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경영] 스마트폰시장에서의 기술경영전략 -애플과 국내 제조업체 및 통신사를 중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목차
I. 서 론

II.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1.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의 소개
2.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의 비교

III. 스마트폰 시장 분석

1. 스마트폰 시장 분석 - 애플의 입장에서 스마트폰 시장 분석
2. 구매자 효용지도 - 애플과 구글의 입장에서 고객에게 주는 가치분석
3. 인터넷시장의 지배력이 스마트폰 시장에 미치는 영향
4. 스마트폰 시장의 새로운 지배적 디자인 형성 예측

IV. 애플의 대응방안

V. 한국기업의 대응

1. 한국의 현재상황
2. 국내제조업체에서 개선방안
3. 국내 이동통신사에서 개선방안

ⅤI. 결 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불과 10년 전만 하더라도 휴대폰은 음성통화 기능에 그쳤으나 이제는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기로서 각광받고 있다. 특히 스마트폰의 등장으로 휴대폰은 기존의 음성통화와 메시지 기능에서 벗어나 카메라와 동영상 그리고 인터넷 등 PC에서나 가능한 기능들까지 제공하고 있다. 그 결과 현재 스마트폰 시장은 연평균 34%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2012년에는 17억5000만의 휴대전화 시장 가운데 5억대를 차지할 것이라 예상되고 있다.
최근 애플은 휴대폰과 아이팟 그리고 무선인터넷 기능을 결합한 스마트폰인 아이폰을 출시하였다. 그리고 지금까지 아이폰은 3500만대 이상이 팔린 스티브잡스 최고의 발명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아이폰과 관련하여 우리는 의미있는 ‘아이폰 현상’을 관찰할 수 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기술경영과 혁신전략」, Melissa A. Schilling , 맥그로힐 2008
-「프로페셔널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개발」, Reto Meier, Dan Ulery,
제이펍 2009
-「콘스탄티노스 마르키데스」, 김재문 역, 리더스북 2005
- 애플의 법칙」, 하야시노부키, 살림BIZ 2008


- 한국경제신문, 「아이폰 상륙과 엠피맨의 교훈」, 모정훈 2009.11.26
- 매일경제. 「스마트폰 점유율, 올 글로벌 휴대폰 시장서 14%로 상승」, 김지형
2009.04.20
- IDG, 「가트너, “안드로이드 2012년엔 스마트폰 OS시장 2위로”」,
Matt Hamblen 2009.10.17
- 오마이뉴스, 「애플의 휴대폰 '아이폰', 과연 성공할까」, 최진봉 2007.01.06
- BRAINSTORM TECH, 「Apple pie charts 2009, 2008」, Philip Elmer-DeWitt 2009.10.28
- 조선닷컴, 「스마트폰 OS시장, 패권 다툼이 시작됐다」, 정진영 2009.12.03
- etn뉴스 「티모바일, 세계 최초 안드로이드 휴대폰 출시」, 2008.09.24
- Gartner, 「Gartner Identifies the Top 10 Consumer Mobile Applications for 2012」, Christy Pettey
- 디지털타임스, 「모바일 플랫폼 춘추전국시대, 한국의 선택은」, 김응열
2009.12.07
- 디지털타임스. 「무선인터넷 정액제 가입자 500만 돌파」, 조성훈 2009.05.25
- 디지털타임스, 「모바일 플랫폼 춘추전국시대, 한국의 선택은」, 김응열
2009.12.07
- 이투데이, 「KWISF, 위피&모바일 컨퍼런스 개최」, 배군득 2009.11.3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무선망 전면 개방화
  • 시장/콘텐츠 시장 전반에 걸쳐 획기적인 변화를 일으키고 있기 때문이다. WIPI 탑재 의무가 해제되었음에도 데이터 통화료의 수익 급감을 우려하던 이동통신사업자들과, 그들과 밀접한 거래관계에 있는 휴대폰제조사들은 Wi-fi도입에 소극적이었던 상황에서 그동안 우리나라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생태구조를 기반으로 한 애플의 아이폰이 등장한 것이다. 아이폰은 기본적으로 Wi-fi를 탑재하여 무선인터넷의 이용이 더욱 자유롭고, 이용자 중심의 프로그램

  • 삼성과 애플의 경영전략 비교 분석
  • 전략Part Ⅳ : 삼성과 애플, 경쟁의 오늘 - 갤럭시 vs 아이폰1. 스마트폰 시장 동향(1) 스마트폰 수급 전망(2) 세트업체 시장점유율 및 경쟁구도2. 스마트폰 파급 효과 및 삼

  • [마케팅관리] KT 광고마케팅전략
  • 경영에 참여해 오고 있다.2) 글로벌 ICT세계적인 기술 경쟁력을 보유한 각종 솔루션 플랫폼을 글로벌 표준에 맞게 상품화하여 해외시장에 수출하고 있으며, 글로벌 고객을 대상으로 통신망 구축, 컨설팅 수행 등 해외 ICT 시장을 적극적으로 개척하고 있다.3) 글로벌 서비스글로벌패스: KT의 자체 글로벌네트워크 및 글로벌 사업자와의 접속을 통해 국내외 기업/공공기관,통신사업자,인터넷사업자,등에게 전 세계 지역을 대상으로 데이터 회선 및 IP접속

  • [경영학] 삼성전자 모바일 사업부 기업 분석
  • 스마트폰’이 등장하였으나, 시장의 반응은 영 신통치 않았다. 하지만 휴대전화 제조 기업들은 미래 성장가능성을 높이 평가하여 기술개발에 힘쓰고 있었다. 그 후 시간이 지나 일반 휴대전화로 간단한 주식거래나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었지만 그 기능은 통신사나 개발사에 의해 제한되어 있었다. 이런 기능을 활용하면서 본격적으로 휴대전화 산업의 판도가 바뀌기 시작한 것은 2008년 애플의 ‘아이폰’이 등장하면서부터다.휴대폰 시장 - 피처폰의

  • [세계의역사] 2019년 방통대,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10건 이상의 언론 기사들을 참조하여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기술
  • 경영 활동에 있어서 소요되는 비용을 절감하거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과정이라 할 수 있다. 제조업을 중심으로 4차 산업혁명을 통한 새로운 가치 창출과 생산성 증대를 모색하고 있는 독일과 달리, 우리나라는 저비용우위, 가성비 전략을 구사하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4차 산업혁명을 통한 생산혁명과 소비 및 고용시장의 변화에 있어서 앞으로 선진국들의 스마트 팩토리를 내세운 기업들과의 경쟁에 어려움을 겪을 가능성이 높다.4차 산업혁명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