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3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롯데칠성,음료시장,시장조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롯데칠성,음료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이온음료,롯데칠성,게토레이,음료시장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롯데칠성,음료시장마케팅,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국제기업사례,술,주류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목차
-
1. 분석기업의 개요 ………………………………… 2
설립시기,주요제품, 생산 및 영업실적, 조직도 등
2. 요약재무제표 ……………………………………… 4
최근 3개년도의 재무상태표, 손익계산서 등
3. 비율분석 …………………………………………… 5
수익성, 유동성, 활동성, 성장성, 생산성 및 주가관련 비율
산업평균과 비교분석, 최근 3년간 추세분석
4. 공통형 재무제표와 지수형 재무제표 ………… 14
산업평균과 롯데칠성의 공통형 재무제표 및 지수형 재무제표 비교분석
5. 종합적 비율분석 …………………………………26
ROI분석, 지수법 분석, BQT분석, 원형도표법 분석
- 본문내용
-
1. 분석기업의 개요
■ 기업의 설립
- 우리나라 청량음료산업이 첫걸음을 시작하던 1950년 칠성사이다를 시중으로 출시하면서 설립된 동방청량음료 합자회사가 등장하였다. 칠성사이다로 청량음료업계에서 최고의 자리에 오른 동방청량음료 합자회사는 24년뒤인 1974년 롯데칠성음료(주)로 상호명을 변경하였다. 그 후 오늘날까지 최고 품질의 제품을 꾸준히 개발, 공급하여 자타가 공인하는 업계 발전의 견인차이자 국민음료기업으로 성장해 왔다.
■ 주요제품
- 롯데칠성음료(주)는 60여년 동안의 음료업종에 주력하면서 축적해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질 좋은 제품의 개발에 힘쓰고 있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우리나라 대표음료인 ‘칠성사이다’, 고품격 주스인 ‘델몬트 주스’, 캔커피의 상징인 ‘레쓰비’와 ‘칸타타’, 홍차음료인 ‘실론티’, 이온음료인 ‘2% 부족할 때’, 열대과일음료인 ‘망고’, 대표적인 국산 위스키인 ‘스카치블루’ 등이 있다.
■ 생산 및 영업실적
- 수익성 향상을 동반한 외형 성장
① 기존제품의 탄탄한 브랜드력과 신규제품의 시장 정착으로, 탄산음료와 커피/먹는샘물 부문등의 영업력이 확대되면서 전년 대비 매출 증가.
② 원가율 개선에 따른 영업이익률 상승, 전년도 부과됐던 과징금 등 비경상비용 제거로 순이익률 또한 전년대비 향상.
③ 지속적인 순익시현에 따른 양호한 규모의 이익잉여금으로 자기자본비율이 높고, 낮은 수준의 외부차입금 등 안정적인 재무구조 견지.
- 실적 호조세 지속될 전망
① 음료출하량 증가추세와 음료시장 과점화로 점유율 상승기대, 칸타타 사업확대와 티백차/요구르트 시장진출등 활발한 영업활동으로 성장 전망.
② 음료시장 경쟁완화와 가격협상력 제고 등 마진확대 기대, 자회사 롯데주류의 실적호조 예상되면서 지분법수익 등 수익성 향상에 기여 전망.
③ 처음처럼에 이어 시원소주를 인수하며 주류부문의 점유율 상승 기대, 이에 향후 맥주사업에 대한 시너지효과 극대화가 기대되는 등 경쟁력 구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