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속의 자동차] 국내 중고차 시장의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목차
-
제 1장 서론
제 2장 본론
제 1절 국내 중고차 시장의 유통시장, 거래, 시스템구조
1) 국내 중고차 유통시장
3) 국내 중고차 거래유형
제 2절 연령별 선호도 조사와 차종 별 동향 분석을 통한 방향 모색
1) 차종별 동향분석
2) 중고차 구입 연령별 통계자료
3) 연령별 중고차 선호 모델
4) 2011년도 중고차 판매 순위
제 3장 결론
제 1절 국내 중고차 시장의 문제점 및 대안
제 2절 나의 견해
- 본문내용
-
현재 중고시장 판매 추세는 경기침체가 이어지면서 중고차시장에서 생계형 자동차인 '화물차' 판매가 급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광주 중고차 전문사이트 카사랑방(www.carsrb.co.kr)이 광주 자동차매매사업조합의 올 1~2월 중고차 판매현황을 분석한 결과 소형화물차인 '포터2'의 거래가 가장 활발한 것으로 조사됐다. 포터2는 이 기간 총 315대가 거래돼 승용차와 SUV 등을 제치고 판매 1위를 차지했다. 이어 그랜저TG 289대, NF쏘나타 288대, 뉴EF쏘나타 238대, 아반떼신형 228대 등의 순으로 판매됐다.
일반적으로 겨울철 중고차시장에서 화물차를 찾는 소비자들이 많은 편이지만 판매량 1위를 차지한 것은 극히 이례적인 일이라는 게 중고차업계의 설명이다
특히 포터2는 지난해 같은 기간232대보다 판매대수가 36%나 증가해 소형 트럭을 이용한 생계형 자영업자들이 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