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SWOT분석이란?
⇒Strength(강정), Weakness(약점), Opportunity(기회), Threat(위기)의 항목을 통해 현재의 경쟁자, 새로운 진입자의 위협, 고객, 공급자, 상품과 서비스 대체물의 위협등을 분석한다. 시장분석, 소비자분석, 경쟁사 분석에 가장 많이 쓰이는 분석이다.
2.SWOT의 장점
☞환경과 기업(제품)을 매트릭스(MATRIX)로 연결시키며,
☞기업에 위협을 주는 환경요인을 부각시키고 있으며,
☞기업이 취할 전략방향을 제시한다는 점이다.
3.SWOT의 전략적 특성
⇒SWOT는 기업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조건은 전략과 외부환경적인 요소가 외부환경과 어떻게 잘 연결되어지는 가를 말한다. 기업의 강점과 환경의 기회요인이 연결되어 질때 기업의 성장기회가 극대화되는 것이다.
욕구를 파악한 노선 개발을 통해 노선망이 점점 더 확대된다면 더욱더 성장할 수 있는 에어아시아가 될 수 있을 것이다.마지막으로, 수준 높은 비행사와 승무원들이 배치되어야 한다. 앞서 SWOT분석의 Weakness 부분에도 언급하였듯이 에어아시아는 비용절감을 위해 제한된 인적 자원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돌발 상황이 발생하더라도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좀 더 내부 직원들의 교육과 관리에 투자하여 새로운 노선확장을 위해 준비해야 한다.
국제품이라는 인상을 심어주게 되었다. 마. 성공적 판촉전략, 친환경적 경영이념의 실천⇒ 마지막으로 락앤락은 세대와 연령층을 두루두루 공략하는 성공적인 판촉전략과 친환경적인 경영이념의 실천이 성공적인 마케팅으로 이어졌다고 볼 수 있다. TGI처럼 20대부터 40대까지 다양하게 이용하는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남기는 음식을 락앤락에 싸가는 행사를 하거나, 각종 대형 마트에서 락앤락 쇼핑바구니를 나눠주는 등의 환경을 보호하는 여러 행사
분석 ○ 인도시장 내 스타벅스의 낮은 인지도 - 현지 토종 브랜드들의 시장 선점: 2010년 기준 인도의 커피 전문점은 1,300개 정도이며 이 중 토종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카페커피데이가 시장의 70~75%를 점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남. 자료원: 코트라 뭄바이 KBC, 토종 브랜드 카페커피데이 분석② 진출전략 현지기업과의 파트너쉽 체결 : 인도시장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현지기업과의 파트너쉽 체결이 요구된다. 하지만 스타벅스가 인도 진출에 실
외. (2007). 『항만물류의 이해』. 삼영사. pp. 372~373- 황진회. (2007). 중동 두바이 항의 성장전략. 해사신문(부산 활어도매업 협동조합 해양수산뉴스 5월 8일자 http://www.blwc.co.kr/)- Happy Campus. (2006). 두바이 항의 성장배경- . (2007). 두바이 항만에 관한 분석자료- . (2007). 두바이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DP World : http://www.dpworld.ae/- Google : http://www.google.co.kr/ - Naver : http://www.naver.com- Wikipedia : http://www.wikipedia.org/
SWOT 분석 내부환경StrengthWeakness▪ 가족 경영에 의한 노사 간의 높은 신뢰도▪ 풍부한 현장경험을 갖춘 인재 보유▪ 최신 첨단 가공 설비인 디지털 제단기,자동연마기 보유▪ 국제표준화기구(ISO)의 품질 관리 시스템 ‘ISO 9002’ 획득▪ 품질 관리를 위한 연구 개발 투자▪ 제조와 시공의 동시 실시▪ 자체 정화시설을 통한 환경 보호▪ 가족경영으로 인하여 위기시 구조조정이 어려움▪ 안정적인 자금 확보의 어려움▪ 새로운 인재 채용 지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