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혁신] 삼성카드 웹서비스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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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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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삼성카드 소개
(1) 경영현황
(2) IT 및 CRM 추진현황
Ⅱ. 삼성카드 웹서비스
(1) 일반 카드 웹서비스
(2) 차별 상품에 관한 서비스
Ⅲ. 삼성카드 보안 서비스
Ⅳ. 삼성카드 경쟁력 제고
- 본문내용
-
Ⅰ. 삼성카드 소개
1. 삼성카드 경영현황
- 1988년 회사 설립 이후, 최초 ARS 서비스, 카드 사고 조기경보 시스템 도입 등의 선구적인 시스템 체계 도입과 차별적인 웹 설비 기축등의 혁신적인 상품서비스 판매로 우리나라 대표 카드금융회사로 발돋움하고 있다. 특히 2004년에는 삼성캐피탈을 합병함으로서 종합금융회사로 변신을 하고 있다.
(1). 삼성카드 주요 연혁
- 1988 회사설립
- 1990 ARS 가동, 가맹점 10만
- 1991 회원 100만 돌파
- 1996 종합 신용관리 시스템(TRIAD) 적용
- 1997 삼성카드 OK 서비스 유니텔에 오픈, DW 구축 및 운영
- 1998 카드 사고 조기경보 시스템 구축
- 1999 One-to-One 홈페이지 오픈, 사이버 대출 e-Loan 실행,인터넷 현금서비스 개시
- 2000 원클릭 쇼핑 Baro Pay (전자지갑) 출시, 무선 인터넷 휴대폰 금융 서비스
- 2001 종합 컨텐츠 사이트 "Pop Con" 오픈, 24시간 상담서비스
- 2002 아멕스카드 전략적 제휴
- 2003 한국PR대상수상
- 2004 삼성캐피탈 합병
(2). 경영현황
(1) 2001년까지 경기부양의 목적 아래 실시된 카드사 규제완화 정책으로 인해 급성장을 보이다가, 경기침체, 신용불량자 증가 등의 원인으로 성장세가 둔화 되다가 2003년부터는 오히려 회원수가 감소하고 있다. 이로 인해 경영측면에서도 불량 채권의 증가, 카드채 유동성 위기등으로 인해 고전을 면치 못 하고 있다.
- 업무현황
1998
1999
2000
2001
2002
2003
회원수(천명)
7,342
6,217
11,380
13,021
13,644
11,882
가맹점수(천점)
677
840
1,170
1,667
1,772
1,736
총취급고(십억원)
9,100
17,809
45,050
102,647
148,715
90,272
- 발생원천별 영업수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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