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럴림픽의 기원과 발전과정 및 현실과 문제점을 제시하고 활성화방안을 현 시대의 흐름,패럴림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오늘날 체육은 많은 사람들의 관심사이며 생활의 한 부분을 차지할 정도로 비중이 커졌다. 우리나라에서도 예외는 아니다. 올림픽 같은 엘리트 체육부터 일반사람들이 즐기는 생활체육까지 체육에 대한 관심과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하지만 이에 반해 우리나라에서의 장애인 체육은 현 시대의 흐름을 따라 가지 못하고 있다. 물론 우리나라라고 해서 장애인체육에 전혀 관심이 없는 것은 아니다. 최근 우리나라 장애인체육에 대한 연구동향을 보자면 한국장애인재활협회(강승애 외 3명)에서 쓴 ‘한국 장애인 체육시설과 지도자 현황에 관한 연구(2010. 12)’, 국회의원 심재철이 쓴 ‘장애인 체육의 발전 방향 대토론회(2009)’, 한체대 조창옥교수의 ‘한국장애인체육의 현황과 발전방향 모색(2006)’ 등이 있어 이 문제에 대해 조사할 가치가 있음을 알 수 있다. 이러한 장애인체육에서 빠뜨릴 수 없는 것은 바로 ‘패럴림픽(장애인올림픽경기대회)’이다. 이는 1960년 로마올림픽 때부터 시작되었으며, 인간의 평등을 확인하고, 인간능력의 한계를 뛰어 넘는 감격의 대축제로써 발전해나가고 있다. 1988년 우리나라에서는 올림픽과 같은 장소에서 패럴림픽을 개최하면서 장애인올림픽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였고 이후 1989년에 한국장애인복지체육회가 설립 되었으며 또 2005년 국민체육진훙법을 개정해 제도적으로도 개선을 하려는 노력이 드러났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장애인 체육과 비장애인 체육의 차이는 여러 자료를 통해 많이 드러난다. 첫째, 예산의 문제이다. 문화체육관광부가 발표한 2012년 예산 자료를 보게 되면 장애인 체육에 대한 예산은 전년도 5,401백만원에서 7,747백만원으로 증가 추세에 있어 긍정적으로 보여지나 전문체육과 스포츠산업 예산 규모에 비하면 아직 규모면에서 많은 차별이 있음을 알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