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아마케팅,김연아광고,김연아마케팅전략,김연아광고분석,광고분석,연아광고,김연아파급효과,김연아광고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1. 삼성 하우젠
● 하우젠에서 김연아
김연아는 여리고 청순한 이미지에 성실하며 당당한 모습까지 갖췄다. 게다가 노래면 노래,춤이면 춤까지 못 하는 게 없는 만능 스포테이너로서의 자질도 충분해 어린 아이부터 노인까지 누구나 좋아한다. 그러나 바쁜 일정 때문에 TV 프로그램 등을 통해 자주 노출될 수 없는 김연아의 노래와 춤을 이 광고를 통해 하루 몇 번씩이나 볼 수 있으니 효과가 좋을 수밖에 없다. '씽씽송'을 부르며 춤추는 김연아를 본 사람들은 '너무 귀엽고 상큼하다'고 말한다.
그리고 '중독성 있는 광고다''우리 아이도 따라한다'며 채널을 돌리지 못했다. 즉, 하우젠 광고에서 김연아의 귀엽고 깜찍한 매력으로 상반기 "씽씽" 열풍을 일으켰다고 볼수 있다.
● 하우젠 광고 분석
① 가장 큰 이유는 연관성에 있다.
하우젠 에어컨 광고가 소비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 것은 '김연아-피겨스케이팅-얼음-시원하다-에어컨'의 연상 이미지 연결고리가 잘 맞아떨어졌기 때문이다. 광고 모델과 제품의 조화가 잘 이루어져 모델과 제품 모두 '윈윈'할 수 있었던 것이다.
② CM송을 잘 활용한 점도 돋보였다.
몇 년 전부터 귀에 쏙쏙 들어오는 쉬운 CM송이 광고계의 '대세'로 등극했다. 최근 대중 가요의 트렌드 또한 따라 부르기 쉽고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특징인 '후크 송'이다. 이 광고에서도 스윙 재즈 명곡인 'Sing Sing Sing'을 '씽씽송'으로 개사해 김연아가 직접 불렀다. 거기에다 연예인 못지않은 김연아의 노래와 춤 실력이 볼거리 있는 광고를 만들었다. 스포츠 선수를 활용한 뻔한 감동 스토리의 광고가 아니라 보는 이가 즐거운 광고를 지향한 것은 눈에 띄는 차별화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정식품의 두유제조공정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