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스피탈리티 산업,대한항공,진에어,에어코리아,한진그룹,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 관련 업계 현황 ......................................................................... 3

- Company background ........................................................ 3

2. 본론

- 주요 전략 ................................................................................... 6

- 주요 경쟁업체 ........................................................................... 8

- 주요 경쟁업체와의 차별 점 ................................................. 10

3. 결론

- 성공요인 및 시사점 ............................................................... 13

본문내용
1. 서론 – 관련 업계 현황

1-1. 한진그룹

한진그룹은 대한항공의 모회사로써 항공, 해운, 육운, 관광/호텔/부동산, 정보서비스, 비영리법인부문의 계열사를 가지고 있다. 대한항공은 항공부문에 속해있으며, 대한항공과 연계되는 회사로는 진에어, 한국공항, 에어코리아, 한진 관광, 항공종합서비스가 있다.

1-2. 진에어

진에어는 대한민국 저가항공사로 정기항공운송사업면허를 취득한 정기항공사이다. 진에어의 승무원들은 청바지를 입으며, 좌석은 자율 좌석제이다.

1-3. 한국공항

한국공항은 현재 인천국제공항 및 김포공항을 비롯하여 국내 모든 공항에서 항공기 지상조업서비스, 항공기 급유서비스 및 항공화물 조업서비스를 대한항공을 비롯한 50여 외국 항공사에 제공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광산, 농산, 축산, 생수, 제주민속촌 박물관 등 다양한 사업을 전국 각지에서 수행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환경] 대한항공 지속가능경영
  • 대한항공 보고서목차 Ⅰ. 서론1. 문제제기2 연구방법Ⅱ. 본론1. 기업분석 2. 산업분석(경쟁사 분석 포함) 3. 제품분석 (LCA 평가)4. 전략분석 (SWOT , STP, 4P’s)Ⅲ. 결론전망 및 전략 제시참고문헌대한항공 지속가능보고서(2006)대한항공 홈페이지 (http://kr.koreaair.com)대한항공 항공운송업의 개요각 언론사 뉴스 Ⅰ.서론문제 제기“2007년 창사 38년을 맞는 대한항공은 세계 31개국, 91개 도시를 연결하고 있으며, 세계 항공화물 수송 1위, 여객부문 15위

  • [마케팅] 아시아나 항공 마케팅전략
  • 마케팅 전략론# 사례 조사BLUEPRINT OF ASIANABLUEPRINT OF ASIANA AIRLINES 목 차Ⅰ. 기업선정의 이유Ⅱ. 아시아나 항공의 기업개요1. 배경2. 기업소개3. 기업연혁4. 아시아나 항공의 기업철학Ⅲ. 시장환경분석1. 외부 분석(1) 시장환경(2) 대한항공의 4P(3) 대한항공 비교분석2. 내부 분석(1) STP 분석(2) 아시아나 항공의 4P3. SWOTⅣ. 향후 전략Ⅰ. 기업선정의 이유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은 우리나라 항공사의 대표 기업으로서 B747 등 대형기를 포함한 각각

  • 대한항공 마케팅 사례분석
  • 항공우주사업기내식/기내판매호텔/리무진사업운송업무운항지원항공지상조업서비스항공화물조업서비스항공기 정비사업급유조업 서비스광산사업제주민속촌박물관한진제주퓨어워터제동한우농산사업한진 그룹해운부문서비스육운부문서비스항공부문서비스정보서비스부문 서비스관광호텔부동산부문 서비스대한항공에어코리아한국항공진에어사업영역 정의총 매출11조 4605억 원기업분석내부환경분석윤리경영, 투명경영

  • 에어아시아 경영분석및 마케팅 4P,SWOT,STP전략 분석,에어아시아 해외 글로벌 마케팅전략
  • 에어아시아 기업소개(1) 에어아시아(AirAsia)(2) Air Asia CEO : 토니 페르난데스본론1. 에어아이사 Air Asia 상황분석(1) 외부환경분석① 고객분석② 산업분석③ 경쟁분석④ 일반환경분석(2) 내부환경분석- SWOT 분석➀ Strengths ➁ Weaknesses➂ Opportunities➃ Threats2. 에어아시아 Air Asia 경영전략(1) 에어아시아 STP전략➀ Segmentation➁ Targeting➂ Positioning(2) 마케팅믹스 4P전략➀ Product➁ Price➂ Place➃ Promotion(3) 에어아시아 글로벌 전략➀ 글로벌 전략(4) 현

  • 대한항공 기업분석 대한항공 마케팅 전략 대한항공의 위기 대한항공 SWOT 대한항공 4P 대한항공 STP
  • 대한항공 기업분석목차PART 1.기업 소개2. 마케팅 전략 (SWOT / 4P / STP)3. 땅콩사태PART 2.대한항공의 위기위기 이후의 마케팅 변화보완점 및 방향 제시1. 기업소개- 심벌마크 -대한항공 심벌마크는 태극문양을 응용하여 역동적인 힘을 표현하고, 프로펠러의 회전 이미지를 형상화하여 강력한 추진력과 무한한 창공에 도전하는 대한항공의 의지를 나타냄.대한항공의 모그룹인 한진그룹은 1945년 인천에 문을 연 ‘한진상사’로부터 시작됨. 창업주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