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전략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3.26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본문내용
1. 주제(우리은행)의 선택배경

은행업은 자금의 중개기관으로서 다른 산업들의 생산활동 증대에 따라 발생하는 금융수요와 관련된 금융서비스를 통해 막대한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산업이다. 이런 막대한 가치 때문에 모든 선진국에서는 금융·은행업이 발달해 있으며 우리 정부 또한 미래를 위한 전략산업으로 금융·은행업을 육성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비록 미국에서 시작된 금융위기가 자본 시장을 위축시키고 영국이나 아일랜드 등 금융·은행업이 고도로 발달된 국가들이 현재도 상당한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이는 그 나라들이 기반이 되는 다른 산업들이 없이 금융·은행업만을 육성시킨 결과이다. 하지만 우리나라와 같은 경우에는 이미 조선, 자동차, 전자, 통신, 철강 등 많은 분야의 산업이 세계최고이거나 순위권에 들 정도로 고도로 발전해 있고, 이는 다른 나라와는 달리 금융·은행업이 발전할 수 있는 여건을 갖추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즉 우리나라에서 금융·은행업은 선진국이 되기 위해 반드시 육성해야 하고, 그 발전 가능성 또한 매우 높다고 할 수 있다.
이런 가능성 속에서 국내의 은행업계간의 경쟁은 매우 치열하고, 비록 현재는 국민은행이 선두에 있기는 하지만 영업이익이나 규모 등의 격차가 우리은행이나 신한은행과 같은 2위권 은행들과 그다지 크지 않기 때문에 소비자를 끌어들일 수 있는 매력 있는 상품과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만 있다면 언제든지 1위의 자리가 바뀔 수 있는 상황이다.
참고문헌
CEO필수 상식사전-정재학
숨막히는 기업 경영이야기-로버트하틀리
파워인재직무역량-한양대학교 취업지원센터

참고자료 출처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http://dart.fss.or.kr/
우리은행 http://www.wooribank.com/
국민은행 http://www.kbstar.com
은행연합회 http://www.kfb.or.kr
연합뉴스 http://www.yonhapnews.co.kr/
서울경제신문 http://economy.hankooki.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컨벤션산업] 전시컨벤션산업 `BEXCO`벡스코 분석
  • 우리 발표도 잘 되어져 가길~최승현 : 이번 과제를 수행하면서 배운 많은 것 중에 가장 도움이 된 점은 전시컨벤션산업의 흐름과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인식하는 계기가 되었다는 것이다. 내가 전시컨벤션과 깊은 관계가 있는 관광을 전공으로 하고 있다는 것에 대한 자부심과 동시에, 관광연계산업임에도 컨벤션에 대한 수박겉핥기식의 얇은 지식만 가지고 4학년을 맞이했다는 사실에 부끄러움도 느꼈다. 벡스코에 대해 조사하여 과제를 준비해 가

  • [국제경영전략] 중국가전업체 하이얼의 글로벌 전략
  • 긴급 레포트 - 마루야 도로지요, 이시카와 고이치 외 저, 한국경제신문, 20022. 차이나 마케팅 - 서중맹, 은행나무, 20033. 세계의 공장, 중국 - 박정동, Book & Book, 20034. 중국의 시장과 기업 - 정구현, 나남출판, 20005. 사례와 통계로 본 중국소비자와 중국 시장 - 김용준, 박영사, 20006. 장루이민의 하이얼 : 중국 No.1 기업은 어떻게 만들어 지는가- 안건군, 수희재 출판사, 20047. 하이얼 www. haier.comLG 경제 연구원 www.lgeri.com삼성 경제 연구소 www. seri.org

  • 우영통상기업분석,정육산업시장분석,쇠고기동향,돼지고기동향,국내쇠고기유통시장현황분석,국내쇠고기시장
  • 은행, 도소매업의 구조변화가 우리 경제에 미치는 영향 및 시사점, 20070대한상공회의소의 ‘2007년 국내 소매업 성장전망과 향후 경영전략’ 보고서에 따르면, 2007년 국내 소매업 전체 판매액이 2006년 대비 3.5% 상승한 151조 6천억 원에 이를 것”이라고 전망하고, “‘대형마트’(10.6% 증가전망), ‘홈쇼핑, 인터넷 판매’(8.6% 증가전망) 등이 이같은 성장을 이끌고 있다”고 밝혔다.대한상의가 전망한 2007년 업태별 판매 추정액을 살펴보면, ‘대형마트

  • [국제경영] HSBC의 한국진출전략
  • 전략담당교수: 제출자: 제출일자 : 2004년 12월 20일차 례1. 국내 금융 산업 환경 및 현황1.1. IMF 전,후의 금융 산업 환경1.2 국내 은행산업의 현황2. HSBC 소개3. HSBC의 전략3.1. 대형화 전략3.1.1. 금융지주회사 형식을 통한 대형화 전략3.1.2. 대형화전략의 의 강점과 문제점3.2. HSBC의 고급화 전략3.2.1. 파이낸셜 플래닝3.2.2 디마케팅 전략3.2.3. 고급인력3.2.4 고급화 전략의 강점과 문제점4. 국내 진출 타 외국 은행 전략 비교4.1. 시티은행 5. 우리의 제안

  • [경영,경제] 다빈치 커피의 경영전략
  • 레포트 작성공간을 준다던지, 직장인들이 많은 곳에는 흡연공간을 내어준다던지 하는 전략이 필요하다. 서울에서도 직장인들이 많은 곳의 스타벅스는 따로 흡연공간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너무 테이크아웃 전문점이라는 틀에 얽메이지 않고 좀 더 유연하게 점포의 운영방안을 마련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되어진다. Ⅶ. 레포트를 마치면서 (우리들의 소감)다빈치는 대구를 기반으로 해서 전국적으로 확장해 가는 커피전문점이다. 또한 이 커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