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중심_vs_시장중심,금융중심,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금융제도의 정의 및 구분

은행중심제도와 시장중심제도의 비교

우리나라에서의 금융시스템 도입과 발전

현 상황과 미래예측
본문내용
금융제도란?

: 금융거래에서 역선택과 도덕적 해이와 같은 정보의 비대칭성 문제를 완화하고 줄임으로써 거래를 원활화하는 제도적 장치

금융시장: 자금의 수요자와 공급자가 금융
거래를 하는 조직화된 장소
금융기관: 자금공급자와 수요자간에 거래를 성립시켜 주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체
금융하부구조: 법률체계 및 각종기구
참고문헌
『금융기관과 금융시장』최인방(2006), 한국은 행조사국
『은행중심 금융시스템과 시장중심 금융시스템』 지동현(25호), 은행경영 브리프
『금융기관론』강병호(2008), 박영사
『화폐와 금융시장』정운찬,김홍범(2012), 율곡 출판사
<서브프라임 위기>(2009) 하나금융연구소
<일본경제의 구조변화와 한국에 대한 시사점>(2006) 대외경제정책연구원
<한국의 금융제도>(2011) 한국은행
<한국금융시스템의 비교제도분석> 김동환, 한국금융연구원
국내 금융시스템과 금융규제의 향후 방향과 자본시장의 효율성 제고 노희진, 자본시장연구원
<은행과 기업의 관계와 금융시스템의 방향> 김동환, 한국금융연구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중국 유통시장 현황 및 한국, 글로벌유통기업 중국 진출전략과 성과
  • 경영을 도입하고 있다. 아울러 철저한 상권분석을 통한 지역적 차별화전략 및 소비자분석을 통한 제품구성으로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한편 슈퍼마켓, 하이퍼마켓, 편의점, 전문점 등은 북경, 상해, 심천 등 상업중심 도시를 거점으로 잠재력 있는 신흥도시로 진출, 확대하는 정책을 취하고 있으며, 물품조달의 용이성을 높이기 위해 동부 연해의 주강삼각주, 정강삼각주를 중심으로 한 유통물품조달거점을 마련하고 있다. 3. 중국시장 진출 성공사례 -

  • KB 국민은행 마케팅 KB 국민은행 현지화전략 KB 국민은행 시장분석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브랜드 가치 높은 순위 차지Korea Top Brand Awards3년 연속 사회공헌브랜드 대상2014년 한국 산업의 브랜드 파워 조사 (K-BPI) 은행부문 16년 연속 1위 선정01.내부환경분석2 국민은행의 특징자사분석기업전략경쟁전략고객 중심의 서비스 / 소매금융 강점 6국책 특수은행 시절 특화했던 서민금융 전문성구 주택은행(소매특화) + 구 국민은행(소매특화) 소액 산매금융에 집중해 서민금융 이미지 확보서민금융 & 소기업 금융 특화PB 시장 선두KB Gold &

  • HSBC의 글로벌 전략 분석 및 제안
  • HSBC의 글로벌 전략 분석 및 제안부제: HSBC의 글로벌 전략과 함께 한국 시장 전략에 관한 제안 개 요 Ⅰ. 사례선정배경 및 글로벌시장동향 - P. 1Ⅱ. HSBC의 기업개요 P. 2Ⅲ. 내.외부 환경분석 및 경쟁사 분석 - SWOT분석을 이용하여- P. 4Ⅳ. HSBC의 해외시장진출국결정 및 표적시장 설정 P. 8Ⅴ. HSBC의 마케팅전략 (4Ps)

  • 세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항공사 대한항공 속으로 대한항공 환경분석
  • 세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항공사 “대한항공”속으로 !대한항공(주)목 차1. 요약문 2 2. 서론 33. 본론 7(1) 환경 분석 7 외부환경분석  경쟁사 분석 & 자사 분석 (2) SWOT 분석 10(3) STP 전략 13 (4) 4P 전략 154. 결론 18 5. 느낀점 196. 부록 201. 요약문21 세기 기업경영의 중심은 고객이라는 생각으로 대한항공은 고객․사회․임직원을 위한 풍요로운 가치 창출에 초점을 맞추어 경영활동을 하고 있다. 이미 세계 10위권 안에 드는 항공사

  • [기업분석] BBQ의 성공요인
  • 사례를 통한 4p mix 및 swot분석 그리고 소비자 행동목차I. 서론(1) 소비자 행동 중심의 마케팅(2) 목적 및 선정동기(3) 기업소개II. 본론(1) 경영환경(2) 경쟁자 분석(3) SWOT 분석 (4) STP(5) 4P 전략(6) 소비자의 구매의사 결정과정1) 문제(욕구)의 인식과 활성화 2) 정보의 탐색3) 구매 전 대안평가 4) 구매 후 태도의 형성과 변화III. 결론 및 제언(1) 성공요인(2) 문제점(3) 발전방향I. 서론(1) 소비자 행동 중심의 마케팅과거 제품을 만들기만 하면 팔리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