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 이스트만 코닥 기업경영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19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코닥 소개
코닥의 위치와 현재 시장 상황
시장 변화로 인한 코닥의 위기와 위기 극복 방안
본문내용
코닥 코리아 연혁
1970년 한국 내 총판매대리점 계약
1986년, 88년 86 아시안게임, 88 올림픽 후원
1989년 5월 한국코닥(주) 영업개시
1992년 5월 월간 매출 100억 돌파
1993년 5월 Kodak Express Photo 1000호점 돌파
1996년 12월 이스트만 코닥사 100% 경영

창립자
조지 이스트(GeorgeEastman)
*1854년 7월 12일 출생
*1880년 4월,카메라의 핵심 부분인 드라이 플레이트(dry plates)의 생산에 도입
*필름을 사용하는 카메라 개발에 성공
*1888년 코닥 카메라 생산
*1892년 Eastman Kodak Company로 회사명을 변경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코닥 성공사례
  • 경영부담만 가중 - 저효율을 극복하기 위해 80년대에만 다섯 차례에 걸친 리스트럭쳐링을 시도했으나 실패 하면서 91년들어 경영실적이 곤두박질 2. 코닥의 대응 (1) 창업 116년만에 외부수혈 단행, 조지 피셔 회장위기 때 기업은 명쾌한 비전을 갖고 전반적인 기업경영 및 사업을 재구축하는 작업을 수행하게 된다. 1980년대까지 사진영상분야 점유율 80%대를 차지하며 시장을 주도하던 세계 초일류 기업 이스트만 코닥은, 90년대 들어서 경영실적이 크게

  • [비즈니스커뮤니케이션] 이스트만 코닥 성공사례
  • 경영부담만 가중 - 저효율을 극복하기 위해 80년대에만 다섯 차례에 걸친 리스트럭쳐링을 시도했으나 실패 하면서 91년들어 경영실적이 곤두박질 2. 코닥의 대응 (1) 창업 116년만에 외부수혈 단행, 조지 피셔 회장위기 때 기업은 명쾌한 비전을 갖고 전반적인 기업경영 및 사업을 재구축하는 작업을 수행하게 된다. 1980년대까지 사진영상분야 점유율 80%대를 차지하며 시장을 주도하던 세계 초일류 기업 이스트만 코닥은, 90년대 들어서 경영실적이 크게

  • 코닥 경영전략 및 사례
  • 코닥은 정보영상 부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선두주자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2. The founder: George EastmanEastman Kodak 의 창립자인 조지 이스트만은 흔히 현대적인 사진기의 발명가이자 유능한 경영자였다. 이스트만은 종업원에게 비전과 명확한 목표를 제시했고 이를 몸소 실행에 옮긴 훌륭한 경영자였다. 그의 장기적 안목과 기업가 정신이 코닥의 뿌리를 깊이 내리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조지 이스트만은 부유한 가정

  • [미래학] 존 나이스빗의 `메가트렌드 아시아` 분석
  • 사례를 통해 중국의 체제 붕괴를 과감하게 주장하고 나섰다. 중국은 알고 보면 썩을 대로 썩고, 곪을 대로 곪은 ‘늙고 약한 종이 호랑이’에 불과하다는 것이 그 핵심이다.과 인도의 계급 제도존 나이스비트는 중국과 인도의 잠재력을 높이 평가하고 있으며 앞으로의 발전과 성장을 아주 낙관하고 있다. 그러나 이들 국가의 앞길은 과연 탄탄대로인가? 먼저 중국을 살펴보도록 하자.인구 10억이 넘는 중국은 현재 정치적, 경제적으로 강력한 힘을 발휘

  • KODAK과 FUJI 레포트
  • 기업 현지화(4) 사례 (성공사례, 실패사례) 해외진출(현지화) 성공사례 - (주)동양제과- 네슬레, 펩시콜라  해외진출(현지화) 실패사례- 한국 G사- Barbie, Marlboro (5) KODAK 과 FUJI의 경쟁상황과 전략 시대에 따른 코닥과 후지의 경쟁상황과 전략 코닥과 후지의 국제적인 분쟁(6) KODAK 과 FUJI의 현재상황 1996년도 VS 2000년도 시장 점유율 비교 한국 코닥과 후지의 마케팅 전략(2004년도)3. 결론 세계 경영전략 핵심은 현재화글로벌화, 현지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