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브랜드가치의 [Ambivalence]가치와 흐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문내용
21세기 국제화와 더불어 정보기술의 발달은 소비자로 하여금 다양한 욕구를 추구하게 되었으며, 이에 따른 소비문화가 변하고 있다. 즉, 물질적 풍요보다는 삶의 질, 가치를 중시하여 상징적 소비를 통한 소비자의 패션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고자 하는 경향은 패션브랜드의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게 되었다.
이런 시점에서 다양한 패션제품에 대한 소비가치의 ‘양면성(Ambivalence)’이 나타나기 시작하였다. 양면성이란 성별, 연령, 가치, 사회구조 등의 상반된 또는 모순된 가치가 공존하는 상태를 말하는데, 예를 들면, 고가의 명품을 구매하는 상징적 가치추구의 소비자층과 실리적 가격의 품질추구 소비자들로 이분되는 현상을 들 수 있다. 이런 현상은 패션소비의 양극화와 소비가치의 양면성을 반영하면서 세계적으로 패션브랜드 소비자의 메가트렌드(Mega-Trend)를 만들어가고 있다. 따라서, 패션시장은 소매시장의 포화와 유통구조의 확대로 인해 새로운 도전을 받고 있으며, 경쟁적 우의를 위한 브랜드의 새로운 패러다임이 요구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의상학패션산업의이해4공통)21세기 한국패션산업의 현황에 대해서 기술하시오00
  • 가치관이 다양해짐에따라 의류의 수요도 개성화, 다양화에 따른 다품종 소량생산체제로 변화되었으며 또한 소득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고품질의 고급이미지 의류를 착용하여 개성과 지위를 나타내려 하고 유명브랜드제품을 선호하는 동기가 되었으며, 여가시간이 증가함에 따라 스포츠의류와 캐쥬얼 의류분야가 확립, 발전하여 패션의 한 분야를 차지하였으며, 지금까지는 경제력을 갖고 있는 30.40대가 패션을 주도하였으나, 현재에는 경제적으로 안

  • 의상학패션산업의이해4공통)21세기 한국패션산업의 현황에 대해서 기술하시오00
  • 가치관이 다양해짐에따라 의류의 수요도 개성화, 다양화에 따른 다품종 소량생산체제로 변화되었으며 또한 소득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고품질의 고급이미지 의류를 착용하여 개성과 지위를 나타내려 하고 유명브랜드제품을 선호하는 동기가 되었으며, 여가시간이 증가함에 따라 스포츠의류와 캐쥬얼 의류분야가 확립, 발전하여 패션의 한 분야를 차지하였으며, 지금까지는 경제력을 갖고 있는 30.40대가 패션을 주도하였으나, 현재에는 경제적으로 안

  • 패션마케팅3공통) 패션상품의 특성 중 하나인 사회적요인에 따른 수요의변화를 최신예 마케팅의 핵심개념 중 하나인 가치와만족을 설명하시오0k
  • 패션기업은 관찰조사법에 의하여 시장을 상세하게 조사하며, 손익분기점을 생각하여 기업운영에 효율성을 기하려고 한다.이 장에서는 패션마케팅3공통) 1. 패션상품의 특성 중 하나인 ‘사회적 요인에 따른 수요의 변화’를 최신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5점).2. 마케팅의 핵심 개념 중 하나인 ‘가치와 만족’을 설명하시오(5점).3. ‘패션 관여도’의 개념에 대해 설명하시오(5점). 4. 소비자가 패션제품을 통해 추구하는 ‘추구 혜택’을 상품 특성과 연

  • [경영학] ZARA의 마케팅 전략
  • 패션 브랜드의 매장들이 거리를 가득 메우고 있으며, 이탈리아의 밀라노나 프랑스 파리의 멋쟁이들을 보고 있노라면 말 그대로 최첨단 패션의 흐름을 미리 읽을 수 있다. 그런데 최근 까다로운 유럽의 소비자들에게 가히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는 브랜드가 있어 화제다. 그 주인공은 바로 스페인계 브랜드인 『ZARA』이다. 특히 패션 비즈니스 관련 저널들도 앞 다투어 『ZARA』의 상승세와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에 호평을 내놓고 있는 것으로 볼 때 패션의

  • [마케팅] 자라 ZARA의 마케팅 전략
  • 패션 브랜드의 매장들이 거리를 가득 메우고 있으며, 이탈리아의 밀라노나 프랑스 파리의 멋쟁이들을 보고 있노라면 말 그대로 최첨단 패션의 흐름을 미리 읽을 수 있다. 그런데 최근 까다로운 유럽의 소비자들에게 가히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는 브랜드가 있어 화제다. 그 주인공은 바로 스페인계 브랜드인 『ZARA』이다. 특히 패션 비즈니스 관련 저널들도 앞 다투어 『ZARA』의 상승세와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에 호평을 내놓고 있는 것으로 볼 때 패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