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도 경제학] 해외언론 매체들이 바라보는 교토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옴론
옴론소개
해외매체가 바라보는 옴론
-교세라
교세라소개
해외매체가 바라보는 교세라
-닌텐도
닌텐도소개
해외매체가 바라보는 닌텐도
Ⅲ.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교토식 경영’은 교토 지역의 독특한 경영방식과 기업 문화를 통칭하는 말이다.장기적인 경기침체와 높은 국가 부채로 일본의 경제가 예전만 하지 못한 가운데 교토식 경영 방식을 배우고자 하는 기업들이 우후죽순처럼 생겨나고 있다. 일본 교토 지역 중소기업들의 CEO들은 개성 있는 경영 철학과 그에 맞는 카리스마로 특화될 기술을 개발하고 혁신을 거듭해왔다. 내수시장을 점령 한 도쿄 지역의 기업에 밀려 교토지역의 기업들은 필연적으로 혁신을 추구해야했다. 또한 교토대를 비롯한 수많은 대학들이 있어 중소기업이 기술적인 어드바이스를 쉽게 얻을 수 있는 지적 인프라를 조성하고 있다. 그 결과 글로벌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거두고 있으며 이들의 경영방식을 배우려는 기업인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비용 절감을 통해 효율적으로 생산하는 도요타 식 성공보다는 독창적인 경영과 혁신성으로 승부하는 교토 기업의 경영방식이 빛을 발하게 되었다
이제부터 대표적인 교토 기업 7개를 선정하여 다양한 측면을 통해 알아보자.
- 참고문헌
-
http://www.asahi.com/digital/nikkanko/NKK201009300009.html (아사히 신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