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혁신] 삼성카드 웹서비스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09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삼성카드 소개
(1) 경영현황
(2) IT 및 CRM 추진현황


Ⅱ. 삼성카드 웹서비스
(1) 일반 카드 웹서비스
(2) 차별 상품에 관한 서비스


Ⅲ. 삼성카드 보안 서비스


Ⅳ. 삼성카드 경쟁력 제고
본문내용
Ⅰ. 삼성카드 소개

1. 삼성카드 경영현황
- 1988년 회사 설립 이후, 최초 ARS 서비스, 카드 사고 조기경보 시스템 도입 등의 선구적인 시스템 체계 도입과 차별적인 웹 설비 기축등의 혁신적인 상품서비스 판매로 우리나라 대표 카드금융회사로 발돋움하고 있다. 특히 2004년에는 삼성캐피탈을 합병함으로서 종합금융회사로 변신을 하고 있다.

(1). 삼성카드 주요 연혁
- 1988 회사설립
- 1990 ARS 가동, 가맹점 10만
- 1991 회원 100만 돌파
- 1996 종합 신용관리 시스템(TRIAD) 적용
- 1997 삼성카드 OK 서비스 유니텔에 오픈, DW 구축 및 운영
- 1998 카드 사고 조기경보 시스템 구축
- 1999 One-to-One 홈페이지 오픈, 사이버 대출 e-Loan 실행,인터넷 현금서비스 개시
- 2000 원클릭 쇼핑 Baro Pay (전자지갑) 출시, 무선 인터넷 휴대폰 금융 서비스
- 2001 종합 컨텐츠 사이트 "Pop Con" 오픈, 24시간 상담서비스
- 2002 아멕스카드 전략적 제휴
- 2003 한국PR대상수상
- 2004 삼성캐피탈 합병

(2). 경영현황
(1) 2001년까지 경기부양의 목적 아래 실시된 카드사 규제완화 정책으로 인해 급성장을 보이다가, 경기침체, 신용불량자 증가 등의 원인으로 성장세가 둔화 되다가 2003년부터는 오히려 회원수가 감소하고 있다. 이로 인해 경영측면에서도 불량 채권의 증가, 카드채 유동성 위기등으로 인해 고전을 면치 못 하고 있다.

- 업무현황

1998
1999
2000
2001
2002
2003
회원수(천명)
7,342
6,217
11,380
13,021
13,644
11,882
가맹점수(천점)
677
840
1,170
1,667
1,772
1,736
총취급고(십억원)
9,100
17,809
45,050
102,647
148,715
90,272









- 발생원천별 영업수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삼성물산/건설현장/시공/경력)36. 자기소개서(삼성물산/해외영업/경력)37. 자기소개서(삼성전자 TN 총괄/정보통신/신입)38. 자기소개서(삼성전자/기획/전략/신입)39. 자기소개서(삼성전자/정보통신/무선사업부)40. 자기소개서(삼성전자/정보통신/신입)41. 자기소개서(삼성전자/컴퓨터서비스센터/경력)42. 자기소개서(삼성중공업/기계설계/경력)43. 자기소개서(삼성중공업/조선영업/신입)44. 자기소개서(삼성테크원/연구/기술/신입)45. 자기소개서(삼성테

  • SGI서울보증 최종합격자의 면접질문 모음 + 합격팁 [최신극비자료]
  • 전략기업이 사회적 책임에 주목하는 이유에 대해 먼저 생각하보자 특히 대기업일수록 다양한 매체에노출이되고 과거 개발 / 독재5공시절에도 기업은 권력층에게 국민에게 보답하라 희생하라는 강요를 받곤 했습니다.아이엠에프 이후 구제금융에서도 대기업은 구제1순위에 올라와있죠, 아무튼 각설하자면 기업은 결국 이익을 위한 집단입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찬성하는 발화로 가지마세요, 면접관들이 좋아하지 않을겁니다.네 면접관님 기

  • ★2010 대기업 합격자들의 자소서 모음집★
  • 전략적 사업계획을 통해 사업의 다각화를 이루었으며, 지속적인 기술개발과 경영혁신활동을 통해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귀사야말로 다가올 미래에 철강업계의 선두주자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학부와 대학원에서 공부한 산업공학을 통해 생산관리에 대한 지식과 시뮬레이션과 관련된 지식을 바탕으로, 제조 환경에서 많이 이용되는 PDM, QFD, 그리고 IDEF와 같은 방법론과 운영체제론 등을 귀사의 생산현장에서 적용시키고 싶습니다

  • [마케팅원론] 현대카드의 마케팅 전략
  • 카드 부문 1위)2007년 : 2007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신용카드 부문 1위(한국능률협회컨설팅 조사 신용카드 부문 1위), 한국일보 선정 코리아웹어워즈 교육서비스 부문 최우수상 수상(RRIVIA교육)2008년 : 3년 연속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The Red카드 출시, 3분기 813억 원의 최 대 이익 실현2009년 : 현대카드 R10출시 2010년 : 플래티넘 3 시리즈 출시(2) 경영방침(3) 사업전략1) VISION : 세계 초일류 금융회사로의 도약2) 사업 전략 : 지속적인 성장과 UNIQUE한

  • [경영정보] 홈플러스 CRM, SCM -이마트,롯데마트
  • 삼성테스코 환경경영 선언 2001. 10 전 점포 서비스품질우수기업인증 취득 (산업자원부) 2001. 10 유통업계 최단기간 최소점포 매출 1조 돌파 2002. 3 e-Commerce 출범 2002. 7 신기업문화대상 3년 연속 수상 2002. 11 국가품질상 대통령상 수상 2002. 11 패밀리카드(Family Card) 론칭 2003. 3 가격인하투자정책(Price Investment) 실시 2003. 4 아시아 최대 목천 물류서비스센터 오픈 2003. 7 경영혁신 프로그램 TOWBID 실시 2003. 8 KS-SQI 3년 연속 1위 선정 2003. 8 ISO 9001&14001 통합인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