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관리] IPTV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31 / 2019.12.24
- 2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IPTV 소개
2. IPTV의 등장배경
3. IPTV보급으로 일어나는 효과
4. 방송과 정보통신의 융합
5. IPTV 현황
6. IPTV 기술
7. IPTV 문제점
8. 생각해 볼 문제
- 본문내용
-
(4) Contents관련 기술
IPTV에서 유통되는 서비스의 기본적인 미디어 유형은 비디오 형태의 정보다. 따라서 IPTV 서비스 시스템에서 갖추어야 하는 가장 주요한 기술 중에 하나는 비디오 등의 멀티미디어 처리 기술이 될 것이며 통신망 기술도 또한 멀티미디어 처리에 적합한 기술이 되어야 한다.
현재 IPTV에서 주종을 이루고 있는 비디오 기반의 멀티미디어 처리 기술은 MPEG-2와 MPEG-4(또는 H.264)의 두 종류가 있으며 이미 다양한 비디오 서비스 분야에 사용되고 있다. 향후 비디오 압축기술의 발전에 따라 신기술 도입도 고려되고 있다.
이들 미디어 처리 기술의 선택은 통신망에도 영향을 미치게 되어, xDSL 기반의 액세스 망 환경에서는 주어진 대역폭의 제한에 따라, MPEG-2를 사용하는 경우 비디오 품질은 유지되나 제공하는 채널 수에 제약을 받는 등의 불편이 있다. 따라서 이러한 경우에는 비디오 압축율이 향상된 MPEG-4(또는 H.264)를 이용하여 품질과 더불어 적정 수준의 채널 수도 확보하는 수단이 필요하게 된다.
미디어 처리 기술과 더불어 중요한 기술 중에 하나가 제공되는 정보의 불법시청이나 불법 대량 복제 등을 막기 위한 컨텐츠 보안기술이다.
현재 많이 사용되고 있는 방식으로는 정보의 수신을 제한함으로써 시청자격이 있는 이용자들만 시청하도록 하는 수신 제한 시스템(CAS: Conditional Access System)과 제공되는 컨텐츠의 이용 권한을 관리함으로써 컨텐츠를 보호하는 디지털 컨텐츠 권한 관리(DRM: Digital Right Management) 방식 등이 있다. 이들 방식은 각기 장․단점을 가지고 있어, 컨텐츠의 보호 관점에서 어느 한쪽이 우수하다고 단언하기 어렵다.
[그림4] IPTV 기술 종합 정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