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학] 특임장관의 부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목차
-
Ⅰ. 서론
Ⅱ. 특임장관제도의 의의와 변천
1. 특임장관제도의 의의
Ⅲ. 특임장관제도의 장점과 단점
1. 특임장관제도의 장점
2. 특임장관제도의 문제점
3. 특임장관제도의 개선방향
Ⅳ.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2008년 이명박 정부가 들어서면서 특임장관직을 신설하였다. 특임장관직을 신설한 것은 헌법이 15명 이상의 국무위원을 두도록 규정하고 있기 때문에 당시 개편안에 따라 줄어든 부처의 장관 수를 맞추기 위해 특임장관을 두기로 한 것이다.
특임장관은 정부와 국회, 정부와 정당 사이의 가교역할을 수행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러한 제도는 영국과 독일의 총리실 장관, 일본의 내각관방 장관과 유사한 위치로 내각책임제하에서는 있을 직책이지만 대통령중심제에서는 보기 드문 독특한 직책이다.
특임장관은 이처럼 매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고 대통령제 국가에서는 볼 수 없는 직책임에도 불구하고 이에 대한 연구나 문제의식이 거의 없어 특임장관제의 문제점과 한계에 대해 조사하여 바람직한 특임장관의 역할모델을 제시하고자 한다.
Ⅱ. 특임장관제도의 의의와 변천
1. 특임장관제도의 의의
(1) 등장배경 및 필요성
- 참고문헌
-
참고문헌
[국정감사 보도자료-특임장관실]
네이버 백과사전
특임장관실 http://www.omsa.go.kr/
정부조직의 구조와 운영-윤종빈
특임장관실의 기능 및 역할정립에 관한 연구-(사)한국조직학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소비자심리학_준거집단 영향 유형과 가족과 마케팅 전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리더십과 관리를 비교.설명하시오.
- 국제경영전략 - 아모레퍼시픽 국제경영전략 분석
- 로레알과 아모레의 국제경영전략 비교
- [국제경영론] 아모레 퍼시픽 해외 진출 사례
- [국제경영] 태평양 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경영을위한 분석과 나아갈 방향
- [국제마케팅] 아모레퍼시픽 AMORE PACIFIC 의 해외 시장 진출
- 샤넬 CHANEL 브랜드분석과 샤넬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다양한 마케팅사례분석및 샤넬 향후시사점 PPT
- 아웃백의 생산관리 서비스 프로세스 관리
- 아웃백의 서비스 청사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