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지니스] 애플 신사업 모델 애플 TV(APPLE TV) SWOT,5-forces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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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Introduction
-선정이유와 방향제시

Ⅱ. Body
1. Apple TV

2. Apple TV 분석
1) 5-forces 분석
2) SWOT 분석
⑴ Strength
① 충분한 잠재고객
② 소셜커머스
③ 개인화
④ 클라우드 서비스
⑤ 스크린
⑥ HTML5
⑵ Weakness
① 국내컨텐츠 부족
② HTML5
③ Netflix
④ Appstore
⑶ Opportunity
① 개인화된 컨텐츠로의 수요 변화
② 국내컨텐츠 구비 가능성
③ I.O.S 업데이트
⑷ Threat
① 구글 TV
② IPTV
③ 국내정책의 폐쇄성

Ⅲ. Conclusion


본문내용
③ 개인화
초고속으로 변화하는 산업 환경에서의 공통적인 흐름은 바로 개인화이다. 개인화란 웹 사이트에서 사용자 개인의 특성과 기호에 맞게 페이지 화면을 편집하여 볼 수 있는 기능이다. 사용자가 자신의 기호, 관심, 구매 경험과 같은 정보를 웹 사이트에 제공하면 웹 사이트는 사용자가 제공한 자료를 기초로 사용자에게 가장 알맞은 정보를 선별하여 볼 수 있게 해 준다. 개인화를 통해서 웹 사이트 운영자는 사용자에 대한 정보를 얻고 사용자의 지속적인 이용이나 구매를 얻어낼 수 있게 되며 사용자는 자신에게 가장 알맞은 정보를 편리한 방법으로 얻을 수 있다.
웹페이지에서뿐만 아니라 전자 기기에서도 개인화는 계속되고 있으며 애플은 아이폰, 아이패드 등을 통하여 이 분야에 강력한 경쟁우위를 가지고 있다. 애플TV 또한 이러한 흐름을 TV에 접목시켰다. 하지만 여기서 말하는 것은 아이폰이나 아아패드처럼 개인기기에서의 개인화를 말하는 것은 아니다. TV는 주로 거실에 놓고 온 가족이 시청하는 공유기기라 할 수 있다. 그렇다면 APPLE TV의 강점인 개인화는 어떻게 이루어지는 것 일까?
APPLE TV는 갖가지 종류의 콘텐츠를 구현할 때 휴대전화 단말기처럼 개인이 원하는 방식대로 설정이 가능하다. 그동안의 TV가 가족들이 모두 모여 앉아서 일방적인 방송을 보는 미디어였다면 이제는 양방향의 개인화된 매체로 기능을 한다는 것이다. 자주 사용하는 항목을 설정하고 전에 보던 것을 이어서 볼 수 있다. 예를 들어보면 특정 연예인을 싫어하여 그 연예인이 나오는 콘테츠는 보지 않게 설정을 한다. 또한 자신이 좋아하지 않는 광고는 배제하고 관심이 있는 분야의 광고만을 시청할 수 있게 할 수 있다.

[개인화를 가능하게 해주는 APPLE의 가치 사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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