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obe,Adobe기업분석,Adobe산업및트랜드분석,소프트웨어산업,모바일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Ⅰ. 기업소개
1982년 Charles Geschhke와 John Warnock은 “어떻게 하면 컴퓨터 화면의 텍스트와 이미지를 아름답고 정확하게 인쇄할 수 있을까?”라는 단순한 전제를 바탕으로 Adobe Systems를 설립하였다. 1983년 10월 캘리포니아주에서 법인등록을 하였으며 현재는 전 세계 6,082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Adobe Systems는 회사설립 1년만에 텍스트와 이미지를 새로운 방법으로 종이에 인쇄하는 Adobe PostScript 기술을 선보여 데스크 탑 출판에 일대 혁신을 가져왔다. 이를 통해 최초로 화면에 나타난 컴퓨터 파일의 서식, 그래픽, 글꼴 등을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종이에 그대로 인쇄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전 세계 프린터 제조업체들은 Adobe PostScript 라이센스를 구매하여 비용절감 및 생산성 향상 효과를 거둘 수 있었고 Adobe PostScript는 오늘날까지도 프린터의 핵심 기술로 남아있다.
업계 표준 확립
Adobe PostScript 기술의 성공을 토대로 Adobe는 Adobe Illustrator와 Adobe Photoshop등 데스크 탑 소프트웨어 응용 프로그램으로 개발 법위를 넓혀 디자인업계에도 큰 변혁을 일으켰다. 이러한 응용 프로그램의 등장으로 인쇄용으로 제작 할 수 있는 이미지의 품질이 향상되고 복잡성이 감소되었으며, 차후에는 이러한 장점이 비디오, 영화, 웹 및 다른 컴퓨터 장치용으로 제작된 콘텐츠로까지 확장되었다. 뒤이어 발표한 Adobe Indesign는 페이지 레이아웃 시장에 큰 반향을 불러 일으켜 가정용 잡지나 신문 등 기업 브랜드 등을 현대적이고 통합된 방식으로 출판할 수 있는 길을 열었다. Adobe는 비전을 더욱 확대해 컴퓨팅 작업을 새롭게 정의하고 향상시킴으로써 PostScript 프린팅 기술에 대한 기본 지식과 데스크 탑 소프트웨어에 대한 전문 기술을 결합한 Adobe Acrobat 소프트웨어와 Adobe PDF를 출시했다. Acrobat과 PDF는 전 세계 사람들이 컴퓨터 플랫폼과 응용 프로그램을 통해 디지털 문서를 정확히 원하는 대로 전달할 수 있게 함으로써 협업과 정보 공유에 커다란 변화를 가져왔다. Acrobat과 PDF는 오늘날 기업의 인트라넷, 전자우편을 통해 문서를 공유하는 모든 정부기관과 기업에서 사실상의 표준이 되었다.
- 참고문헌
-
인터넷자료
http://www.realclick.co.kr/zine/?c_type=contents&m_idx=1&idx=329
http://www.zdnet.co.kr/ArticleView.asp?artice_id=20090713095004
어도비 코리아 http://www.adobe.com/kr/
www.bodnara.co.kr
문헌
마케팅 빅뱅, 이장우, 황석우 저
차별화의 법칙, 홍성준 저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산업의 새로운 기회와 도전, KAIST 소프트웨어정책연구센터, 김진형
모바일시장의 변화가 소프트웨어 산업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소고, 권도균
Adobe Systems의 사업구조 및 성과분석 ,한국 발명 진흥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