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회사 태평양의 기업분석과 성공사례[설화수, 에뛰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목차
Ⅰ. 서론 
1. 선정동기 
2. 화장품시장 환경조사   
1) 트렌드   
2) 상품    
3) 유통경로    
4) 기업
Ⅱ. 본론 (머리말) 
I. 한방화장품의 정의 
2. 한방화장품의 시장 현황
Ⅱ. 본론 (성공사례①) 
1. 설화수 분석   
1) 설화수 개발 배경    
2) 설화수의 브랜드 목표  
2. SWOT분석 
3. STP전략 
4. 4P Mix
Ⅱ. 본론 (성공사례②)
1. 저가 화장품의 탄생   
1) 저가 브랜드 화장품의 탄생 배경   
2) 가격이 저렴한 이유
2. 저가 화장품의 시장 및 업체 현황   
1) 저가 브랜드샵의 시장 현황   
2) 저가 브랜드샵 주요 업체 현황
3. SWOT분석
4. STP전략
5.4P Mix
Ⅲ. 결론

본문내용
1. 선정동기
지금의 한국은 고도화된 성장으로 많은 국민들이 의식주의 욕구를 벗어나 자기표현 욕구를 충족시키고자 하고 있다. 이에 따라 많은 여성이 더 아름다워지고자 다이어트나 성형 등을 함과 동시에 자신을 아름답게 보이기 위해 가장 관심을 가지는 분야가 화장품이다. 이러한 관심이 증대되자 소비가 급진적으로 증가하게 되었고 이에 발맞춰 국내외의 많은 화장품 회사가 자사의 제품을 개발하고 알리기 위해 여러 효과적인 경영전략을 펼치고 있다.
또한 외모가 개인 간의 우열과 성패를 갈음한다고 믿는 투키즘 현상이 두드러지면서 화장품은 종전의 사치품이라는 개념에서 벗어나 소비자의 삶을 더욱 더 풍요롭게 만드는 문화요소로 자리 매김하게 되었다.
참고문헌
출처

직장여성들의 한방화장품에 대한 만족도와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전북지역중심 2006.08
국내 한방화장품의 성장 및 방문판매에 관한 연구 2005.02
한방 화장품 구매에 미치는 소비자의 행동 연구 2005.08
한방화장품 소비자구매행동에 관한 실증연구 2005.02
20대 여성의 한방화장품 선호도 및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2007.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 아모레퍼시픽 국제경영전략 분석
  • 화장품 설화수, 미장센, 이니스프리 등을 선보이게 되고 프랑스에서의 롤리타렘피카의 성공, 라네즈의 중국시장의 프레스티지 브랜드화, 미국 중심가에 성공적으로 진출한 아모레 퍼시픽 브랜드 등으로 적극적으로 해외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2006년 6월 태평양이 기업 분할을 하면서 태평양은 지주회사로 남고, 사업부문 법인 아모레퍼시픽이 기존 화장품과 생활용품, 건강 제품 사업을 이어받아 현재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다. 아모레퍼시픽은 확고한

  • [국제경영] 태평양(롤리타램피카)의 프랑스 진출 전략
  • report(주)태평양의 글로벌 전략-프랑스 진출 전략을 중심으로.목차1.서론-기업선정동기2.본론1)태평양의 기업개요-회사소개-기업이념과 비전-태평양의 화장품 부문 브랜드 구성-태평양의 글로벌 영업현황2)세계화장품 산업의 현황과 전망-세계화장품 산업의 현황과 전망3)태평양 내부환경분석-SWOT4)해외시장 진출 과정-글로벌 진출 배경.● 유럽으로 진출위해서-초기 해외진출의 실패사례-실패요인분석 5) 프랑스 진출 전략-Lolita Lem

  • [국제경영전략] 태평양의 중국 진출
  • 태평양은 브랜드 전략을 효과적으로 추진해온 대표적인 기업으로, 선진국 화장품 업체들처럼 회사 이미지보다 브랜드 위주로 전략을 바꾸고 국내 및 해외시장의 확대를 구상하고 있다. 이 보고서에서는 국제적 진출에 본격적으로 박차를 가한 태평양의 글로벌 전략과 중국의 진출 사례를 분석하고자 한다. 2. 기업 소개1) 회사개요대 표 자서 경 배설 립 일1945.09.05명 의 개 서증권예탁원계 열 명태평양상 장 일1973.04.30공 고 신 문조선일보결

  • [경영] 아모레퍼시픽성공기
  • 목 차Ⅰ. 화장품시장의 특징1. 생산의 변화2. 국내 화장품 산업의 위치3. 화장품 산업의 마케팅 전략4. 화장품 브랜드Ⅱ. 회사 소개1. AMOREPACIFIC 소개2. 기업 이념3. 태평양 연혁 Ⅲ. 해외진출배경 및 진출국가1. 해외진출배경2. 해외진출국가3. 태평양의 해외진출Ⅳ. 프랑스진출의 실패사례1. 프랑스 진출의 배경2. 실패사례3. 실패요인 분석Ⅴ. 성공사례 (로리타 렘피카)1. 롤리타 렘피카의 성과2. 롤리타 렘피카의 성공요인 3. Lolita Lempicka의 성

  • [국제경영론] 아모레 퍼시픽 기업 국제화 사례 조사
  • 태평양이 아모레 퍼시픽, 퍼시픽글라스, 장원산업, 에뛰드, 태평양제약, 아모스 등 6개 자회사의 사업을 기획, 관리하는 형태로 보다 효율적이고 집중적인 사업을 실현할 수 있게 되었다. 기업명과 동일한 브랜드인 아모레퍼시픽은 2003년 뉴욕 소호에 플래그쉽 스토어를 열면서 입소문을 타기 시작해 현재는 상류층을 중심으로 화제의 스킨케어 브랜드로 인식되고 있다. 아모레 퍼시픽 소유브랜드아모레 퍼시픽은 화장품 분야뿐만이 아니라 Personal Care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