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대산업호텔 가격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3.12 / 2019.03.12
- 4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환대산업.호텔 가격전략
- 목차
-
제1절. 가격 전략의 개념과 목표
1. 개념
2. 목표
1)비용 지향적 목표
2) 시장 지향적 목표
제2절. 환대산업/호텔 가격전략의 목표
1. 재무적(financial) 목표- 비용 지향적.
2. 양적 목표(촉진 가격, 제품 다발 가격, 재고 정리 가격)-시장 지향적.
제3절. 환대산업/호텔 가격 전략의 형태
1. 고객 지향적 가격 전략
2. 시장 지향적 가격 전략
3. 경쟁 지향적 가격 전략
제4절. 일드 관리(yield management)
1. 최대 부하 가격
2. 일드 관리
- 본문내용
-
*환대산업(Hospitality industry)의 마케팅 전략 계획 과정
환대 산업의 마케팅이란
수요와 공급, 경쟁 상황, 사회 경제적 환경 등이 시간의 흐름과 공간의 변화에 따라 끊임없이 변화하는 시장에서 소비자의 욕구를 만족시키면서 기업의 목표를 이루어 가는 방법
제품과 서비스의 우수성을 강조 하는 것 보다 고객의 궁극적인 목적인 근본적인 혜택에 그 초점을 두어야 함 ->기업의 사명(mission)
1단계. 종합적 상황 분석(기업자원분석, 거시환경분석, 시장분석):
->SWOT분석 ->기업의 목표 설정
2단계. 기본 마케팅 전략(소비자의 욕구와 필요 조사): 시장세분화 및 제품 차별화
->표적시장 ->포지셔닝 ->브랜드 전략
3단계. 영업, 기능적 전략(제품에 가치를 부여-교환-고객의 문제 해결 과정)의 계획: 마케팅 믹스(가격 전략)
4단계. 사후 전략 및 집행->위 모든 단계의 분석과 절차 및 행동 프로그램을 점검
->예산 설정->관리 및 피드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