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의 비전 해외진출 배경 유로디즈니의 역사 도쿄디즈니 유로디즈니의 교훈 도쿄디즈니의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Euro Disney
목 차
디즈니의 비전과 해외진출 배경
유로디즈니의 역사
유로디즈니의 입지결정 및 자금조달
유로디즈니와 도쿄디즈니의 경영방식 비교
유로디즈니의 수익성측면에서 어려운 이유
유로디즈니의 위기극복 및 근황
유로디즈니의 교훈
도쿄디즈니의 개요 및 계약 내용 비교
도쿄디즈니의 성공요인
디즈니랜드의 비전
비 전
내 용
디즈니랜드의
철학
-교육에 관한 철학
-애국심(위대한 미국)
-현실탈피
디즈니랜드의
고객층
-대상고객: 모든 사람
(부모와 자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장소이며, 교사와 학생이
사물을 이해하는 배움의 장소, 나이든 사람들은 향수에
젖고, 젊은이들은 미래에 대한 도전을 생각하는 곳)
디즈니랜드의
경쟁자
-세계최대 규모의 테마파크로서 각 나라마다 테마파크는
많지만 일본, 홍콩, 프랑스, 미국 등 각 대륙을 걸쳐서 운영
되는 테마파크는 없으므로 뚜렷한 경쟁상대는 없다.
다른 테마 파크와의 경쟁
디즈니랜드의
직원에 대한 배려와
관심
-사원을 소중히 여김
(고객을 자신들이 초대한 손님이라 하여 게스트(guest)라
부르며, 내부 사원들은 배역을 맡은 캐스터(caster)라 부름)
Disney사의 해외진출 배경
미국내 디즈니랜드 관광객입장 수입의 한계 및 시장의 협소
→ 신시장 개척을 통한 시장의 확대
디즈니만의 브랜드 가치, 놀이공원 디자인, 캐릭터, 운영 및 관리,
노하우 등의 차별적 기술을 통한 수익원 확보가 가능
컨텐츠 재가공, 포장 등으로 인한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의 판매
가능성 증대(비디오 판매, 캐릭터 상품 판매 등)
테마파크의 건설로 디즈니 캐릭터를 통한 디즈니사의 이미지를 제고
할 수 있어 디즈니의 주요 사업인 영화 관객 동원 증가 기회
Euro Disney의 역사
1985. 12 유로디즈니 대상지가 파리근교로 결정되어 유로디즈니 S. C. A.사 설립
3 유로디즈니 사업을 프랑스 정부와 합의
1989. 10 유로디즈니 건설 공사 시작
4 파리 외곽에 유로디즈니 개장
누적 손실액 60억 4,000만 프랑 (10억 3,000만 달러)
가격조정 정책(숙박료, 입장료, 식당 등)
효율성과 검약을 새로운 경영목표로 삼음
1995. 프랑스인 CEO로 교체
채권 은행단의 도움 및 경영진 교체
과감한 원가절감조치 취함
가격, 제품 등의 마케팅 측면도 변화
처음으로 2천만 달러 이익
1999. 홍콩에 대형 디즈니 테마파크 건설을 위한 합의
위락업계의 총 입장객 수 1,250명으로 유로디즈니 4위를 차지 함
Past pass system (AM 10:15~11:15)입장방식의 도입으로 길게 늘어선 대기줄 문제 해소
2002.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를 유로 디즈니 내에 개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상상력과 꿈의 경영, 월트디즈니의 성공전략
  • 성공시키면서 1993년에는 매출액 85억 달러를 달성하기도 한다.1995년 7월에는 멀티미디어 산업에 본격 진출하기 위하여 《캐피털시티스-ABC》를 190억 달러에 매수하였으며, 같은 해 8월에는 연예인력 중개회사인 《크리에이티브 아티스츠에이전시》를 운영한 M.오비츠를 제2인자로 영입하여 영화와 ABC를 총괄하게 하였다. 영화․TV․홈비디오 제작 및 유통뿐만 아니라 《디즈니랜드》《디즈닐랜드파리》《도쿄디즈니랜드》등의 테마파크와 하키팀(마이

  • [국제경영] NC소프트 해외진출전략
  • 해외 진출 사례 개요5.1․․․․․․․․․․․․대만5.2․․․․․․․․․․․․일본5.3․․․․․․․․․․․․중국5.4․․․․․․․․․․․․미국6․․․․․․․․․․․․NC소프트가 국제화로 얻게 된 것과 성공 요인 분석6.1․․․․․․․․․․․․중소기업(작은 조직)으로서의 특징6.2․․․․․․․․․․․․NC소프트의 해외진출에 있어서 역량기반 전략6.3․․․․․․․․․․․․아시아권의 진출로 얻게 된 역

  • [마케팅] 디즈니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해결방안
  • 1. 디즈니의 시작2. 월트디즈니생애 3. 디즈니사 사업부문과 브랜드파워-디즈니사의 브랜드파워-디즈니 사업부문 본론The Walt Disney Company1. 디즈니의 성공요인-디즈니의 성공사례 -디즈니의 성공요인 분석2.디즈니의 과거 문제점 (유로디즈니의 실패)및 해결방안3. 디즈니의 현 문제점 및 해결방안결론문제점이 주는 시사점과 나아가야할 방향The Walt Disney Company1. 디즈니의 시작 만화영화 제작가인 W. 디즈니가 1928년 월트디즈니프로덕션을 설립

  • 학습훈련 레포트
  • 역사회에 까지 영향을 미친다고 볼 수 있는 것이다. 교사의 고육활동을 지원할 수 있는 학교장의 리더십으로 교육활동의 모든 것을 만족한 수준에 까지 성취하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리더십이 학교 경영자에게만 필요한 것이 아니라 교사의 셀프리더십을 배양해 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교사를 리더로 존중해 주어 스스로 자기의 교육 비전을 가지고 스스로 동기부여를 받으며 교육활동에 임한다면 학생들의 교육활동에서 리더십을 발휘할 뿐만

  • [국제경영] 디즈니의 문제점및 해결방안
  • 디즈니생애 3. 경영이념4. 디즈니의 현황 및 연혁5. 미션6. 비젼7. 주요사업 및 제품제2장 해당 기업의 주요 이해관계자 비교분석1.주주 2.종업원 3.고객 4. 경쟁자 5. 지역사회제3장 외부환경분석 1. 거시적 외부환경 분석2. 산업구조분석3. 기회요소와 위협요소와 위협요소 도출4장 내부여건분석 5장 디즈니의 성공요인1.디즈니의 성공사례 2.디즈니의 성공요인 분석6장 디즈니의 문제점및 해결방안1.디즈니의 과거 문제점 (유로디즈니의 실패)및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