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와마케팅,BCG매트릭스,광고마케팅,광고,마케팅,광고와문화,광고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Ⅰ.연구 배경

현대 사회에서 마케팅과 광고는 소비와 땔 수 없는 관계이다. 우리는 많은 광고를 보고 상품을 고르며 소비를 한다. 실제로 매출이 물건들 중에서 기능에 의해서만 많이 팔린 물건도 있지만 기발한 광고와 마케팅 기법으로 소비자들의 심리 자극하여 많은 매출을 올린 물건들도 있다. 으리 조는 마케팅, 광고가 소비에 미치는 영향과 간단한 마케팅기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Ⅱ.마케팅

ⅰ.마케팅의 의미
시장 경제 체제에 있어 생산-유통-소비가 경제 순환을 이루며 생산 이후 소비에 들어갈 때까지의 과정을 시장, 즉 market이라 한다. 이 시장을 통과하여 소비자에 도달하려면 그리 쉬운 일이 아니므로 처음부터 계획(planning)을 세우고, 그에 따라 실천(doing)하고 다시 실천 후에는 계획과 실천이 잘 맞았는지 안 맞았는지를 검토(seeing)해야만 다음에 더 좋은 시장 활동을 할 수 있다. 그래서 계획, 실천, 검토의 각 단어의 ing를 market에 붙여서 marketing으로 이름 지었다. 따라서 마케팅은 하나의 학문의 이름이며, 고유 명사이다.통합적 마케팅(integrated marketing)이란 마케팅 활동이 연구 개발, 엔지니어링, 조달, 생산, 수금 등의 활동을 모두 통합하여 그야말로 기업의 모든 활동이 마케팅 활동을 중심으로 통합된 것을 말한다.

ⅱ.마케팅 관리개념의 변화
- 마케팅 관리 개념
일종의 마케팅을 지도하는 철학적 지향점.
마케팅 학자들에 따르면, 마케팅 관리 철학의 변천은 크게 나누어 생산 개념 단계, 제품 개념 단계, 판매 개념 단계, 마케팅 개념 단계, 사회지향적 개념 단계로 발전

참고문헌
소비자 행동론-임종원
마케팅의 이해-최낙환
STP 분석 방법과 마케팅 믹스 전략-휴넷 사이버 경영연구소/경영지식 사업부
광고란 -이규완/한국방송광고공사 광고연구소 연구위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KTF(Na) 마케팅분석
  • 마케팅 더 즐겁고 더 넓은 세상이라는 컨셉의 도출로 국내 최초로 요일 마케팅을 도입한 광고가 등장했다. 월-화-수-목-Na-토-일. 금요일에 각종 레저활동과 문화생활 서비스를 몰아서 제공하는 금요일 마케팅을 최근 도입하고, TV CF를 통해 적극 홍보 중이다. 주5일 근무제의 확산과 학생들의 금요일 수강신청 기피 등으로 이제는 금요일이 주말로 인식되고 있다고 판단하였기 때문이다.① 플래카드편봄기운이 가득한 캠퍼스, 가벼운 차림의 대

  • [인터넷마케팅] NHN `네이버` 마케팅전략 분석
  • 마케팅 등의 온라인광고는 BCG 매트릭스의 Rising star에 해당하는 것으로 판단되고, 향후에는 성장성과 수익성면에서 웹게임 부문의 규모와 이익률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우수한 검색엔진을 기반으로 한 프리미엄검색광고 매출은 분기별로 지속적으로 증가하여 2002년에는 160억원을 기록하였고, 온라인광고 역시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176억원의 매출을 나타냈다. 경기의 불확실성이 악화되지 않는 한, 2003년 프리미엄검색과 마케팅은 2002년 대비 각각

  • [소비자행동론] 디지털음향기기(MP3) 시장의 분석과 전략 - 아이리버
  • 문화가 보편화 되는 추세이다 아이리버는 이를 이용 디지털음향기기에 관심이 있는 집단을 타겟으로 하여 집중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행하였다. 5. 소비자 정보처리과정 분석노출 - 주 고객층의 소비자들은 영상매체에서 연예인들이 휴대하고 있는 mp3(PL광고)를 보거나 인터넷광고 및 주 고객인 1020세대에 막대한 영향을 주고있는 친구라던지 학교 동창생 등의 준거집단에의해 노출된다.주의 - 기존의 워크맨이나 기타 음향기기에 비해 제품의 휴대성

  • [마케팅] 올림푸스 디지털 카메라의 마케팅성공사례
  • 광고 및 유통(Place) 전략디지털카메라 시장의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올림푸스는 신세대 코드를 대변하는 전지현과 사진작가 조세현을 올림푸스의 마케팅 열쇠로 삼았다. TV광고에서는 전지현이 “My digital story로 소비자에게 어필되어 여름편에 이은 겨울편 이야기가 현재 방송 중에 있다. 그리고 조세현 작가에게 올림푸스 제품을 써보게 함으로써 좋은 점들을 신제품 발표회때 사용 후 소감을 발표하게 하는 식으로 광고 효과를 노린 결과 눈에 보이

  • [마케팅전략] 웅진코웨이개발(주) 룰루비데 성공사례
  • 광고와 렌탈 서비스와 관련해서 두 달에 한 번, 사용 가정을 방문해 사후관리와 청소를 해주는 등의 활동으로 차별화 된 마케팅 전략을 사용하고 있다.6.3 신제품 ‘룰루 비데’ 개발절차6.3.1 아이디어 개발신제품 ‘룰루’ 비데는 기업내부, 고객, 경쟁자와 타 기업들, 환경변화에 의해 개발되었다고 볼 수 있다. 소비자 조사를 통한 소비자 의견과, 욕실 문화의 고급화와 몸 건강에 대한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비데 시장의 급속한 성장이 신제품 개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