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쇼핑의 과학 -파코언더힐 요약 및 감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문내용

마케팅 학문을 배우면서, 광고가 매장의 수익성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쇼핑을 하는데 있어서 매장내에서도 많은 법칙들이 있다는 것은 알고 있었다. 매출증대를 위해 고객의 손을 자유롭게 하는 것이나, 고객을 매장안으로 유인하기 위한 방법들, 그리고 대형할인매장에서 고객을 좀 더 머물게 하기위해서 통로를 좁게 만드는 등 여러 가지를 배웠다. 하지만 많은 이론들을 배우면서 피부로 느끼기에는 많은 한계들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이론들이 실제로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이해는 많이 부족했었다. 쇼핑의 과학은 마케팅 중 행동심리학에 관련된 소비자를 이해하는 기초적인 것부터, 실제 사례들을 통한 이론의 확증을 보여주고 있으며, 세부적인 매장의 숨겨진 소비자공략법들을 보여주어 고객들의 마음을 쉽고 재미있게 보여주고 있다.

제1부. 쇼핑의 과학이란 무엇인가?
쇼핑의 과학이란 가장 멀리 떨어진 주차장에서 쇼핑의 중심이 되는 매장에 이르기까지의 각종 진열대, 카운터, 테이블, 광고판, 계단 등등 매장에 관련된 모든 것들이 소비자의 구매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분석한 것을 말한다. 매장에 대한 연구뿐만이 아니라 소비자가 어떤 매장을 통해서 정확히 어떤 제품을 구입했는지, 무엇을 보고 또 못보고 있는지 등의 행동심리학으로 볼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감상문] 부자로 가는 스쿨버스를 읽고 요약정리 및 감상문(A+자료)
  • 언 마음을 녹일 수 있다. 5교시 돈의 神이 된 사람들의 남다른 비밀 법칙부자가 되는 7가지 습관부자들에게도 습관이 있다. 사소해 보이지만 이런 작은 습관이 그들을 부자로 만들었다. 첫째, 부자들은 더욱 힘든 상황으로 자신을 밀어 넣는다. 월급이 300만 원이라면 아예 200만 원을 딱 잘라 저축한다. 그리고 남은 돈에 생활을 맞춘다. 둘째, 부자들은 일에 미친다. 보통 사람은 퇴근 후에 회사와 상관없는 시간을 보내지만, 부자들은 일을 사랑한다. 그

  • [소비자행동과광고]10년 후의 소비자 행동 변화
  • 마케팅전략접 접근 제 3판, 법문사, 2001, 이학식, 안광호, 하영원 공저3. 고객을 사로잡는 쇼핑매장의 9가지 성공법칙- 쇼핑의 과학, 세종서적, 2000, 파코언더힐 저4. 소비자와 시장환경, 시그마프레스, 2003년, 김영신외 4명 공저5. 글로벌 시대의 광고와 사회, 한울 아카데미, 1999년, 이명천외 14명 공저6. 경영학원론, 다산출판사, 2000, 신유근 저7. 과거, 현재, 미래 경영 그리고 경영학, 무역출판사, 2003, 이태규저8. 대중 매체의 이해와 활용, 한나래, 1999,

  • 취업 - 30종의 다양한 이력서 양식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예문들
  • 및 모범 예문①인적사항인적사항은 주민등록상의 내용과 동일하게 기재하고 핸드폰 번호, E-mail 을 반드시 기재하도록 한다. 주소를 기재할 경우 주민등록상의 현주소를 기재하는 것이 원칙이다. 만약 주민등록상의 현주소와 실제 거주지가 다를 경우 반드시 이력서 하단에 실제 거주지를 기록하도록 한다.②사진이력서에서 인사 담당자의 시선이 제일 먼저 머무는 곳이 바로 사진이다. 그만큼 지원자의 첫인상을 결정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

  • 취업을 위한 취업 가이드(자기소개서,이력서등 작성요령).hwp
  • 마케팅/경력)56. 자기소개서(정보통신업/신입)57. 자기소개서(정보통신업/통신회사/신입)58. 자기소개서(환경공학/기술/신입)59. 자기소개서(환경과학/수질환경기사/경력)60. 자기소개서(IT/게임회사/시스템/경력)61. 자기소개서(IT/데이터베이스/신입)62. 자기소개서(IT/소프트웨어개발/프로그래머)63. 자기소개서(IT/웹프로그래머/경력)64. 자기소개서(IT/정보통신직/웹프로그래머/신입)65. 자기소개서(IT/프로그래머/신입)66. 자기소개서(광고/기획/광고디

  • (16년 1학기 최신화버전)이미지 관리와 커뮤니케이션
  • 및 기말고사 잘보면 A+ 나옵니다.* 이미지에 대한 정의1. 이미지는 첫 인상2. 내가 나 자신을 어떻게 생각하는가? 내 주변인은 나를 어떻게 생각을 하는가?Time , Occasion , Place -> TOP 에 따라서 이미지 정의 또는 관리가 달라질 수 있다.시각적, 후각적, 청각적 (외적이미지) 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다.3. 상 , 심상 , 표상4. 소통의 도구* 언론학자의 정의 (1922년 by. 월터 리프만)1. 이미지를 개인이 특정 대상에 대해 가지고 있는 “머릿속의 그림” (Pictures in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