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산업과 게임시장의 마케팅과 현황 및 발전전략[1]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3.26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 목차
-
Ⅰ. 게임의 종류
Ⅱ. 세계 게임산업의 현황
1. 세계 게임시장 규모
1) 연도별, 게임별 시장 규모
2) 게임별 세계 시장규모
3) 주요업체의 게임 판매량 및 매출액에 따른 세계 시장규모
2. 선진국의 게임시장 현황
1) 미국의 게임산업
2) 일본의 게임시장
3) 유럽의 게임시장
Ⅲ. 국내 게임시장의 현황
1. 게임업계의 새로운 재편
2. 국내 게임유통구조의 변화
3. 해외수출로 판로를 개척
4. 히트작품 위주의 게임S/W 매출증가
5. 국산 게임S/W의 장르 다양화
Ⅳ. 한국기업의 일본 게임시장 진출 전략
1. 진출전략 및 마케팅전략
1) 기본전략
2) 마케팅 전략
3) 진출 사례
2. 진출시 유의사항
1) 10대와 20대 공략
2) 자신의 라이프사이클 중시
3) 고객만족도의 획득
Ⅴ. 게임창작 및 게임디자인 전략과 발전 전략
- 본문내용
-
Ⅰ. 게임의 종류
게임에 종류에는 아케이드, 액션, 어드벤처, 롤플레잉(RPG), 시뮬레이션, 머드(네트워크) 게임 등이 있다. 아케이드 게임은 겔러그나 테트리스가 대표적이다. 액션은 격투기 게임으로 스트리트 파이터, 버추얼 파이트가 있다. 어드벤쳐 게임은 한정된 공간을 돌아 다니면서 문제를 플어 가는 모험 게임이다. 롤플레잉(RPG) 게임은 여러 캐릭터를 조직적 안에 넣어서 힘을 발휘하는 것으로 게임 안에서 역할을 맡아 즐기는 게임으로 디아블로가 이에 해당한다. 시뮬레이션 게임은 가상의 상황을 실제처럼 보여주는 것으로 비행기 조정, 도시건설, 연예과정을 경험할수 있다. 대표적으로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심시티3000, 리플레인 러브등이 있다. 머드게임은 인터넷과 네트워크를 이용해 이루어지는 게임으로 여러 사람이 함께 게임에 참여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표적으로 스타크레프트가 있다. 게임은 발전을 거듭하면서 두가지 성격을 혼합한 게임이 나오는 등 장르의 벽이 허물어지고 있다. 따라서 구분하기 모호한 게임들이 개발되고 있다. 예를 들어 창세기전은 시뮬레이션 롤플레잉 게임으로 구분한다.
Ⅱ. 세계 게임산업의 현황
세계의 게임산업 현황에서는 주로 게임산업 전체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자 하며, 게임의 선진국이라고 할 수 있는 미국이나 일본의 게임산업에 대해서는 제 4 장 게임산업의 마케팅 전략에서 상세히 살펴보고자 한다. 또한 제 8 장에서 다루지 아니하는 유럽의 게임산업에 대해서는 본 절에서 개괄적으로 다루기로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