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솥도시락 미국시장진출 글로벌마케팅전략분석과 한솥도시락 4P,SWOT,STP,전략분석및 한솥도시락 기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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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솥도시락 미국시장진출 글로벌마케팅전략분석과 한솥도시락 4P,SWOT,STP,전략분석및 한솥도시락 기업분석 레포트입니다.
목차
Ⅰ. 들어가며

Ⅱ. 한솥도시락 기업소개
1. 기업 연혁
2. 기업 이념
3 사업 소개
4. 한솥 도시락의 마케팅 믹스 (4P)
5. 한솥 도시락의 기업 운영 전략 ? JIT

Ⅲ. 한솥도시락 제품 분석
1. 한솥 도시락의 특징
1.1 제품 특징
1.2 기업차원 운영 특징
1.3 지점 운영상의 특징

Ⅳ. 한솥도시락 해외진출 방안
1 미국 진출 배경
1.1 미국 진출 배경 - 국가 선정 (미국)
1.2 미국 진출 배경 - 도시 선정 (뉴욕의 맨하탄)

2. 미국 시장 분석
2.1 미국 외식 산업
2.2 미국의 법률적 환경
2.3 미국의 사회-문화적 환경
2.4 한솥도시락 경쟁자 분석

3. 한솥도시락 SWOT분석 / STP전략
3.1 한솥도시락 SWOT 분석
3.2 한솥도시락 STP 전략

4. 한솥도시락 마케팅믹스 4P 전략
4.1 Product
4.2 Price
4.3 Place
4.4 Promotion
- AD 전략(인쇄물) :
- 판매촉진 전략
- PR 전략

Ⅴ. 결론 ? 해외시장 진출
1 국제마케팅의 발전형태 중 다국적마케팅 실시
2 레버리지 효과를 이용해 해외의 성장의 발판을 마련
3 아웃소싱과 프랜차이징으로 미국 시장에 진입
4 한솥 도시락의 단독투자 진행
5 국제마케팅 전략의 개발비법 ( 앤소프의 제품/시장 확장전략)

Ⅵ.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저가전략
한솥도시락의 경쟁요소를 갖춘 미국의 패스트푸드 시장은 저렴한 가격이 큰 장점이다. 이들과 경쟁하기 위해서 한솥도시락이 소비자를 공략하기 위해서는 가격대비 좋은 제품을 인지시켜야 한다. 저가전략을 펼쳐 미국 소비자에게 어느 곳에서나 간단히 식사를 제공할 수 있는 편리성을 가지고 있다는 강점을 내세워 포지셔닝을 실시해야 한다.

2. 시장개발전략
한솥 도시락의 미국 진출 마케팅 목표는 성장 목표이다. 그 중 시장개발전략을 시행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판매지 역을 대한민국에서 미국으로 확대해 해외마케팅을 펼칠때 한솥도시락에 존재하는 다양한 메뉴를 강점으로 살려야 한다. 이때 미국소비자의 다양한 기호충족을 만족시켜 세분화된 소비자층에 포지셔닝을 해 고객수요를 창출해야 한다. 또한 한솥도시락을 접하지 않은 미국소비자들을 공략해야 하므로 성장을 달성하는 것에 시장개발전략이 적합하다.

참고문헌
<기업소개>

한솥 도시락 기업 사이트
www.hsd.co.kr

<제품분석 및 SWOT, 4P자료>

[참고 서적]
[글로벌 시대의 경영전략 5판], 장세진, 박영사, 2008
[프랜차이즈로 10억 벌기], 유재수, 한국경제신문, 2003
[창업자금 3,000만원으로 한 달에 300만원 벌기], 이인호, 더난출판, 2001
[Marketing is war…피 말리는 마케팅 전쟁 이야기] 로버트 F.하틀리, (주)아이앤컴퍼니, 2004
[외식산업의 이해], 나정기, 백산출판사, 2000
[외식업마케팅], 신봉규, 학문사, 2001
[프랜차이즈 알고 창업하면 성공한다(1, 2)], 박원휘, 중앙경제평론사, 2003
[한국음식과 세계음식 문화] 강대훈, 진영사, 2008
[세계음식문화(아메리카편, 아시아편), 양향자, 크로바 출판사, 2006

< 국가분석>

뉴욕.맨하탄 관련 자료
http://ko.wikipedia.org/wiki/%EB%89%B4%EC%9A%95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1092205&cid=200000000&categoryId=200004304
도시 인구 표 ? http://esa.un.org/unpd/wup 통계청,UN,대만통계청

<산업동향>

외식산업 - http://cafe.naver.com/ceoleader/24
시장 트랜드
http://www.globalwindow.org/gw/overmarket/GWOMAL020M.html?BBS_ID=10&MENU_CD=M10103&UPPER_MENU_CD=M10102&MENU_STEP=3&ARTICLE_ID=2103778
http://www.globalwindow.org/gw/overmarket/GWOMAL020M.html?BBS_ID=10&MENU_CD=M10103&UPPER_MENU_CD=M10102&MENU_STEP=3&ARTICLE_ID=2134653
미국식품시장 규모 출처: 미국 식품시장 진출가이드(주 로스앤젤레스 총영사관)
미국 시장 특성: www.tradeportal.co.kr
미국인들 도시락 지참 출처: 중소기업 수출지원센터

<법률환경>

미국의 법률적 환경 출처
: KOTRA 해외비즈니스 정보 포털 사이트 : www.globalwindow.org

<사회 문화적 환경>

인종별 인구현황과 1인 가구 급증 표 출처 - 자료: 美 통계청(U.S. Census Bureau)
저배경문화 출처: 세계문화사전 : 고맥락 문화/저맥락 문화
개인주의와 미국적생활방식 출처: 지식백과 역사- 미국사 개인주의와 미국적 생활 방식


<경쟁자 분석>

http://navercast.naver.com/magazine_contents.nhn?rid=1350&contents_id=18867#comment_focus
http://news.kukinews.com/article/view.asp?page=1&gCode=eco&arcid=0007681314&cp=nv

<4p>

파워푸드슈퍼푸드 - 박명윤, 이건순, 박선주저, 푸른행복........로컬푸드, 웰빙관련
마케팅원리 - 박찬수저, 법문사 ...... 마케팅믹스관리관련
한솥도시락홈페이지 (www.hsd.co.kr)
소비자행동론 - 강명주, 노정구공저, 도서출판대명


<해외시장진출 참고자료>

세계문화사전 : 고맥락 문화 저맥락 문화
지식백과 역사- 미국사 개인주의와 미국적 생활 방식
KOTRA & globalwindow.org : 미국-정치사회동향
KOTRA & globalwindow.org: 미국의 도시락 사회 동향/ 美 도시락 족(Brown-bagger) 급증, 관련제품 수출 유망
Laptop Lunches: 어른용 도시락 시장이 도시락 시장 이끈다
Wall Street Journal: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는 도시락들
KOTRA & globalwindow.org: 美 소비자 웰빙 바람에 건강한 패스트푸드 인기
LA Times, WSJ 등 현지 언론, 코트라 로스앤젤레스 무역관 자체 보유자료 종합: 진화하는 미국의 웰빙 식품시장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권훈 특파원: LA에서 이틀 동안 박람회…초대형 도매업체와 MOU 체결
SBS 김명진 기자 최종편집 : 2013-10-24 12:54, 저작권자: SBS 음식도 한류?…美 슈퍼마켓 3천 곳에 한국식품 공급
YTN & Digital YTN 뉴스: 한국음식, 전세계인의 음식으로 도약
한국 농수산물 미국 서부 시장 진출 박차 연합뉴스| 기사입력 2013-10-23 07:53
http://www.hsd.co.kr: 한솥소개/ 한솥비전
위키백과: 한솥도시락
머니투데이 임덕진 기자: 입력: 2013년 8월 13일 5시25분/ 한솥도시락, 본사지원 전 가맹점 간판청소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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