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와 소비자의 브랜드 몰입,브랜드몰입,브랜드와소비자,브랜드자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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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연구목적

이론적 배경

연구모형 및 가설

시사점
본문내용

브랜드와 소비자

현대의 소비자들은 브랜드를 단지 어떤 제품에 부착된 상징적 표시로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그 자체를 생명력 있는 존재(lively object)로 지각.
소비자에게 브랜드는 자신과 다른 독특하고 일괄적인 특성을 가진 존재로써 자신과 상호작용하고 관계를 맺는 파트너.
브랜드와 맺는 관계의질(partner quality)에 따라 브랜드에 대해 정서적으로 몰입하고 특별한 감정 형성에 따른 정도의 차이를 형성.

소비자의 브랜드 몰입

장기적인 고객관계 형성은 기업의 높은 수익성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데 반드시 필요.
고객의 특정 기업, 브랜드에 대한 강한 몰입은 기업의 마케팅 비용 절감과 수익성 증대, 추천행위 등의 긍정적 구전효과, 가격프리미엄 효과 등을 제공함으로써 기업의 지속적 경쟁우의의 원천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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