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그린마케팅,그린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POSCO 소개 및 평균직원근속연수

2. 퇴직 후 무엇을 할 것인가?

3. 아웃플레이스먼트(Outplacement)의 정의

4. Green Life Service란?

5. 다른 기업의 퇴직자전직지원제도

6. Green Life Service의 성공 사례

7.Green Life Service의 앞으로의 과제
본문내용
1. POSCO 소개 및 평균직원근속연수

(1) POSCO 소개

<포천>은 3월 7일 전 세계 기업인 등 전문가를 대상으로 ‘2011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World’s Most Admired Companies)’을 설문조사, 금속·항공·화학·전자 등 산업별로 350개사를 선정해 발표했다. <포천>은 세계 32개국 667개 기업을 대상으로 산업별로 혁신, 재무건전성, 사회적 책임, 경영능력 등 9개 항목에 걸쳐 평가한 결과 포스코가 7.21점을 받았다고 밝혔다.
특히 포스코는 금속 분야에서 평가대상 9개 항목 중 무려 5개 항목(혁신, 인적자원 관리, 경영능력, 재무건전성, 장기적 투자)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을 비롯해 3개 항목(기업자산 활용, 사회적 책임, 제품 및 서비스)에서 2위를 기록하는 등 각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에 따라 포스코는 지난해 5위에서 올해 1위로 수직상승했으며 세계 최대 철강사인 아르셀로미탈(6.96점)이 2위, 티센크루프(6.94점)가 3위, 알코어(6.91점)가 4위, 신일본제철(6.69점)이 5위를 각각 차지했다.
한편 <포천>은 1997년부터 매년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을 발표하고 있다. 포스코는 지난 1999년부터 <포천>이 선정하는 존경받는 기업 리스트에 매년 이름을 올리며 혁신과 지속성장,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평가받아왔다.

(2) 평균직원근속연수
국내 대기업 중 직원들의 평균 근속연수가 가장 긴 기업은 포스코로 19년을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사실은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5일 국내 매출액 상위 100대 기업 중 금융감독원에 작년 사업보고서를 제출한 82개 기업들을 대상으로 조사해 발표한 결과에서 밝혀졌다.
이 결과에 따르면 기업들의 직원 평균 근속연수는 11.5년이었다. 직원 평균 근속연수가 가장 긴 기업은 포스코로 기업 평균 근속연수에 비해 7.9년 더 많은 19.4년으로 나타났다. 그 뒤를 이어 여천NCC가 19.0년으로 2위를 차지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환경마케팅] 하이닉스 기업분석
  • Ⅰ. 기업소개 : 하이닉스기업개요그림 1○ D램과 낸드플래시와 같은 메모리 반도체 제품을 기반으로 성장 ○ 핵심 사업 분야에서 확고한 경쟁우위를 확보, 시장 변화에 따른 마케팅과 R&D 중심의 미래 역량을 확충해 나가고 있다.○ 세계 최대 반도체 시장인 중국을 비롯한 여러 시장에서 선도적인 기업 ○ 재무구조 개선 및 체계적 위험관리를 통한 내실 경영강화로 지속 성장의 경영기반을 구축 ○ 고객과 주주, 사회, 임직원 등 이해관계자 모두에

  • SK텔레콤의 기업 사회공헌
  • SK telecom의 사회공헌 - Be Sunny경영학원론 기업사례연구< 목차 >Ⅰ。서론 ⅰ。선정동기 ⅱ。SK Telecom 및 SK Telecom의 사회공헌 소개 ⅲ。Sunny 소개Ⅱ。환경 분석ⅰ。일반 환경 분석 ㉠。 인구 통계적㉡。사회문화적㉢。법적㉣。기술적ⅱ。과업 환경 분석 ㉠。고객㉡。경쟁자ⅲ。SWOT 분석Ⅲ。전략분석ⅰ。STP 분석ⅱ。4Pⅲ。e- businessⅣ。결론ⅰ。문제점 및 대안, 결론ⅱ。인터뷰 ⅲ。참고자료 Ⅰ-ⅰ。선정동기 오늘날 기업의 사회적 책

  • [마케팅] 자이(Xi)의 마케팅과 개선방안
  • 브랜드 아파트 산업내의 경쟁우선 브랜드 아파트 산업내의 경쟁을 보면 약 30-40개의 아파트 브랜드가 경쟁을 벌이고 있다. 특히 삼성물산 래미안, 대림산업 e-편한세상, GS건설 자이, 현대산업개발 아이파크, 롯데건설 롯대캐슬, 포스코건설 더 샾, 현대건설 힐 스테이트, 한화건설 꿈에 그린, 동부건설 센트레빌 등 과 같은 아파트 브랜드들은 기존의 건설회사의 시공능력과 더불어 브랜드 인지도와 마케팅 전략을 내세워 우열을 가리기 힘든 경쟁의 모

  • [관광마케팅] 저가항공사에 맞서기 위한 위한 대한항공 & 아시아나항공의 마케팅 전략
  • -목 차-Ⅰ. 서론1. 항공운송 서비스란?1-1. 항공운송 서비스의 개념1-2. 항공운송의 특징1-3. 소비자의 인식1-4. 항공서비스의 범위2. 기업소개2-1. 대한항공 2-2. 아시아나항공 Ⅱ. 본론 1. 저가항공1-1. 제주항공1-2. 에어부산1-3. 이스타항공1-4. 진에어2. 대한항공 & 아시아나항공 SWOT분석3. 대한항공 & 아시아나항공 STP 전략4. 대한항공 & 아시아나항공 4P 전략Ⅲ. 결론 (문제점 및 개선방안) Ⅰ. 서론1. 항공운송 서비스란?1. 항공운송 서비스란 무엇

  • 대우건설(푸르지오) SWOT 분석, 대우건설(푸르지오) STP 분석, 대우건설(푸르지오) 4P 분석, 대우건설(푸르지오) 경쟁우위요소 분석
  • 브랜드 아파트 산업내의 경쟁을 살펴보면 우선 브랜드 아파트 산업내의 경쟁을 보면 약 30-40개의 아파트 브랜드가 경쟁을 벌이고 있다. 특히 삼성물산 래미안, 대림산업 e-편한세상, GS건설 자이, 현대산업개발 아이파크, 롯데건설 롯대캐슬, 포스코건설 더 샾, 현대건설 힐 스테이트, 한화건설 꿈에 그린, 동부건설 센트레빌 등 과 같은 아파트 브랜드들은 기존의 건설회사의 시공능력과 더불어 브랜드 인지도와 마케팅 전략을 내세워 우열을 가리기 힘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