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Good to Great & Built to last-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9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ntro
Book Review
Our Criteria
Why Shinsegae and Lotte?
Why Retail Industry?
Evaluation
Outro
Reference / Appendix
- 본문내용
-
Good to Great
“Good to Great”은 좋은(Good) 기업으로부터 위대한(Great) 기업으로 도약한 기업들의 특성을 설명하고 있다. 즉, 규율 있는 사람들, 규율 있는 사고, 규율 있는 행동의 단계로 나뉘어 설명된 핵심 개념들과 이 핵심 개념을 둘러싸고 있는 ‘플라이휠’ 이라는 개념으로, 도약에 성공한 기업들의 공통적인 특징과 과정이 제시되고 있다.
단계5의 리더십
위대한 기업은 특별한 리더를 요구한다. 위대한 기업의 리더는 개인의 성공보다는 기업의 성공, 당대의 성공을 넘어 지속적 성공을 달성할 수 있는 Level 5의 최상급의 리더이다. 이들은 개인적 겸양과 직업적 의지의 역설적인 결합을 구현하고 있으며, 자신의 야망을 회사에 우선적으로 바칠 줄 안다.
사람 먼저…다음에 할일
좋은 기업을 위대한 기업으로 도약시킨 리더들은 전환과정에서 적합한 사람들을 버스에 태우는 일을 먼저 한다. ‘무엇’이냐의 문제가 아니라 ‘누구’냐의 문제가 앞선다는 것이다. 또한 기업에 있어서 사람이 가장 중요한 자산이 아니라, ‘적합한 사람’이 중요한 자산이다. 위대한 기업의 리더들은 기업에 적합한 사람을 찾기 위해 철저히 적합한 인재들을 중심으로 조직을 구성하고 이들에게 기회를 부여하는 ‘사람 먼저’의 지침을 실천해 나간다.
냉혹한 사실을 직시하라
위대한 기업들은 현실 속의 냉혹한 사실들을 직시함으로써 전환과정에 착수한다. 그들은 성공할 것이라는 절대적인 믿음을 잃지 않으면서도 동시에 현실 속의 냉혹한 사실들을 직시할 줄 안다. 한편 불리한 현실을 직시하면서도 정면으로 맞서는 성공에 대한 굳은 신념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신념 없이 위대한 기업으로의 도약 달성은 불가능한 것이다.
고슴도치 컨셉
현실 직시를 바탕으로 이제 고슴도치처럼 이길 수 있는 큰 것 하나 (One big thing)를 찾아내는 과정이 중요한데, 그것이 바로 ‘고슴도치의 컨셉트’라는 것이다. 고슴도치 컨셉트에 해당하는 것을 찾는 일은 한 마디로 “무엇에서 최고가 될 수 있겠는지” 를 정확히 이해 하는 것이다. 위대한 기업들은 이러한 이해를 바탕으로 자신들의 목표와 전략을 세우고 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찾을 수 있다.
- 참고문헌
-
신세계 홈페이지 www.shinsegae.com
롯데 홈페이지 www.lotte.co.kr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g
LG경제연구소 www.lgeri.com
한국유통학회 www.kodia.or.kr
통계청 www.nso.go.kr
한국경제연구소 www.keri.org
매일경제 www.mk.co.kr
기업의 유통 정보 시스템 구축에 관한 고찰, 박윤호,경북대학교, 1996
월마트( 슈퍼마켓 하나로 세계유통을 지배하기까지)-로버트 슬레이터
손에 잡히는 유통, 마케팅-오세조 (중앙경제 평론사)
유통저널(12월호) –한국백화점협회
유통을 알면 당신도 CEO-오세조 외 (중앙경제 평론사)
경영전략 실천 매뉴얼-이승주 (시그마컨설팅그룹)
사업성 분석과 경영전략-유일근(형설 출판사)
CEO 경영전략 –도몬휴유지, 이전환(삼진기획)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