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가정,다문화사회,다문화문제,사회문제,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다문화가정을 선택하게 된 동기
2. 다문화가정에 대한 정의
3. 다문화가정의 현황
4. 다문화가정에 대한 부정적인 사회현상
(1) 2세들이 겪는 어려움과 편견
(2) 가정폭력
(3) 급증하는 이혼율
5. 다문화가정에 대한 긍정적인 사회움직임
- 생애주기별 맞춤형 서비스
6. 다문화 가족법의 성격, 내용
7. 다문화 가족법의 문제점과 개정방향
8. 에로사항 및 결론
9. 참고문헌

본문내용
1. 다문화가정을 선택하게 된 동기

급변하는 현대사회로 인해 우리나라의 가족형태도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
가족의 형태를 생각해 볼 때 핵가족, 대가족 등 같은 문화를 가진 같은 나라 사람끼리의 결합으로만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우리 조에서는 이런 일반적인 형태가 아닌 서로 다른 문화를 가진 즉 국적이 다른 두 사람간의 결혼을 통해 만들어진 다문화 가정을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다.
다문화가정을 주제로 정하게 된 결정적 이유는 한편의 공익광고였습니다. 이 공익광고는 “우리글이 서툰 준호어머니위해 날마다 알림장을 읽어주시는 민지 어머니 다문화사회는 사랑한 마음도 더 많아지는 사회입니다.” 라는 내용이다. 다문화가정에 대한 관심과 배려가 필요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다문화 가정이 공익광고의 주제가 될 만큼 현재 우리 사회에서 관심거리임을 알 수 있다. 공익광고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는 다문화가정에 대한 관심과 인식의 변화였다.
우리 주위에도 이제는 쉽게 다문화 가정을 접할 수 있다.
농어촌 지역의 군내버스를 타 보면 여러 나라에서 시집을 온 이주여성을 볼 수 있다. 몇 년 전만 해도 이런 현상들이 익숙하지 않았다. 하지만 이제는 주변에서 서너 가정이 다문화가정일 만큼 자연스러워졌다.
이런 여러 가지 면에서 볼 때 다문화 가정에 대한 것이 발표 주제로 적절하다고 판단되어 선정하게 되었다.
저희 조에서는 우선 다문화가정의 정의를 알아보고 긍정적인 측면에서의 다문화 가정과 부정적 측면의 다문화가정을 조사 했다. 여기에서는 부정적인 측면을 좀 더 부각시켜 준비했다. 그리고 여러 나라의 다문화가정에 대한 정책을 알아보았고, 조원들과의 대화를 통해 문제점에 대한 개선방향에 대한 내용으로 결론을 내렸다.

참고문헌
1. 다문화 가족지원법[제정 2008.3.21 법률 제8937호], 제1조~제16조
2. 통계청 사회통계국 사회복지 통계과 2008년 통계자료
3. 통계청(인구동태통계연보)
4. 서울신문 - 창간 104주년 특집-多문화가 경쟁력이다
5. [뉴스와이어] 2008년 12월 17일(수) 오후 01:40
6. 공계순 외 5명 [아동복지론] 학지사
7. 이소희 외 5명 [현대 영유아복지론] 양서원
8. 이소희 외 4명 [가족문제와 가족복지] 대왕사
9. 전남련 [유아복지] 형설출판사
10. [06]김누리, 󰡒혼혈인 문제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해결을 위하여󰡓
11. 설동훈. 「다문화 가족에 대한 사회적 인식」
12. 교육인적자원부. 「국제결혼가정 자녀, 외국인 근로자 자녀의 학습 결손 방지 및 학교 적응 지원 대책 수립」
13. 김누리. 「혼혈인 문제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해결을 위하여」
14. 조영달. 「다문화가정의 자녀 교육 실태 조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MCM,엠씨엠,기업분석,MCM 환경분석,MCM 내부분석,마케팅사례,성주그룹
  • GLOBALSUNG JOOGROUP목 차1. 기업 소개(1) 브랜드 소개 - MCM(2) 연혁2. 환경 분석(1) 내부분석1)경영실적2)핵심역량(2) 외부분석1)패션산업 분석2)소비자 분석3)인구통계학적 분석4)경제적 환경 5)사회문화적 환경(3) 경쟁기업 분석1)메트로시티2)루이까또즈3)닥스 ACC4)코치 3. Five Forces 4. SWOT 분석5. STP6. 4P7. 전략 제안 1. 기업 소개성주그룹은 1990년 세계 최고 이태리 패션하우스 Gucci의 프랜차이즈 계약, 1991년 프랑스 디자이너 Sonia Rykiel의 프랜차이

  • 한솥도시락 미국시장진출 글로벌마케팅전략분석과 한솥도시락 4P,SWOT,STP,전략분석및 한솥도시락 기업분석
  •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였다. 같은 해 ㈜오콘 과 협약식을 체결하여 한솥 디보도시락을 출시하였다. 현재 한솥은 전국 630개 이상의 가맹점을 보유하였다. 한솥 도시락은 도시락뿐만 아니라 커피 등의 다양한 분야로 사업을 늘려나가며 현재 한국 요식업계의 큰 중추 중 하나로써 성장해 나가는 기업이다. 2. 기업 이념 2.1 한솥 도시락의 경영 이념, 목표따뜻한 도시락으로 지역 사회에 공헌 한다. 는 경영 이념을 지니고 있다2.2 한솥 도시락의 5대 원칙1.

  • 에이스침대의 마케팅 전략 분석
  • 기업소개 Ⅱ. 본론 1. 시장상황분석 (1) 전반적인 시장상황 (2) 시장매력도 분석(3) SWOT 분석 2. STP 분석 (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2) 표적시장 선택(Targeting) (3) 포지셔닝(Positioning) 3. 마케팅 믹스 분석(4P) (1) 제품(Product) (2) 가격(Price) (3) 유통(Place) (4) 촉진(Promotion) Ⅲ. 결론 Ⅳ. 부록 1. 참고 자료 2. 기사 스크랩 3. 회의록 4. 상품믹스표 Ⅰ. 서론1. 조사목적에이스침대는 1990년대 초반

  • [마케팅] 빈폴 성공요인 분석 및 향후 계획 -폴로 비교
  • 마케팅 기법을 보여준 우수한 기업인 것을 넘어서 국내 여타 기업들의 글로벌화의 작은, 혹은 어쩌면 결정적인 힌트가 되어 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빈폴의 STP와 4P를 비교 분석 하고 이어 폴로의 STP와 4P를 분석함으로써 빈폴의 성공요인 뿐 아니라 좀더 개선해야 할 문제점과 앞으로의 향후 계획에 대해 생각해 보기로 한다. ◈ 고품질의 시장지향적 캐주얼 브랜드 빈폴 그리고 NO-SALE 정책빈폴은 1989년 사업을 개시한 제일모직 독자 브랜드로서 고전적

  • [마케팅] 락앤락의 성공스토리와 미래
  • 정상까지 올라왔다.그러나 이제부터 시작이다.락앤락의 성공스토리와 미래 - 목차 서론 . 기업소개 기업소개기업의 비전과 목표 선정이유 본론1. 정상에 오르기까지시장분석 & 고객의 욕구 이해 밀폐용기 시장의 특징고객 욕구의 이해마케팅 전략 STP, SWOT3. 통합적 마케팅과 CRM 4P , IMCCRM4. 경영성과 및 브랜드 가치 분석본론2. 정상에서 다시 시작한다1. 현재 락앤락의 대표적 전략2. 현재 락앤락의 문제점 분석3. 현재 락앤락을 위협하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