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애플토너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09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 2

본론 --------------------- 2
회사 개요 ------------ 2
경영이념 및 철학 ------ 3
시장현황 분석 ---------3
외부환경분석 --------- 5
포터의산업구조분석 ---- 6
내부환경분석 --------- 9
조직구조 및 관리시스템, 기업문화, 리더쉽, 비전--------- 11

결 론 ------------------- 11
본문내용
(서 론)
우리나라의 경제를 지탱하고 있는 대부분의 경제 영역은 대기업이 아닌 중소기업이다. 이는 우리나라의 가장 기본적인 생산주체가 중소기업이라는 뜻이다. 하지만, 중소기업이 가지는 규모적 협소함이나, 전문적 지식의 부족함으로 인해 그 수에 비해 이 사회에서 갖고 있는 힘은 너무나도 보잘것 없다. 현대의 사회에는 아주 발전한 경영학 지식도 있고, 경영기법과 기타의 유수한 방법론들이 있다. 대부분의 대기업에서는 이러한 자원들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나름대로 성공하여 벤치마킹의 대상이 되기도 한다. 하지만, 중소기업은 그렇지가 못한 것이 대부분의 경우이다. 그러한 이유에는 위에 언급된 자원들이 전제로 어느 정도 규모를 지닌 기업을 상정해 놓고 있기 때문이다. 간단한 예로 규모의 경제라는 단어가 있다. 어느 기업의 대량생산을 통한 성공을 이야기할 때 이러한 말을 쓰게된다. 하지만, 중소기업 입장에서 이러한 생산규모를 지니는 것 자체가 큰 모험이다. 그리고 그러한 모험을 감수할 능력이 대기업보다는 훨씬 떨어지기 마련이다. 다행히 이러한 대기업 중심의 전략이 성공한 사례로 우리나라의 레인컴이라는 회사가 있었지만, 이회사의 경우는 최고경영자의 창업전 국제적 인간관계를 통해 대 자본을 획득한 말 그대로 특수한 경우이다. 이에 필자는 전형적이며 가장 약하다고 느껴지는 벤처관련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그 기업을 조사하고자 한다. 그 업체가 위치한 산업구조의를 분석하고, 내부역량등을 분석하여 위에 언급한 중소기업의 문제와 그 해결방안으로의 접근을 시도하고자 한다. 필자가 대상으로 삼은 기업은 애플토너라는 프린트 토너/잉크 재생전문 유통회사이다. 조사의 방법은 최고경영자 직접 인터뷰와 3회에 걸친 방문을 기반으로 했음을 먼저 밝혀둔다.

(본 론)
- 회사개요
이 회사는 사장 1인과 사무실 직원 1인 택배관련 업무 담당 직원 1인으로 총 3인이 구성되어 져있고, 회사의 규모는 5평 남짓의 작은 창고와 4평정도의 사무실로 구성되어있다. 2002년 7월부터 이지필을 창업한 이남구 사장과 함께 창업을 준비하여 서울 총판을 맡게 되었다. 이남구사장과 애플토너의 성효탁 사장은 대학선후배간으로 당시 삼성/휴렛팩커드 프린터 사업부를에서 근무를 하던 이남구사장이 회사를 다니며 대학을 졸업하여 삼성에서 더 근무를 하다가 2002년 창업을 준비하게 되었다. 당시 비교적 사무실이나 학교들이 밀집한 서울을 가장 큰 시장으로 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HP 휴렛팩커드 글로벌 경영전략분석과 HP 기업분석및 HP 미래전략 제안
  • 기업이 되었고, 많은 사람들에게 선호도 얻게 되었는지, 그리고 최근의 높은 선호도 만큼 최근 매출 실적은 좋은지, 또한 미래에 HP가 어떻게 해야 지속적으로 명성을 이어갈 수 있을 지 언급해 보겠다. ↑ ↑데이비드 팩커드(David Packard)(1913~2001) 빌 휴렛(Bill Hewlett)(1912~1996)1) HP 제품분석(1) 개인사용자: 노트북, 태블릿, 데스크탑 및 올인원PC, 모니터, 프린터, 복합기 및 스캐너, 잉크, 토너 및 용지, 액세서리 및 계산기(2) 기업사용자: 서버, 스토리지, 네

  • [A+] 아마존닷컴 amazon 기업분석과 성공요인, 아마존 경영전략, 아마존 마케팅전략과 SWOT분석, 아마존 한국진출 전략제안과 향후전망
  • 기업들에 비해서 충분히 훌륭하다고 할 수 있다. 그러므로 예산이 한정적인 교육기관과 계약을 맺어서 교육콘텐츠를 호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저렴하게 킨들(Kindle)을 보급하고 안정적인 수요층을 확보하도록 한다. 또한 공교육 기관을 시작으로 하여, 필수적으로 읽어야할 콘텐츠가 존재하는 공공기관 등과의 제휴까지도 기대해볼 수 있다. 킨들(Kindle)의 보급률을 높일 수 있는 두 번째 방법은 대학교 전공서적에 대하여 독점적인 판권 계

  • [후지 제록스 기업분석] 후지제록스의 위기, 문제점, 후지제록스 원인, 후지 제록스 지속가능한 비지니스모델 수립 방안
  •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어도비시스템즈, 그리고 PARC의 기술을 가지고 독립한 3COM등에서 꽃을 피웠다. 이렇게 주력 산업과 관련성이 떨어지고 사업 성공 가능성이 불확실한 혁신적 기술을 개발하지 못했기 때문에 제록스는 경쟁자들과의 경쟁에서 뒤처지게 되었다. 이렇듯 새로운 기술 또는 아이디어가 적절하게 실험되고 발전될 수 있는 환경 구축에 신경 쓰지 않음.기존 경쟁자들간의 과다 경쟁을 피하기 위해 기업은 항상 제품 차별성을 추구해야함

  • 코카콜라 서베이법과 관찰법, 실험법
  • 분석하고, 시장에 대한 공동 전략을 추진하는 것을 말한다. 쉽게 말해 `제조업체와 유통업체간 제휴`를 뜻한다. 코카 콜라는 이와 같은 방법으로 1980년대부터 미국 ‘월마트’와 이와 같은 유통망을 개척하여 타사에 비하여 유리한 제품공급 루트를 확보함과 동시에 제조에서 소매점까지 직거래를 통한 비용절약도 함께 꾀하고 있다. JBP는 아래와 같은 다양한 유통 기법의 약점을 보완하고 나온 또한 코카콜라와 같은 대형 제조 기업의 실정에 맞춘 최

  • [전략경영론] Canon(캐논) 핵심역량을 통한 위기극복 전략
  • 분석함으로써 글로벌 위기상황에 직면해 있는 다른 기업들에게 핵심역량을 통한 위기극복에 대한 시사점을 주고자 한다.2. Canon 개요(1) Canon 소개캐논은 일본을 대표하는 전자업체로 부상한 세계최대의 사무기기를 만드는 회사이다. 하지만 이보다 우리에게는 카메라로 친숙한 브랜드이다. 카메라로 친숙한 캐논이 최근 글로벌 기업의 벤치마킹 대상으로 떠오르고 있다. 캐논의 지난 10년간 경영실적을 보면 가히 경이롭다 할 수 있다. 1999년을 기점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