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마케팅전략,표준화전략,적응화전략,제품표준화,제품적응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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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글로벌마케팅전략의 등장배경

시장요인 – 인적교류의 확산과 글로벌매체의 영향
비용요인 – R&D비용 증가, 국가간 제조원가 차이
정부요인 – 세계무역기구 WTO
기술요인 – 인터넷,통신분야 등의 기술혁신

>> 글로벌화의 촉진

글로벌 마케팅전략 (Global Marketing Startegy)


세계시장을 단일체로 보는 글로벌시각에서 국가간의 유사성과
이질성을 고려, 마케팅전략을 수립하는 마케팅 전략
참고문헌
. 문 헌

사회과학연구 제7권(2000) : 국제기업의 현지화 전략 수립의 이론적 고찰

글로벌시대의 국제경영 김희철 | ㈜학문사 | 1999.01.10


. 자 료

1) Barney, J. B.,"Gaining and Sustaining Competitive Advantage", Addison

Wesley, 1997.

2) Miller, A. and G. G. Dess, "Strategic Management", McGraw-Hill, Intern

ational Edition(2nd), 1996.

3) Mintzberg, H. and J. B. Quinn, "The Strategic Process : Concepts, Contexts,

Cases", Prantice-Hall, International Edition, 1996.

4) Rulmelt, P. P., D. E. Schendel and D. J. Teece (eds.), "Fundamental Issues

in Strategy: A Research Agenda", Harvard Business School Press, 1994.

인터넷

한경비즈니스 , 중앙일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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