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문화,미국기업문화,미국나라분석,미국분석,포드사,헨리포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1부 : 국가 환경
1. 미국문화
1) 미식축구
2) 야구
2. 기업문화

제2부 : 국제 기업
1. 포드 소개
1) 포드 사 탄생배경
2) 포드 사칙
2. 창업자
1) 성장배경
2) 성향
3) 에디슨과의 일화
3. 헨리포드 박물관 및 저택
4. 포드 대표 상품

본문내용
제1부 : 국가 환경
미국 문화 : 미식축구와 야구로 본 미국문화의 특징

1. 미식축구
■ 개인주의와 경쟁적 전문화
■ 허들링
■ 완벽함의 의식적 찬양
ex)진행요원들의 임무가 전문화되고 경기진행 도중 코치가 작전을 내릴 때 발에 걸려 넘어지지 않도록 헤드폰줄만 들고 다니는 일을 하는 요원도 있다.
■ 민족주의

본문
미식축구는 역동적인 사회가 공유하는 일단의 집단의식이며 가치관이며, 특히 프로 미식축구가 보여주는 엄청난 속도, 계속적인 움직임, 고도의 전문성, 일관된 공격성, 그리고 격렬한 경쟁은 모두 미국 문화의 특질이다. 미식축구는 팀 스포츠임에도 불구하고 개인이 영광을 얻고 찬양을 받는다. 미식축구에서 볼수 있는 개인주의의 정도는 모든 팀 스포츠 중에서 가장 높다. 미식축구 팀에서 ‘가족’이라는 것은 하나의 분대를 형성하는 각각 다른 선수들의 그룹을 말한다. 각각의 그룹은 하나의 가족으로서 같은 분대에 속한 선수들은 비슷한 행동과 특징을 보인다. 선수들은 우선적으로 자신의 분대와 일체감을 느낀다. 모든 미식축구 팀에는 3개의 분대가 있다. (경쟁을 위한 전문화)

각각의 분대는 다른 분대와 구별될 수 있는 그 분대만의 특징과 가치관을 갖고 있다. 수비분대는 대개 가장 저돌적이며 맹렬하다. 공격분대의 선수들은 다른 분대의 선수들보다 더 유명하고 더 높은 보수를 받는다. 특수 분대의 특징은 굉장히 강도 높은 경기를 한다는 것이다.

선수들은 심지어 ‘돼지들'이라는 기이한 별명으로 분대를 묘사하면서까지 각 분대의 문화에 자신을 맞추려 노력한다. 따라서 프로 미식축구는 미국 문화의 여러 가지 중요한 면들을 묘사하고 설명해주는 메타포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적 제휴의 개념과 목적, 유형 및 전략적 제휴 성공사례와 실패 사례 분석
  • 미국 남부지역 시장으 로의 접근이 용이하게 되었다. 또한 양사는 신차모델 개발비용을 분담함으로써 이익을 얻게 되었다.- 하지만 양사는 제휴 과정 중 국가와 기업문화의 차이로 분쟁이 있기도 하였다. 이러한 분쟁을 줄이기 위해 양사의 최고 경영자와 중간 경영자는 수차례의 회의 를 가져 서로 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내게 되었다. Ⅱ.본론1. FORD사와 Mazda 기업 소개(1) FORD 기업 소개- 1903년 헨리 포드(Henry Ford)와 그 밖의 11명이 공동출자하여

  • [국제경영학] 도요타 자동차의 해외진출 전략
  • 분석틀에 근거하여 미국시장, 아시아시장(한국)에서의 마케팅 전략을 파악하고자 한다. 왜 미국과 한국시장이냐 하면 미국은 자본주의 시장의 종주국이자 세계 최대의 시장이기 때문이며, 한국은 두말할 것도 없이 조사하고자 하는 본인들의 모국이기 때문이다. 여기서 SWOT란 Stren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를 뜻한다. 즉 기업이 진출하고자 하는 시장에서의 강점과 약점, 기회와 위협요인들을 파악하는 것이다. 그리고 STP란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을

  • 청소년문화활동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문화활동 지원방안 17Ⅶ. 결론 18*별 첨> 미국 청소년문화활동 지원 사례*참고자료Ⅰ. 청소년의 개념1. 청소년의 정의청소년의 개념 정의는 매우 어렵다. 왜냐하면 개념 정의가 각 시대에 따라 다르게 정의되어 왔으며, 학문 영역과 학자에 따라, 나라 또는 국가의 통치이념과 사회체제에 따라, 관련 법규에 따라 다르게 규정되기 때문이다. 우리나라 청소년관련 법규도 해당법규에 따라 다르게 규정하

  • [국제경영] 자동차산업 글로벌브랜드전략을 위한 전략
  • 목 차Ⅰ. 들어가며.Ⅱ. 본론 1. 자동차산업의 특성2. 세계 자동차산업 현황 및 비교1)선진국 사례○ 포드○ 도요타2) 우리나라○ 현대3. 우리의 향후 전망 및 과제Ⅲ. 마무리하며.Ⅰ. 들어가며.세계화(Globalization)는 90년대 이래 가장 빈번하게 언급되는 경제용어가 됐다. 여기저기서 자주 접해보았던 용어이지만 아직 우리는 피부로 와 닿지 않는 미진한 면을 보이고 있다.지난 70~80년대 서구 기업의 최대 화두는 국제화(Internationalizatio

  • [조직행동] 소니와 모리타 아키오 조직행동론적 인물분석
  • 미국,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등이 제품이 아닌 음악, 영화, 미술, 디자인 등과 같은 문화로 해외로부터 천문학적인 수익을 올리고 있다는 것을 간파한 것이었다. 그는 문화선진화를 이루지 않고선 참다운 일류기업이 될 수 없다고 판단했다. 하드웨어는 노력만 하면 단기간에 따라 잡을 수 있지만 문화는 그렇지 않기 때문이었다. 그는 소니가 세계최초로 트리니트론 TV를 개발한 1968년 미국 CBS와 합자하여 CBS/SONY사를 설립함으로써 음악 소프트 비즈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