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경영,근무시간제,탄력근무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0 채택이유 04
유연근무제 선택 이유 04
01 정의 06

유연근무제의 정의 06
유연근무제의 종류 06

02 사례 08

유연근무제의 시행현황 08
탄력근무제의 시행현황 08
탄력근무제의 장, 단점 09
외국 기업의 활용 사례 11
롯데마트의 사례 13

03 시사점 17

탄력근무제의 시사점 17
탄력근무제의 활용 의의 17
탄력근무제의 활용 제안 18
본문내용
● 채택이유

유연근무제 선택의 이유

주제로서 유연근무제(탄력근무제)의 선택 이유
먼저 감성경영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시작해보겠다. 우리가 내려 본 감성경영의 정의란 구성원적인 입장에서 감성경영은 그들의 감성을 변화시키고 다루면서 그들의 행동을 변화, 학습시키고 동기부여를 만들어냄으로써 조직의 성과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이끄는 것이다.

기존의 기업에서 시간관리라는 것은 조직구성원을 기계적인 자원으로 바라보며 공정과정을 새롭게 재조직하고 업무의 비효율성을 최대한 축소하는 방향으로써 작업의 효율만을 증진시킬 수 있는 “시간의 절약”과 같은 관점으로 접근했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현재의 감성경영의 관점에서 조직은 구성원들이 그들의 시간을 스스로 관리할 수 있도록 자율성을 제공하여 그들에게 책임감과 자주성을 키워 업무효율성을 늘일 수 있도록 유도하는 방향으로 제시해 보는 방향으로 발전해왔다. 변화과정에는 조직을 바라보는 관점이 변화해온 과정도 함께 적용된다고 생각해보았다.

감성경영에서 바라본 기업의 관점은 크게 세 가지로 나뉜다. 이것은 기계적 관점, 유기적 관점, 그리고 인간적 관점이다.

가장 초기적인 조직관인 기계적 조직관은 조직의 기본변수인 복잡성, 공식화, 집중화를 판단기준으로 하여 유기적조직과 기계적 조직으로 나뉘며, 복잡화, 공식화, 집중화의 성향이 강할수록 경영조직은 기계적 조직의 성격에 가깝다고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울랜드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및 서울랜드 현 문제점과 해결방안제시
  • 서비스와 각종 편의시설이 그 예시이다. 이는 영유아를 위한 시설(기저귀 교환대, 수유시설)을 고르게 갖춘 쇼핑센터로 고객들의 방문이 증가하는 것과 같은 맥락이다. 따라서 서울랜드는 현재의 주 고객층을 충성고객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다양한 편의 시설을 갖춰야할 필요가 있다. (2) SNS마케팅서울랜드는 주요 홍보 전략으로 인스타그램, 자체 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를 사용하여 광고하고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최근 인스타그램을 통해 감성을

  • [마케팅] LG생활건강 마케팅 전략
  • 경영4.공장5.시장관련 정보6.화장품업계 동향7.연구개발(R&D)Ⅴ- LG생활건강 환경 분석 1.SWOT분석(1) 생활용품(2) 화장품2. 화장품 마케팅 전략3. 마케팅 전략(1) STP분석-생활용품-화장품(2)4p분석-생활용품-화장품Ⅵ- 결론 Report(LG생활건강양이 아모레씨를 이길수 있는 비법)Ⅰ- 서론1. LG 생활건강의 선정동기현재 한류붐을 타고 지속적인 성장을 보이고 있는 화장품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2위인 ‘LG생활건강’이 압도적 1위 기업인 아모레퍼시픽

  • [마케팅조사] 아웃백 마케팅조사
  • 4P 1) 상품전략2) 가격 전략3) 서비스4) 촉진전략2. 탐색적 리서치 결과(1) 심층면접법 1) 직원과의 심층면접법 3. 기술적 리서치 결과(1) 가설검증(2) 횡단적 리서치1) 설문지 A안 조사 결과 및 분석2) 설문지 B안 조사 결과 및 분석4. 인과적 리서치 결과 (1) 통제집단 사후 테스트1) 설문지 구성2) 조사결 과 및 분석5. 종합적 리서치 결과 (1) 아웃백의 STP1) 시장 세분화2) 표적시장선정3) 포지셔닝(2) 아웃백의 SWOT(1) STRENGTHS(2) WEAKNESSES(3) OPPORTUNITIES

  • [마케팅] LEXUS 렉서스 마케팅분석
  • 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게 되었는가? 그 이유에는 렉서스 제품의 우수함도 있겠지만 그에 따른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이 있었다고 생각한다.자동차 시장의 마케팅에 있어서 선진기업이 되어 있는 렉서스에 대해 분석해 봄으로써 렉서스의 성공에는 어떠한 마케팅 활동이 있었는지 그리고 어떠한 순서로 진행이 되었는지 알아봐야 할 필요성을 느껴서 이 주제를 선택하게 되었다.Ⅱ. 본론1. 시장세분화 / 표적시장 결정(STP) - 제품 관련 특정

  • 나이키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및 경쟁사분석
  • 목차Ⅰ.나이키 기업소개Ⅱ.스포츠 브랜드 시장 환경분석1.외부환경분석2.스포츠 브랜드의 세계시장 점유 현황Ⅲ.나이키의 경쟁 브랜드 관계 분석1.아디다스2.리복3.퓨마4.휠라5.프로스펙스6.나이키와 아디다스, 리복의 경쟁전략 분석Ⅳ.나이키의 내부역량 및 마케팅 전략 분석1.내부환경분석2.SWOT3.마케팅 믹스(4PS) 분석4.STP 전략5.아웃소싱 전략Ⅴ.나이키의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대안제시1.나이키의 성공요인 분석2.나이키의 문제점 및 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