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 고객 만족 경영에 관한 국내외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목차
I.서론
-머리말
-경영혁신과 고객만족



II.본론
1.고객만족경영의 개념
2.고객만족경영의 등장 배경
3.고객만족경영의 중요성
4.고객만족경영의 성공사례
(1).SK텔레콤
(2).교보문고
(3).에버랜드
(4).삼성병원




III.결론

본문내용
I.서론


본 과제의 주제인 고객만족 경영은 기업들의 경쟁상황 하에서 타 기업들과 차별화된 전략과 마케팅으로 비교우위를 점하기 위한 경영기법으로 많은 기업들은 생존과 성장 및 발전을 위한 새로운 해법으로서 이슈가 되었으며 이 부분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제는 소비자들의 권리의식이 강조됨에 따라 고객만족 창출을 통한 이익획득, 목표를 추구하는 고객만족경영이 기업경영의 기본사고가 되고 있는 것이다. 국내시장 개방과 수입자유화에 따라 미국, 일본 등 선진국의 제품 및 신흥개도국들의 저가제품들의 국내시장 유입으로 기업들의 생존 및 발전 성장을 위한 경쟁력을 갖기 위한 수단으로 국내기업들은 고객 지향적 경영체계로 개편하여 고객만족경영을 활성화하고 있는 것이 지금의 상황이다. 다음 본문에서 기업들의 새로운 경쟁력 확보의 대안 및 생존전략으로서 대두되고 있는 고객만족경영에 대한 간략한 정의와 고객만족경영이 도입되어진 배경 및 중요성에 대해 살펴보고 고객만족경영 사례들을 보면서 고객만족경영이 향후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생각해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참고 문헌: 네이버, 휴넷, 이코노믹리뷰, 삼성경제연구소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
  • lsju***
    (2015.05.11 19:40:13)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에 대한 모든 것 -이론적 분석과 사례를 중심으로
  • 경영학에 입문하는 초학자들이 실제 경영활동에 참여했을 때 이러한 실수를 범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 마케팅에 대해 정확히 진단하고 체계화하여 알리고자 한다.그러기 위해 먼저 마케팅의 정의와 의의에 대해 알아보고, 왜 마케팅을 배워야 하는지, 마케팅의 중요성이 무엇인지, 그리고 마케팅은 어떻게 형성되어 왔는지에 대해 이론적으로 접근해보고, 실제 생활과의 연관을 위해 국내외 기업의 다양한 마케팅 사례와 현대 마케팅이 가지는 한계점

  • [인사관리] 맥킨지&컴퍼니(McKinsey & Company) 조직구조 및 팀제
  • 국내외적으로 명예퇴직제와 연봉제임금이 급속히 확대되는 추세가 진행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경영파괴는 현재기업에서 다양한 형태로 진행되고 있다. 이는 일종의 경영혁신을 나타내며 그 핵심에 팀제의 도입 이 있다. 이러한 혁신적 패러다임으로서의 팀제는 우리가 알아본 맥킨지 사에서 중요한 기제로 작용하고 있었으며 그 결과는 성공적이라고 부를 만하다. Mckinsey&Company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컨설팅 회사이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이라는

  • e SCM의 현황과 발전전략 e SCM 개요 국내 e SCM 국외 e SCM 국내 e SCM 성공추진
  • 고객정보 및 주문, 배달, 정산정보를 이 SCM망을 통하여 실시간으로 제공받을 수 있어 타깃 마케팅도 가능해진다. 이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국 각지의 의류 소매점들도 동대문시장에서 직접 찾아가 상품을 구입하는 시간과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1) e-SCM21 세기 초반 기업 경영의 가장 중요한 화두는 e-business이다. 국내외 기업들은 성공적인 e-business 수행을 향후 기업 경쟁력 확보의 가장 중요한 한 수단으로 인식하고 있다. Bill Gates는

  • [여성과커리어리더십] 문화마케터의 현재와 미래
  • 사례들을 찾아보며 전략을 세웠고, 기획에 맞는 적당한 매체를 선택하기 위해 블로그, 트위터, 유튜브 등을 탐색하였다. 프리미엄 문화를 즐기며 만족감을 얻는 20~30대 여성(직장인, 대학생)을 타겟층으로 하여, 그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소비성향, 선호도 등을 살펴보고 어떤 점을 소구해야 효과가 있을 지 논의를 거쳤다. 이러한 시장 조사, 분석결과를 바탕으로 마케팅 전략을 기획했다. 내가 만드는 아이스크림 드라마를 주제로 단순하면서도 빠르며,

  • [경영학] 조직행위론 이론과 기업사례 조사
  • 경영학도로서도 이번에 조사를 하면서 많이 배운 것 같다.분명 취업을 한 후, 어느 정도 시간이 흐르면 나도 사람을 관리하는 업무를 담당하게 될지도 모른다.그런 입장이 되었을 때 이번 조사결과를 토대로 하여 ‘역지사지’의 입장에서 직원의 복지를 우선순위에 두고 궁극적으로 직원의 업무만족과 능률향상을 통해 기업에 유익한 결과를 줄 수 있는 경영인이 되겠다.2.스트레스 1.조사동기2.스트레스이론3.스트레스이론 사례4.분석 및 소감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