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직한 조직문화,. 애플 vs 도요타,기업문화,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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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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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정착요건
1-1. 존경받는 기업들의 특성
1-2. 애플 vs 도요타
1-3. 내재화와 실행
2. 조건 및 사례
2-1. 일하고 싶은 기업의 조건
2-2. 일하기 좋은 기업
2-3. 기사 사례
3. 결론
3-1. 기업문화
- 본문내용
-
1. 정착요건
1-1. 존경 받는 기업들의 조직 문화 특성
1. 지향하는 문화에 대한 최고경영진과 구성원의 의견 일치도가 매우 높게 나타났다.
조직의 모든 구성원들이 동일한 문화상(像)을 공유하고 있다는 것은 조직이 한 방향으로 정렬되어 보다 스피디하고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는 기반을 가진다.
2. 지향하는 문화의 모습과 현재 실제로 발현되고 있는 문화 간의 차이가 매우 적었다.
이는 구성원들의 행동과 의사결정의 기준이 되는 가치체계가 구호로만 머물러 있는 것이 아니라 실제 기업 경영에서 살아 움직이는 실천 가이드가 되고 있음을 의미한다.
3. 적극적인 권한 위임을 통한 리더의 역할을 강조하고 있다.
조직문화 전파의 핵심 주체로서 리더가 현장의 변화를 주도하고 있으며 이는 책임과
자율에 기반하여 최고경영진이하부 리더에게 과감한 위임을 함으로서 가능하다.
4. 조직간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한 조직 전체의 시너지를 강조하고 있다.
존경 받는 기업들은 부서 간의 책임 공방을 지양하고 팀웍을 강조함으로써 급변하는
사업환경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협력 문화를 구축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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