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관리] IPTV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31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PTV 소개

2. IPTV의 등장배경

3. IPTV보급으로 일어나는 효과

4. 방송과 정보통신의 융합

5. IPTV 현황

6. IPTV 기술

7. IPTV 문제점

8. 생각해 볼 문제

본문내용
(4) Contents관련 기술

IPTV에서 유통되는 서비스의 기본적인 미디어 유형은 비디오 형태의 정보다. 따라서 IPTV 서비스 시스템에서 갖추어야 하는 가장 주요한 기술 중에 하나는 비디오 등의 멀티미디어 처리 기술이 될 것이며 통신망 기술도 또한 멀티미디어 처리에 적합한 기술이 되어야 한다.

현재 IPTV에서 주종을 이루고 있는 비디오 기반의 멀티미디어 처리 기술은 MPEG-2와 MPEG-4(또는 H.264)의 두 종류가 있으며 이미 다양한 비디오 서비스 분야에 사용되고 있다. 향후 비디오 압축기술의 발전에 따라 신기술 도입도 고려되고 있다.
이들 미디어 처리 기술의 선택은 통신망에도 영향을 미치게 되어, xDSL 기반의 액세스 망 환경에서는 주어진 대역폭의 제한에 따라, MPEG-2를 사용하는 경우 비디오 품질은 유지되나 제공하는 채널 수에 제약을 받는 등의 불편이 있다. 따라서 이러한 경우에는 비디오 압축율이 향상된 MPEG-4(또는 H.264)를 이용하여 품질과 더불어 적정 수준의 채널 수도 확보하는 수단이 필요하게 된다.
미디어 처리 기술과 더불어 중요한 기술 중에 하나가 제공되는 정보의 불법시청이나 불법 대량 복제 등을 막기 위한 컨텐츠 보안기술이다.
현재 많이 사용되고 있는 방식으로는 정보의 수신을 제한함으로써 시청자격이 있는 이용자들만 시청하도록 하는 수신 제한 시스템(CAS: Conditional Access System)과 제공되는 컨텐츠의 이용 권한을 관리함으로써 컨텐츠를 보호하는 디지털 컨텐츠 권한 관리(DRM: Digital Right Management) 방식 등이 있다. 이들 방식은 각기 장․단점을 가지고 있어, 컨텐츠의 보호 관점에서 어느 한쪽이 우수하다고 단언하기 어렵다.

[그림4] IPTV 기술 종합 정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KT기업 조직설계 평가
  • 경영강화와 함께 영업이익을 창출하고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CEO의 통합경영을 지원하기 위해 CC(Corporate Center)가 신설됐으며 그룹전략, 성과평과, 계열사 경영 등 전략수립 및 실행통제기능이 강화됐다.또, 품질평가(BMT) 기능은 네트워크부문으로 이관해 구매 투명성을 제고하고 전사 재원관리 및 사업합리화 기능은 가치혁신실로 이관해 책임경영을 위한 손익관리 모델을 정립할 예정이다.IPTV 사업을 총괄하는 미디어본부는

  • 기업경영의 이해와 사례를 통한 분석
  • 관리Ⅲ. 경영의 정의에 따른 강좌통합 및 분석1. 건강한 조직에 대한 관점이 있어야 한다2. 사람이 주체가 되어야 한다3. 바람직한 성과에 대한 정의가 있어야 한다4. 정의로운 성과추구가 되어야 한다5. 경영은 지속적인 과정이다Ⅳ. 사례 적용 및 분석기업소개최근 연혁산업정보Ⅴ. 결 론Ⅰ. 서론기업이 생산과정에서 투입해야 하는 세 가지 요소는 토지, 노동, 자본이다. 생산에 필요한 땅과 생산에 들어가는 사람들의 노력, 그리고 생산에 필

  • [경쟁력제고][인사행정]인사행정의 경쟁력제고, 케이블TV(케이블티비)의 경쟁력제고, 지역민영방송사의 경쟁력제고, 방송프로그램의 경쟁력제고, 기업의 경쟁력제고, 벤처산업의 경쟁력제고, 생물산업의 경쟁력제고
  • 관리 역량과 경영관리 역량을 갖추어야 한다.-기술, 정보, 지식과 제조역량의 결합구조에 관심을 두어야 한다.-전략적 제휴, 파트너 십, 인수합병, 외부조달 등으로 구성된 기업 생태계를 확립하여 생존 확률을 높여야 한다.-언론이나 외부 활동에 지나치게 시간을 빼앗겨서는 안 된다.-세계시장에서 역량을 평가 받아야 한다.-리더가 자기희생과 솔선수범의 자세를 견지해야 한다.-열림, 공생 과 나눔의 문화를 견지해야 한다.-시장의 변화를 예견하

  • CJ E&M 기업분석 레포트
  • 정보를 언론 매체에 제공, 기사화하여 회사에 유리한 여론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세부 활동을 수행첫째, 회사의 경영 활동과 관련된 뉴스 가치를 언론 매체에 제공둘째, 전략적이며 효율적인 홍보를 위해 각 언론사별, 기자별로 선호하는 정보와 뉴스가치를 분석, 관리셋째, 회사 밖의 경영 환경과 관련된 뉴스들을 분석해 내부 구성원들에게전파, 공유QUALIFICATION홍보담당자로서 회사를 대표하는 마음가짐기자와의 관계에 있어서의 진실성간결한

  • [경영학 원론] 디지털 융합, 새로운 게임의 법칙을 읽고
  • 정보와 지식에 바탕을 둔 21세기 기업경영은 더이상 거대한 조직관리가 아니다. 중간관리자는 소멸된다. 그 자리에 개인이 들어선다. 개인은 종전과 같은 관리자가 아니라 조직에서 자기 사업을 하는 사업가이다. 기업조직은 지시와 명령의 관계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전문성을 갖춘 개인들의 네트워크로 이루어진다. 지위, 보상, 권위, 영향력에 따라 사람들의 순서가 매겨졌으나 앞으로는 이런 것들을 확보하기 위해 한 회사에서 경력사다리를 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