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포탈산업구조분석- 글로벌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16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포탈서비스 개요

1. 산업특성


2. 제품 특성


3. 환경 특성


4. 시장 특성


Ⅱ. 거시 환경 분석

1. 정치 법적환경

2. 기술적 환경

3. 사회 문화적 환경


Ⅲ 5 FORCE MODEL



Ⅳ 포탈 산업의 성공요인 (KSF)
본문내용
Ⅰ. 포탈 서비스 개요

1. 포탈이란?
- 인터넷 이용자들이 인터넷을 이용할 때 관문역할을 하는 사이트
∙ 포탈 사이트의 요건
① 이용자를 끌어모을 수 있는 서비스 구축 ⇒ 대량의 Traffic 창출
ex) Yahoo!, AOL - 미디어적 성격을 이용한 대량 트래픽창출
② 확보된 이용자를 바탕으로 하는 수익 모델 구축
ex) 전자상거래, 베너광고, 컨텐츠 판매
초창기의 Netscape社는 Traffic을 이용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지 못함
⇒ 성장성 있는 대형 포탈이 되지 못함


2. 산업특성

□ 포탈산업의 특성
① 4C
4C
종 류
특 징
Connective(연결성)
∙ 인터넷 항해의 첫 관문 (인터넷 허브 사이트)
Community(공동체)
∙ e-mail, Homepage, Chat Service
Commerce(상거래)
∙ e-commerce전자상거래
Contents(컨텐츠)
∙ Information 제공

<그림 1-2> 인터넷 이용단계에서의 포탈의 위치(4C)

② Traffic 산업
∙ 접속자 수에 의해 포탈 서비스의 성공가능성 판단
∙ 포탈 사이트의 방문자에 의해 수익의 기반 창출
(이용자 트래픽에 기반한 광고 및 서비스 제공)

③ 광고중심의 수익모델
∙ 포탈 사이트의 주요수익원은 광고
(포탈 사이트 전체 수익의 60~80%를 광고수입이 차지)
∙ 최근 인터넷 광고 시장의 침체로 인
참고문헌
SK 텔레콤
www.internetmatrix.co.kr
Arthur D Life, 2000
LG 애드
Jupiter Communication, 1998
인터넷 비즈니스모델의 성공조건(신혐암 외, 2001)
정보통신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개발론] Kt와 한국통신의 개입전략 비교-기업 민영화 전과 후의 조직분석
  • 분석 2) 산업구조분석 3) 설계요소분석 2. 한국통신의 문제 분석3. (민영화 후) KT의 개입전략1) 한국통신 vs KT2) (민영화 후) KT 성과 4. 현재, KT 진단1) 일반환경분석 2) 산업구조분석 3) 설계요소분석 결론 1. 현재 KT의 문제분석과 개입전략※ 참고문헌 서 론 1. KT 기업소개전기통신 서비스의 전문화 및 사업의 효율적 경영을 위해 체신부에서 통신 부분을 분리하여 공사로 전화함에 따라 1981년 12월 10일 설립되었다. 1885년 9월 28일 한성전보총국

  • [회사법] 기업범죄에 관한 연구
  • 분석적 검토절차를 정확히 하지 않았다. 거래은행이나 거래처들의 증명서와 사실조회 회답서도 거래처가 아닌 한국강관을 통해 확인하였다. 결국 회사측이 제시한 자료로만 거짓 감사를 하였고 1992회계연도 한국강관의 감사보고서는 “적정”의견을 단 채 증권관리위원회와 증권거래소에 공시되었다.한국강관에 대한 부실감사는 증권감독원의 조사망에 의해 적발되었다. 증권감독원(현 금융감독원으로 통합)은 1993년 당시 상장회사 670여 개 가운데 8

  • 파스타 전문점 사업계획서
  • 포탈 사이트 이벤트의 경품에 참여하여 브랜드를 고객에게 인식 시킨다.(6). 할인쿠폰 및 마일리지 제도 실행런치메뉴와 각종 세트 메뉴의 할인쿠폰 제도 실시 및 홍보판매금액의 일정부분을 마일리지로 적용하여 할인 및 무료 메뉴 제공 등으로 활용*5. 마케팅 계획■ 기본 리스크 관리개월차리스크 내용리스크 관리 방안개업7개월차경쟁점포 탄생으로 20%다운판매,고객30% 감소Key: 경쟁업체방문, SWOT 분석 반드시 실시- 요리강습 및 파티이벤트

  • 파스타 전문점 사업 계획서
  • 포탈 사이트 이벤트의 경품에 참여하여 브랜드를 고객에게 인식 시킨다.(6). 할인쿠폰 및 마일리지 제도 실행런치메뉴와 각종 세트 메뉴의 할인쿠폰 제도 실시 및 홍보판매금액의 일정부분을 마일리지로 적용하여 할인 및 무료 메뉴 제공 등으로 활용© 2004~2005 Pasta Restaurant Business Plan5. 마케팅 계획■ 기본 리스크 관리개월차리스크 내용리스크 관리 방안개업7개월차경쟁점포 탄생으로 20%다운판매,고객30% 감소Key: 경쟁업체방문, SWOT 분석 반드시

  • [산업조직론] 자동차산업의 산업조직분석
  • 경영 수지가 악화되었다. 90년대 말 기아, 쌍용자동차의 경영 부실로 현대, 대우에 인수합병되었으며, 부실기업을 인수한 대우 마저 방만한 경영 전략으로 퇴출 위기에 빠져 한국 자동차 산업이 최대의 위기에 처해 있다.자동차 산업 위기 해결 방안으로 포드나 GM, 르노 등 세계적인 다국적 자동차 기업으로 부실 기업을 인수시키는 정책을 유도하여 삼성은 르노에게, 대우는 포드의 매각 협상이 결렬되어 GM과 협상중에 있으나 고용 유지 문제 등 구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