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이랜드의 성공 위기 그리고 탈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19 / 2019.12.24
- 3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이랜드의 연혁
이랜드의 계열사
기독교적 경영의 정의
이랜드의 경영이념
이랜드의 기업문화
이랜드의 성공과 성공요인
이랜드의 위기, 그리고 탈출
이랜드의 화려한 재기
이랜드의 재기 속의 문제점
이랜드의 갈등
issue
결론
- 본문내용
-
4. 이랜드의 경영이념
기업은 이익을 내어야 하며 그 이익을 바르게 사용하여야 합니다
벌기 위해서가 아니라 쓰기 위해서 일한다
성실과 검소를 통해 얻은 이익을 사회 및 선교사업에 사용할 계획
기업은 이익을 내는 과정에서 정직해야 합니다
과정의 정직함을 통해 사회의 구조악을 개선하여 존경 받는 부자가 되길 원한다
직장은 인생의 학교이어야 합니다
직장은 인생의 모든 짐을 나누어 질 수 있는 사랑의 공동체이어야 하며 사회의 지도자를 길러내는 학교이어야 한다
기업은 고객을 위해 운영되어야 합니다
고객의 유익을 먼저 생각하는 기업 - 정직한 이익 창출
고객을 왕으로 섬기는 기업 - 존경 받는 기업으로 성장
이랜드가 고객에게 드릴 수 있는 유익
- 시장 가격이 아닌 소득수준에 맞는 소득가격 정책
- 고객을 왕으로 섬기는 바른 서비스
5. 이랜드의 기업문화
“젊고 활기 있어 보인다”, “여러 번 인사를 받았다”
매월 문화행사를 한다
새벽시간을 이용해 자기를 개발한다
책을 많이 읽는다
매 계절마다 1가지 이상의 이벤트가 있다
여직원이 많다
결재서류가 없다
청소는 화장실까지도 직접 한다
직원 누구에게나 월드 비전을 제시해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