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베네성공사례]카페베네 성공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04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카페베네성공사례]카페베네 성공요인 분석 보고서
목차
목 차


Ⅰ. 회사소개



Ⅱ. 카페베네의 성공



Ⅲ. 성공요인
.

1. 시장변화에 대한 정확한 예측

2. 탁월한 리더십

3. 차별화된 마케팅

4. 과감한 투자

5. 공동투자방식

6. 독창적인 카페 문화


Ⅳ. 시사점
본문내용
Ⅰ. 카페베네의 성공



올해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주목받는 업체 중 하나가 카페베네다. 경기회복이 더뎌지면서 상당수 프랜차이즈 본사들이 고전하고 있지만,창업 2주년을 맞은 카페베네는 5억원 이상 투자되는 매장을 매달 20개 이상 열어 '성공 신화'를 쓰고 있다. 지난달 말 220호점을 넘어섰으며,올 10월께 300호점 돌파가 목표다. 한국에 진출한 지 11년이 된 스타벅스는 312개다.
국내외 유명 업체들이 운영하는 기업형 브랜드 커피전문점은 현재 1500개(상위 8개사 기준)를 웃돌아 1년 새 500여개 증가했다. 카페베네는 스타벅스,엔제리너스,할리스커피에 이어 4위다. 이정희 중앙대 교수(산업경제학)는 "해외 유명 브랜드와 대기업 자본을 등에 업은 선발주자가 선점한 시장에서 토종 중견 프랜차이즈 업체가 일궈낸 성과라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고 지적했다.
카페베네의 성공은 토종 브랜드의 성공이라는 점에서 놀라운 일이라고 할 수 있다. 해외 유명 기업들이 막대한 자본력과 시장에서 검증된 서비스를 바탕으로 하여 커피 전문점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상황에서 상대적으로 역량이 부족한 토종 브랜드가 성공하기란 불가능에 가까운 일이라고 할 수 있다. 카페베네는 세계적인 커피전문점들과 경쟁하며 시장에서 성공을 거두었다는 점에서 카페베네의 우수함을 과시하였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newscj.com/news/articleView.html?idxno=45900
<천지일보>
http://momonews.com/sub_read.html?uid=11125§ion=section24
<모모뉴스>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60263581
<한국경제>
http://www2.mhj21.com/sub_read.html?uid=29591§ion=section3
<문화저널21>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53074491
<한국경제>
http://momonews.com/sub_read.html?uid=10978§ion=section21
<모모뉴스>
http://kdpres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2295&sc_section_code=S1N6&sc_sub_section_code=S2N23
<데일리뉴스>
http://nanumnews.com/sub_read.html?uid=20024§ion=sc202
<나눔뉴스>
http://www.hg-times.com/sub_read.html?uid=15469§ion=section40
<한강타임즈>
http://momonews.com/sub_read.html?uid=10827§ion=section24
<모모뉴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카페베네기업분석]카페베네 경영전략분석 보고서
  • 카페베네는 국내시장에서 성장을 발판으로 해외시장에 진출해야만 성공을 거둘 수 있다고 여기고 있으며 이를 통해서 국가의 경제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여기고 있는 것이다.대기업에 대한 규제 강화는 외부환경요인으로서 카페베네의 영업에 부정적이라고 할 수 있다. 이를 극복하는 새로운 방안이 필요한 시점이다. 참고자료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31802227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3042610415783787&nvr=Y

  • [카페베네기업분석]카페베네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카페베네는 국내시장에서 성장을 발판으로 해외시장에 진출해야만 성공을 거둘 수 있다고 여기고 있으며 이를 통해서 국가의 경제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여기고 있는 것이다.대기업에 대한 규제 강화는 외부환경요인으로서 카페베네의 영업에 부정적이라고 할 수 있다. 이를 극복하는 새로운 방안이 필요한 시점이다.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31802227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3042610415783787&nvr=Y

  • 카페베네 마케팅전략분석및 나의의견
  • 카페베네 분석1. SWOT분석을 통한 카페베네의 위치 및 성공요인1) SWOT 분석내부환경강점(Strength)약점(Weakness)① 세련된 유럽풍 인테리어를 통한 차별화 된 인테리어② 과감한 마케팅과 다양한 문화컨텐츠 제공 ③ 로열티 비용 절감④ 공격적인 매장확장으로 노출빈도 증가 가능성① 공격적인 매장확장으로 ‘바퀴베네’라는 이미지② 위생문제③ 제품 차별화④ 가격포지션외부환경기회(Opportunity)위협(Threat)① 성장하는 국내 원두 커피시장

  • 카페베네 vs 스타벅스 해외진출 글로벌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방향설계
  • 카페베네 CONCLUSION경제적 협력과 현지 시장에 초점을 맞춘 전략이 앞으로의 글로벌화 성패를 좌우현지에 대한 분석이 매우 중요하며 , 이를 토종브랜드인 카페베네와 자연스럽게 접목시킬 수 있는 아이디어가 필요하다. 또한 경제적 협력 부분 또한 미국에서 한 글로벌화 사례에서 시사점을 얻었다. 브랜드를 알리고 세계로 나아가는 것은 좋은 취지이나 , 회사가 가진 자본이나 그 매장에서 얻을 수 있는 수익성 등을 파악해야 한다. 회사의 자본이 마

  • 카페베네의 성공요인과 향후 전망
  • 카페베네의 성공요인과 향후 전망목 차1. 카페베네의 개요 및 소개2. 카페베네의 진출 현황3. 카페베네의 성공 요인4. 환경분석과 시장 전략5. 카페베네의 성장과 부진6. 카페베네의 향후 전망7. 종합적인 결론 및 시사점1. 카페베네의 개요 및 소개(1) 개요2008년 4월, ‘카페베네’라는 브랜드로 커피 프랜차이즈 시장 진출 후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적인 마케팅으로 약 3년 만에 국내 커피시장 판도를 바꾸며 No.1 브랜드로 올라서는 쾌거를 이루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