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ERP도입과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문내용
-
1.서론
90년대 들어 기업환경이 국제화되고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경영기법이고도화되어가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현상은 정보기술의 필요성을 더욱 증폭시키고 있다. 과거의 정보기술이 단순히 기업의 운영활동을 자동화하거나 관리적 의사결정을 지원하는데그쳤다면, 최근의 정보기술은 지금까지 와는 다른 관점에서 활용하고자 하는 측면이 강해지고 있다. 즉 정보시스템이 기업의 경영활동에 있어서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주요수단으로 발전하고 있는 것이다.
IMF관리체제하에서 우리의 경제도 이제 글로벌 경쟁환경에 적응하지 않으면 안되게 되었다. 그 동안 한국식 경영에서 무시되었거나 유보되었던 것들이 이제는 한계에 왔다고 볼 수 있다. 이러한 비즈니스 상황에서 치열한 경쟁을 이겨내고 성공을 거두기 위해서는 세계적인 환경변화에 신속하게 적응해 나가야 할 것이다. 즉 "비즈니스 전체의 리드타임을 어떻게 단축하는가", "그것을 실현하기위해서 구체적으로 어떻게 기업을 변혁할 것인가" 라는 것이 중요한 과제이다. 여기에 대한 하나의 회답이 지금 화제가 되고있는 ERP(Enterprise Resources Planning)시스템이다.
서구의 선진기업에서는 ERP도입이야말로 기업의 경쟁력을 좌우한다고 판단하고 있다. 따라서 'ERP 패키지' 라는 통합업무 애프리케이션을 채용해 업무혁신과 더불어 기간업무 시스템의 전반적인 재구축을 진행시키고있다.
이에 우리 팀은 현재 주목받고 있는 ERP패키지 SAP R/3를 성공적으로 도입해 활용하고 있는 삼성전관을 대상기업으로 정하고 그 내용을 살펴보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