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 미디어 개론 - DRM[Digital Rights Management]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목차
1) DRM이란


2) DRM의 종류
(1) 게임에 적용된 DRM
(2) 동영상에 적용된 DRM
(3) 음반에 적용된 DRM
(4) 그 외의 프로그램에 적용된 DRM

3) DRM의 부작용

4) DRM의 미래

5) 참고자료

본문내용
1) DRM이란
제작년에 불법복제단속이 강화되고 제4차 저작권법개정안이 국무회의에서 국회에 상정된 가운데 각 언론에서는 온라인상에 유통되는 파일에 대한 저작권보호문제가 대두되었습니다. 외국에서는 이미 10년 전에 대두된 문제였습니다.

미국의 음악공유사이트인 냅스터가 최초로 DRM을 도입한 이래 주요콘텐츠 제작사들은 속속 DRM을 도입하기 시작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DRM(Digital Rights Management)은 디지털저작권관리로 콘텐츠 제공자의 권리와 이익을 안전하게 보호하며 불법복제를 막고 사용료 부과와 결제대행 등 콘텐츠의 생성에서 유통·관리까지를 일괄적으로 지원하는 기술입니다.

디스크복제방지기술, 시디키를 이용한 온라인인증, 동영상자료를 필터링하는 기술을 뒷받침으로 하고 있습니다.
참고문헌
(2)참고 사이트
http://www.settec.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매체] 동영상 UCC의 개념 및 활성화, 문제점과 발전방향
  • 미디어의 결합을 통해 새로운 콘텐츠를 생성하고 그로 인한 경쟁력 확보가 필요하다.UCC를 매개로 프로슈머(prosumer)를 넘어 크리슈머(create와 consumer의 합성어)가 부상하고 있다. 크리슈머의 뜻은 창조적 소비자를 의미하는데 프로슈머가 상품의 ‘제작’과정에 소비자가 관여하는 의미에 중점을 둔 개념이라고 한다면 크리슈머는 상품의 ‘창조’ 과정에서부터 소비자가 적극 개입하는 의미로의 개념이다. 이러한 프로슈머, 크리슈머의 등장은 정치, 경

  • [졸업][경영정보] 전자책 시장 및 저작권 현황에 관한 연구
  • DRM Platform인 것이다.DRM (Digital Rights Management)은, 디지털 컨텐츠의 저작권을 보호하고 관리해 주는 총체적 환경을 의미하며 DRM (Digital Rights Management)은, Digital Contents의 불법유통과 복제를 방지하고 적법한 사용자만이 Contents를 사용케 하며 과금 서비스 등을 통해 Digital Contents의 저작권을 관리하는 기술이다. 3.4.2. 시장환경 및 문제점(1) 시장환경 분석(시장 규모에 따른 분석)1) 디지털 컨텐츠 시장국내시장 평균 33%, 세계시장 평균 33.3%로 고속 성장 할 것

  • 디지털저작권의 의미, 디지털저작권의 유형, 디지털저작권의 미디어간 융합, 디지털저작권의 WIPO조약(세계지적재산권조약), 디지털저작권의 CAD, 디지털저작권의 외국 사례, 향후 디지털저작권의 제도개선 방안
  • 복제가 행하여지는 셈이다.참고문헌강상원(2010), 디지털 저작권 관리(DRM) 소프트웨어 품질관리 및 시험 방법, 호서대학교심재무(2002), 디지털저작권의 형법적 보호, 경성대학교 법학연구소이상정(1996), 이용자를 위한 디지털 시대의 저작권, 계간 저작권전현택(2009), 디지털저작권거래소의 가능성과 한계, 한국역사연구회최종욱(2002), 인터넷에서의 디지털 저작권 보호 기술, 한국정보법학회한국언론학회(2006), 방송 환경변화와 디지털 저작권

  • [산업분석] MP3플레이어 산업시장과 기술표준전쟁
  • DRM 표준DRM의 개요DRM(Digital Rights Management: 저작권 관리 시스템)은 네트워크에서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자(Content Provider: CP)로부터 고객(Client)에게 안전하게 전달하고 이 고객이 불법적으로 콘텐츠를 유통하지 못하도록 하는 시스템 기술이다. DRM시스템에서 있어 가장 중요한 기술은 암호화 기술로서 고객의 비밀 번호 혹은 고객 컴퓨터의 고유번호를 암호 키로 사용하여 콘텐츠를 암호화하여 전달하기 때문에 이를 복사하여 제3자에게 전달하여도 풀리

  • [졸업][경영학] (주)레인콤의 기업경영전략 연구
  • 대해서 연구했다.서론은 본 연구를 하게 된 대상, 목적, 내용, 방법에 대해서 서술했다.본론으로 들어와 1장에서는 MP3 플레이어에 대해서 일반적 고찰로 MP3의 정의, MP3 플레이어 개념, 특징에 대해서 설명했다. 레인콤 기업을 분석하기 전에 MP3 플레이어의 이론적인 이해를 돕기 위해서이다.2장에서는 MP3 플레이어 시장 환경 분석으로 국내 시장과 국외 시장의 현황을 분석함으로써 MP3 플레이어 시장을 바탕으로 레인콤의 기업 환경을 서술했다.3장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