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경영,조선산업,조선업,STX,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1 조선산업의 소개
02 세계 조선산업의 변화 흐름
03 조선산업의 국외,국내 환경분석
04 STX 조선해양의 지속가능 경쟁우위 전략

본문내용
조선산업의 특징

자본집약적
막대한 초기자본 소요
-설비가 중요한 경쟁요소
-설비 확보에는 막대한 자본 투입이 필요

노동집약적
선박 건조시 대규모 노동력 필요
-고기량화/자동화에 따른 생산성 향상 한계
-높은 고용유발 효과

기술집약적
설계/건조기술, 생산계획/관리에 따라 투입원가 상이
-조선/기계/전자의 융합
-생산계획등 관리기술 중요
-설계/건조기술에 따른 경쟁우위 변화
-우수 기술 인력 필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중공업 기업 성공사례분석과 현대중공업 마케팅전략 분석및 현대중공업 향후전략방향제안
  •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그리고 비슷한 시기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열린 중남미 최대 종합전기 전시회인 ‘FIEE 2013과 독일 하노버에서 열린 ’하노버산업장람회‘에 잇달아 참가하는 등 종합 전기설비 메이커로서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현대중공업의매출액과자본총계현대중공업의 매출액과 자본총계1.2 현대중공업의 시작1983년 이후 단 한 번도 세계 조선업계1위 자리를 놓아주지 않았던 현대중공업의 시작은 거북선이 그려진 1970년

  • [경영전략] STX 기업의 전략 분석
  • STX 조선은 앞서 지난해에도 1회전 건조 기간을 35일에서 29일로 대폭 줄여 하나의 도크에서 연간 12회 진수함으로써 총 24척의 선박을 건조, 진수하는 신기록을 수립하기도 했다. 2) 경영시너지 효과STX 그룹의 고속성장은 세계적으로도 유례가 없는 조선기자재-엔진제조-선박건조-해상운송-에너지로 이어지는 최적의 사업포트폴리오에서 나온다. 각 사업 부문간 강력한 시너지효과를 통해 기업의 가치를 빠르게 높일 수 있었던 것이다. 2001년 대동조선(

  • STX 기업분석 레포트
  • 기업분석목차1.개요1)연혁2)ceo3)경영철학4)비전5)인재상&인사제도6)노사관계2.환경1)경영환경2)swot분석3.전략1)STP전략2)마케팅전략3)M&A전략4)성장전략5)향후전략1.개요1)연혁STX는 조선기계, 해운 무역, 플랜트 건설, 에너지의 4개 사업부문을 축으로 STX의 브랜드와 경영이념을 공유하는 9개의 국내 주요 계열회사를 중심으로 지구촌 곳곳에서 월드 베스트의 기업가치 실현을 위해 도전하고 있다. 세계적 해운선사 STX PAN OCEAN과 세계 4대 글로벌

  • [국제경영] 일본의 문화와 경제 및 일본 진출에 성공한 우리나라 기업의 사례 조사
  • 산업 비중은 1955년 61.8%에서 2005년 71.7%로 9.9%포인트 증가했지만 같은 기간 1차 산업의 감소분 15.2%포인트를 전부 흡수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서비스업 등 신성장 산업 대신 2차 산업 비중이 2005년에도 26.8%에 달합니다. 특히 대표적 3차 산업으로 꼽히는 금융업 비중은 국내총생산(GDP) 대비 17%(2007년 기준)에 불과해 미국(33%)과 독일(27%)보다 낮습니다.개별 기업 차원에서 살펴보면, 지나친 현장 중심의 경영이 한계를 보였습니다. 급변하는 글로벌 비즈니

  • [마케팅분석] 롯데리아 마케팅사례분석- SWOT, STP, 4P을 통한 마케팅전략분석
  • 마케팅관리 REPORT롯데리아 마케팅 사례분석- SWOT, STP, 4P을 통한 마케팅 전략 분석 -2003. 10. 30과 목 마케팅관리 교 수 학 과 학 번 성 명 Ⅰ.서 론 11.롯데리아 소개 12.롯데리아 사업현황 1> 3♣롯데리아의 목표 시장 선정과 포지셔닝(STP분석) 6Ⅱ.본 론 71.롯데리아의 환경 분석 및 대응 방안 71)롯데리아의 강점(Strengths) 72)롯데리아의 약점(Weaknesses) 93)롯데리아의 기회(Opportunities) 104)롯데리아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