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속의 자동차] 국내 중고차 시장의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목차
제 1장 서론

제 2장 본론
제 1절 국내 중고차 시장의 유통시장, 거래, 시스템구조
1) 국내 중고차 유통시장
3) 국내 중고차 거래유형

제 2절 연령별 선호도 조사와 차종 별 동향 분석을 통한 방향 모색
1) 차종별 동향분석
2) 중고차 구입 연령별 통계자료
3) 연령별 중고차 선호 모델
4) 2011년도 중고차 판매 순위

제 3장 결론
제 1절 국내 중고차 시장의 문제점 및 대안
제 2절 나의 견해
본문내용
현재 중고시장 판매 추세는 경기침체가 이어지면서 중고차시장에서 생계형 자동차인 '화물차' 판매가 급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광주 중고차 전문사이트 카사랑방(www.carsrb.co.kr)이 광주 자동차매매사업조합의 올 1~2월 중고차 판매현황을 분석한 결과 소형화물차인 '포터2'의 거래가 가장 활발한 것으로 조사됐다. 포터2는 이 기간 총 315대가 거래돼 승용차와 SUV 등을 제치고 판매 1위를 차지했다. 이어 그랜저TG 289대, NF쏘나타 288대, 뉴EF쏘나타 238대, 아반떼신형 228대 등의 순으로 판매됐다.

일반적으로 겨울철 중고차시장에서 화물차를 찾는 소비자들이 많은 편이지만 판매량 1위를 차지한 것은 극히 이례적인 일이라는 게 중고차업계의 설명이다
특히 포터2는 지난해 같은 기간232대보다 판매대수가 36%나 증가해 소형 트럭을 이용한 생계형 자영업자들이 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텔레매틱스(telematics)에 대해서
  • 시장 동향 분석최근 국내 자동차 시장은 9만대 가량의 네비게이션, 즉 전체차량의 1%에 해당하는 네비게이션 장착차량을 확보한 바 있다. 단순 길안내가 아닌 교통소통 상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하여 최적경로를 제시해주고 안전서비스 등 다양한 기타 다양한 부가서비스도 제공하는 텔레메틱스 시장은 자동차 업체와 이동통신업체의 지속적인 관심 하에 빠른 속도로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구 분미 국유 럽일 본한 국시장특성-거대 단일 시장-이

  • [소비자행동분석] 에쿠스 브랜드, 마케팅전략
  • ☞ 목 차 ☜- 서 언 - 1. 주제선택 동기 / 1 2. 국내 고급차 시장 분석 / 23. 현대 자동차 소개 / 3 - 본 언 -1. 소비자 행동 분석 / 5 2. 현대 에쿠스의 마케팅 전략 분석 / 7- SWOT 분석 / 8- STP 분석 / 11- 4P 분석 / 13- CRM 분석 / 16 - 결 언 - 1. 에쿠스 마케팅 실행 시 고려사항 / 192. 에쿠스 홍보 및 유통전략 / 193. 구체적 실천 방안 / 20 4. 마치며 / 21- 서 언 -1. 주제 선택 동기현대 사회에서 자신이 누구인지를 표현하는 가장 강력하고 신속한 방법은 소비이다

  • [글로벌브랜드] 쏘나타 마케팅
  • 자동차 이미지는 저저가자동차하는 인식이 강하기 때문에 이미지 변신이중요한 요소이다.따라서, 현대자동차는 불경기속에서 성공하기 위한 전략으로 국내시장뿐만 아니라글로벌시대에 맞는 세계적인 기업으로 발전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는 실정이다.본 론위에서 본 현대자동차의 경영방침과 현상황에 비추어 현대자동차가 경기속에서 성공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을 쏘나타를 통하여 조사하였다.글로벌 브랜드 쏘나타도요타 크라운(40년이

  • LEXUS 렉서스 한국진출사례
  • ◉ 목 차 ◉Ⅰ. 서론1. 연구목적Ⅱ. LEXUS1. 국내 자동차 시장의 동향 및 영업 분석2. About Lexus!!3. 렉서스의 국내 시장 진출 동기 및 연혁4. 자사 및 경쟁사 분석 (Lexus VS BMW)5. STP 6. SWOT 분석7. 마케팅 믹스 전략(4P 및 기타 마케팅)Ⅲ. 결 론1. 향후 마케팅 과제2. 더 나은 LEXUS를 위한 조언3. 참고 문헌Ⅰ. 서 론현대 사회는 나날이 복잡하고 다양해지고 있다. 때문에 현대 기업들은 복잡하고 다양한 환경속에서 능동적으로 대응할 줄 아는 기술을 필요로

  • [마케팅] 수입자동차 아우디 Audi 마케팅전략
  • 시장은 사상최고 호황을 누렸다. 그러나 IMF 이후 수입차는 판매가 크게 줄었고 99년 수입차의 시장점유율은 0.3%에 불과했다. IMF를 거치면서 국내 수입차 시장의 규모가 커짐에 따라 외국 브랜드가 직접 국내로 진출하기에 이르렀다. 95년 BMW를 시작으로 포드, 크라이슬러가 국내법인을 설립했고 이후 여러 업체들이 국내에 법인을 설립했다. 수입차는 그 동안 사치품이라는 부정적 인식 속에서 고전했지만 국내 자동차 업계에 적지 않은 성과를 남겼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