 배경 및 문제제기오늘날에는 커피를 마신다는 것, 그 자체에 의미를 달리 부여하고 있다. 즉 과거에는 커피의 개념이 단순히 차의 한 종류로써 그

  • 글로벌 브랜드 커뮤니케이션-한국, 미국의 바이럴 광고 제작 스타일의 문화에 따른 비교연구
  • 스타일에도 유의미한 차이를 보였다.광고의 정보내용에 있어서 미국의 바이럴 광고에서 안전에 대한 정보 제시가 한국보다 높았고, 이것은 그 동안 부족했던 상품 안정성과 사후관리의 부족 등에 의해 거듭되는 소비자의 소송 사건에 의한 영향으로 보여 진다. 상품에 대한 품질보증이나 이용 중 어려움에 대한 별도의 조치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미국 소비자들의 행동이 반영된 것이다. 또한 미국 바이럴 광고의 세계화가 진행되고 많은 경쟁사가 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