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관리,K2코리아,K2코리아 정보화구축,Gap,Five Force Model,alue Chain,k2코리아분석,k2코리아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K2코리아
(1) 비전 및 경영목표
(2) 조직도
(3) 연혁
(4) 생산제품

2. 현황 및 문제점 분석
(1) Five Force Model
(2) Value Chain
(3) SWOT

3. K2코리아의 정보화 구축을 통한 발전 방향 모색
(1) 추진개요
1) 정보화 비전
2) 핵심 추진 전략
3) 개선 모델 프레임 워크
(2) 개선모델 개요
1) 시스템 구축 범위
2) 시스템 네트웍 구성 방법론
(3) 업무별 개선 모델
1) 상품기획 업무
2) 생산관리(중점적으로)
3) 입출고관리
4) 매장관리
5) 기타
(4) Gap 분석/대응방안
1) 아날로그 시스템과 디지털 경영체재의 차이
2) 대응방안

본문내용
1. 기업 소개

(1) 비전 및 경영목표
비전 : 개척정신, 새로운 도전, 성공
경영목표 : 국내 최대의 등산용품 업체로 발돋움.
전반적인 아웃도어 영역으로 확장하지 않고 등산용품부분에 집중.

(2) 조직도



(3) 연혁

1972 한국특수제화 설립
1978 K2 브랜드 등록
1979 케이투코리아 브랜드 등록
1981 케이투상사 설립
1989 세계 최신 등산화 라인(이태리 ANZANICO) 도입
1995 TOTAL OUTDOOR BRAND 구축을 위한 제 2사업부 (등산의류, 용품) 신설
1996 세계적인 섬유회사 미국 GORE 사와 제휴, GORE-TEX 등산화 생산
1999 GORE-TEX의류 라이센스 획득
2000. 6 케이투코리아(주)로 상호 변경
2001. 7 새로운 브랜드 라이크빈(LIKEBINS) 등록, 신제품 출시
2001. 8 중국 천진 라이크빈 운동용품 유한공사 설립 (신발갑피 생산라인)
2001. 10 독일 Desma와 제화기계 도입 계약
2002. 6 회사 사옥 준공 본사 이전입주
2002. 6 제회기계 도입 설치 완료, Romans CAD System 도입 ( 시제품 개발기간 단축)
2004 브랜드샵 166개 개점
2005. 9 물류센터 준공
2006. 4 국가브랜드 경쟁력지수 등산복 부분 1위 선정
2006. 9 아이더 인수
2007. 3 납세 모범 기업 대통령상 수상
2007. 4 한국생산성본부가 조사, 발표한 국가브랜드경쟁력 지수 등산부 부분에서 2년
연속 1위로 선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코오롱 스포츠 경영전략
  • 구축하고 판매 관리와 유통 관리 부분은 직접 개발, 이 두 시스템을 연동하는 방식을 채택했다. 영업정보시스템 구축 이후 FnC코오롱의 370여 유통 채널과 660명의 직원들은 한 시스템에 접속, 실시간으로 매출 입력, 주문 등을 시행하고 판매 현황, 유통 현황 등을 확인해볼 수 있게 됐다. 이 정보는 또 ERP와 연계돼 일일 또는 월별로 브랜드, 매장, 지역별 매출 분석을 가능하게 해준다. 이러한 시스템의 목표는 실시간 판매 분석, 재고 분석, 주문 처리다.

  • 코오롱스포츠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코오롱스포츠 경영전략분석 레포트
  • 고객층을 보다 다양하게 넓혀 젊은 층의 고객을 겨냥한 마케팅활동이다. 하지만, 최근 EXO와 소속사와의 불화로 인한 이미지의 영향이 자사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칠지는 미지수이다.5. 듀폰과의 법정싸움 승소, 캠핑시장의 증대 다각화 전략과 신소재 결합 아라미드 섬유의 기술로 캠핑산업의 발전을 예상하여 캠핑 용품의 기능을 보다 견고하게 제품을 만들어 일반 소비자뿐만이 아닌, 산악캠핑전문가들도 제품을 찾도록 한다.- 1 -- 23 -- 1 -

  • [생산정보시스템] ERP package 비교, 분석
  • 관리, 인적자원관리, 분석, 기업 서비스 및 운영관리 등 기업의 포괄적인 endto end 기능을 제공하여 한층 업그레이드 된 SAP 솔루션 구현을 가능케 한다.mySAP비즈니스 스위트기업의 가장 중요한 비즈니스 프로젝트를 최적화하는 핵심 솔루션 군이다. SAP의개방형 애플리케이션 및 통합 플랫폼인 SAP 넷위버를 토대로 개발되며 mySAPCRM(고객관계 관리)과 mySAP CRM(공급망 관리), mySAP PLM(제품수명주기관리), mySAP SRM(공급자관계 관리)을 포함하고 있다.my SAP CRM

  • 유니클로 UNIQLO 기업 SWOT분석및 마케팅사례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제안(VS 지오다노와의 비교분석)
  • 운영되고 있다. 합작회사라고 하여 특별히 다른점도 없어 현지에 맞는 마케팅 활동을 펼치는지에 대해서는 의문이 든다. 국내 실정에 맞는 세부적인 마케팅 전략을 제시해야 할 것으로 분석된다.6.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1) 제품전략(Product)불황기에 소비자들은 가격에 민감하게 반응하지만, 그만큼 예민해진 소비자들은 상대적으로 고품질의 제품을 세밀하게 살펴보고 구매하는 경향을 보인다. 이것이 유니클로의 핵심 성공 요인인 것이다. 유니클로

  • [경영학과] 중소기업의 정보화 필요성
  • 정보화 구축사업이었다. 많은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ASP 를 기반으로 한 ERP시스템을 도입하고, 물류의 신속한 처리를 위해 스토리지 시스템인 DAS과 함께 고정고객관리를 위한 CRM 등도 추가로 들여왔다. 생산자재상품판매인사회계 등의 업무가 인터넷을 활용한 시스템으로 구현되면서 모든 프로세스가 표준화되는 기반을 다지게 된 것이다. 이와 함께 `K2 코리아`는 본사와 매장, 영업사원이 PC와 개인휴대단말기(PDA) 등을 통해 어디서나 업무시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