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한국후지쯔 `FUJITSU`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09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후지쯔 소개
경영철학 및 기업문화
후지쯔의 글로벌 경영
한국 후지쯔의 경영 전략
경쟁환경 및 2004년 경영 전략
맺음말
본문내용
후지쯔 소개
왜 ‘후지쯔’ 인가??
한국과의 PDP 특허 분쟁
글로벌 정상급 IT 기업

* 설립 : 1935년 6월20일
* 종업원 : 후지쯔 그룹 15만5257명,
* 매출액 : 4조6175억엔(2003년 3월말 기준)
* 연구개발(R&D)비 : 2860억엔
* 주식상장 : 도쿄, 나고야, 런던 등
* 주요사업 :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플랫폼,
전자기기 등
* 위상 : 전세계 IT 서비스 3위, PC 4위, 서버
5위, PDP 1위(2002년 기준)
* 주요 시설 : 연구소, 생산시설, 데이터센터,판매

후지쯔의 사업 분야
IT 인프라 서비스
경영 컨설팅&솔루션
서버, 노트북
PDA, 주변기기
소프트웨어
디스플레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한국후지쯔 글로벌경영 사례
  • 한국후지쯔는 96년 이후 매년 두 자리 수 이상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으나, 03년부터 국내 경기 불안으로 인해 기업들의 IT 투자 위축으로 마이너스 성장을 2년간 하게 되었다. 이는 IBM, HP등도 예외는 아니었다. 그러나 올해는 매출 3689억 원을 예상하고 있으며 이러한 한국후지쯔의 규모는 유럽의 후지쯔 지멘스와 같은 합병사를 제외하면 후지쯔 전 현지 법인 중 매출 2위로 나타나고 있다.Ⅱ. 한국 내 경영을 위한 기업의 비전 및 전략1. 한국 후지쯔의 경

  • [글로벌 IT기업 후지쯔의 이해와 경영전략] 글로벌 IT기업 후지쯔의 이해와 경영전략
  • 국제화를 지향한 것. 최근엔 일본 기업 중 최초로 외국인인 안경수 한국후지쯔 사장을 본사 이사(아시아태평양 담당)로 임명했다. 소유주가 없는 회사 후지쯔에서 역설적으로 전문 경영인에 의한 경영, 부정부패가 없는 경영이 이뤄지고 있다. 일반 대기업은 해외 각지에 자사의 지사나 현지 공장을 설립하는 방식으로 세계화 전략을 구사한다. 후지쯔의 전략은 정반대다. 미국과 유럽에서 수천 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는 IT전자 관련 우량기업을 통

  • 글로벌 메가 트렌드화 글로벌 메가 트렌드화에 따른 기업 전략 조직을 구성하는 구성원 사람을 중시하는 경영.기업의 지적재산권 전쟁 (IBM&FUJITSU)
  • 경영 철학Think smart생각의 중요성을 강조토머스 왓슨 회장의 경영 이념을 반영기업 소개상호: 후지쯔설립: 1974. 2. 6대표: 아키쿠사 나오유키 주 업종: 하드웨어 및 IT 서비스기업의 국적: 일본기업 간의 전쟁경영 철학국내 경제 발전에 기여. 고객의 비즈니스 가치창출에 기여. 특 징2011년 11월 세계에서 가장 빠른 슈퍼 컴퓨터京(한국어 발음:케이)를 개발 및 상용화 한국 내 유수 기업들과도 깊은 협력 관계한국을 비롯한 세계 각 국가에서 높

  • [마케팅]삼성전자 모니터 TFT-LCD 마케팅전략과 중국진출
  • 전략모색해외진출!中國!중국시장 진출이유러시아 시장, 일본시장, 유럽시장은 시장진출에 따른 많은 위협요소가 존재하였음 → 중국이라는 거대한 시장 등장큰 시장, 인건비 저렴, 생산효율 높음, 적은 관리비용고가품을 마음대로 살 능력을 지닌 상류계층이 5000만명전자산업에 대한 관대한 정책중국정부의 TFT-LCD 분야에 대한 직접투자와 해외 기업유치 전략의 추진중국 내에서의 인터넷 열풍으로 인한 PC시장의 고속성장참 고 문 헌국제경영

  • [국제마케팅] 삼성전자 LCD모니터의 중국진출 전략
  • 국제수지는 WTO 가입이후 수출증가율보다 수입증가율이 크게 확대되어 축소될 것으로 예상2. 삼성 전자 기업 차원의 전략가. LCD 사업의 연혁삼성SDI는 1987부터 LCD Driver IC, Touch panel, ITO Glass 등의 주요 LCD 자재를 포함한 종합 LCD Module 사업을 시작했다. 1992년 4월에 1.4인치 칼라 TFT- LCD개발을 시작하고, 1995년 노트PC용 10.4인치 제품을 개발, 첫 양산에 들어갔다. 이 후 Sharp의 11.3인치에 맞서 먼저 12.1인치를 생산하는 공격적인 전략으로 마침내 일본의 업체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