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대산업호텔 가격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3.12 / 2019.03.12
  • 4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환대산업.호텔 가격전략
목차
제1절. 가격 전략의 개념과 목표
1. 개념
2. 목표
1)비용 지향적 목표
2) 시장 지향적 목표

제2절. 환대산업/호텔 가격전략의 목표
1. 재무적(financial) 목표- 비용 지향적.
2. 양적 목표(촉진 가격, 제품 다발 가격, 재고 정리 가격)-시장 지향적.

제3절. 환대산업/호텔 가격 전략의 형태
1. 고객 지향적 가격 전략
2. 시장 지향적 가격 전략
3. 경쟁 지향적 가격 전략

제4절. 일드 관리(yield management)
1. 최대 부하 가격
2. 일드 관리
본문내용
*환대산업(Hospitality industry)의 마케팅 전략 계획 과정
환대 산업의 마케팅이란
수요와 공급, 경쟁 상황, 사회 경제적 환경 등이 시간의 흐름과 공간의 변화에 따라 끊임없이 변화하는 시장에서 소비자의 욕구를 만족시키면서 기업의 목표를 이루어 가는 방법
제품과 서비스의 우수성을 강조 하는 것 보다 고객의 궁극적인 목적인 근본적인 혜택에 그 초점을 두어야 함 ->기업의 사명(mission)

1단계. 종합적 상황 분석(기업자원분석, 거시환경분석, 시장분석):
->SWOT분석 ->기업의 목표 설정

2단계. 기본 마케팅 전략(소비자의 욕구와 필요 조사): 시장세분화 및 제품 차별화
->표적시장 ->포지셔닝 ->브랜드 전략

3단계. 영업, 기능적 전략(제품에 가치를 부여-교환-고객의 문제 해결 과정)의 계획: 마케팅 믹스(가격 전략)

4단계. 사후 전략 및 집행->위 모든 단계의 분석과 절차 및 행동 프로그램을 점검
->예산 설정->관리 및 피드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항공사 아시아나 국제경영전략
  • 가격에 사용할 수 있게 되어 비용 절감 효과가 크다고 밝혔다.3. 아시아나의 swotStrengthWeakness․ 안전성 확보-낮은 평균연령․ 서비스의 우수성․ 국내 시장에서의 높은 선호도․ 중국 노선 최다 운행 및 최다 승객 수송․ 항공기, 노선수의 부족. 국내 항공 산업의 후발 주자․ 국제적 인지도 부족․ 항공기 이용객 증가. 교역량의 증가․ 인천 국제 공항 건설. 스타 얼라이언스의 가입․ 산업 내 경쟁의 심화-소형 항공기들의 저가 전략.환경

  • [컨벤션경영서비스] 협회시장의 현황과 활성화방안
  • 호텔 등 관광서비스기업도 경쟁우위 확보를 위해 가격인하 전략보다는 서비스차별화를 통한 고객충성도개발 전략을 채택하고 있는 바(Kandampully& Suhartanto, 2000). 이제 컨센션개최지의 서비스 향상 노력도 매우 중요하게 되었다. 그러나 우리나라의 회의의 수준은 아직 걸음마 단계인 것이 사실이다. 마케팅의 변천과정으로 우리나라의 회의산업을 살펴볼 때, 우리나나는 아직 product concept, 즉 공급에 초점을 맞춘 단계라고 할 수 있다. 이는 수요가 공급보

  • [외국인관광객]외국인관광객과 관광기념품, 관광상품, 외국인관광객과 의류상품, 보석산업, 외국인관광객과 숙박시설, 외국인관광객과 템플스테이, 외국인관광객과 웰컴카드제도, 외국인관광객과 유치사례 분석
  • (1998), 부산방문 외국인 관광객 여론조사 결과, 부산광역시․ 이지연 외 1명(2011), 외국인 관광객의 전통관광기념품 기호 및 구매행동 연구, 한국복식학회․ 이수범 외 2명(2007), 방한 외국인 관광객의 한류관광상품 만족도에 관한 연구, 한국호텔외식경영학회 ․ 이상언(2000), 외국인 관광객의 한국산 보석상품 구매 증진에 관한 연구, 순천향대학교․ 한양덕(2001), 외국인 관광객이 인지하는 한국의 이미지에 관한 연구, 세종대 호텔관광경영학과

  • [관광산업유치]관광산업유치의 카드도입, 관광산업유치의 외국인투자(외국인직접투자, 외투), 관광산업유치의 민간투자, 관광산업유치의 태권도, 관광산업유치의 경주 사례, 향후 관광산업유치의 과제 분석
  • 전략을 중국인 관광객의 여행행태에 적합하게 전환2) 숙박을 유도하기 위한 야간관광상품의 개발: 경주 보문단지에는 고급 숙박시설이 충분히 있으므로 이점을 수도권의 숙박난과 차별화하여 관광객의 유치 포인트로 삼는 동시에 숙박관광을 유도하기 위해 야간 관광 상품을 개발3) 문화-산업 연계관광상품의 집중개발: 중국은 산업화의 초기단계에 진입하여 기업체 및 공무원의 인센티브시장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됨4) 가격경쟁력 확보를 위한 노

  • [호텔마케팅] 환대산업의 분배전략
  • 환대산업의 마케팅 분배전략 -대다수 경우 중계기관이 존재하지 않음 -고객이 서비스 생산지로 방문한다는 의미 -생산과 소비의 동시성, 제품의 비저장성, 관련 제품의 복합적 판매등의 환대산업 특성과 관련됨 =>환대산업에서 제품을 분배, 유통시키는 것은 호텔, 레스토랑, 항공선과 같은 공장인 동시에 제품을 고객이 잇는 곳으로 분배 유통시킨다는 의미임. 제2절 환대산업의 분배 전략 1. 소유 직영 방식과 체인 1) 소유 직영 방식 -체인에 속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