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3와 저작권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02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BizTrend - MP3가 주는 교훈

사운드 카드가 놀던 그때를 아십니까?

MP3라는 음악을 담는 그릇

포맷이 주는 복사 및 배포의 자유

DAT의 경우엔 어땠나?

Copyleft는 과연 MP3에도 적용되는가?

MP3를 둘러싼 욕심 많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음모 이론

컴퓨터라는 기술과 표준이라는 상업성
본문내용
최근들어 MP3라는 음악파일 포맷은 완전히 정착이 된듯한 느낌이다. 사실 CD음질로 재생되는 MP3파일은 인터넷이라는 거대한 네티웍과 함께 단기간에 급부상한 시대의 힛트작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것인데...
매력덩어리 MP3는 현재 상용화의 초기단계를 추스리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고 있는것이 여러 채널을 통해서 감지되고 있는 실정임에 틀림없다.

CD음질로 재생이 가능하면서 상대적으로 파일크기는 작아서 네티즌의 매력덩어리로 여겨지며 인터넷이라는 초고속 네트워크속에 빠르게 빠르게 전파되어진 결과물이라고도 할 수 있을것이다. 현재 국내의 경우, MP3의 매력을 감안한 사업성에 기반하여 서서히 상품화되고, 초기 잠시 저작권에 대한 논란의 여부가 있다가, CD가게에서 음악CD를 사는것과 같이 이미 PC통신망에서는 유료화로 정착되어졌다.

MP3에 관련된 가상의 저작권사례를 살펴보자!
이정열은 인터넷상 홈페이지를 구축해 사설 BBS 형태로운영하고 있다. 자신의 회원들에게 항상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는 강박관념에 사로잡힌 정열은 MP3방식의 음악파일이 작은 크기로도 CD음질의 소리를 재생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자신이 소장하고 있는 CD 100여장의 음악을 모두 MP3방식의 파일로 만들어 홈페이지의 자료실에 올리고는 여러 인터넷 게시판에 이를 홍보했다. 그랬더니 일주일만에 500여차례나 전송해 간 것을 알 수 있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음반산업] 음반시장 침체를 벗어나는 길이 mp3 다운로드와 스트리밍 서비스의 유료화 뿐인가
  • 음반시장 침체를 벗어나는 길이 mp3 다운로드와 스트리밍 서비스의 유료화 뿐인가?목 차1. 서론1)문제제기2)연구문제★저작권의 개념2. 본론1) 비쥬얼 위주의 음악산업2) 장르의 단순화3)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발전하는 가요시장 대응 미비4) 가수들의 여러 방면으로의 진출3. 결론1) 디지털 앨범2) 콘서트의 활성화3) 가수들의 본업충실4) 모바일 시장공략5) 소장가치 있는 음반제작6) 해외시

  • 컴퓨터 프로그램의 보호
  • 레포트를 마치며.레포트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소프트웨어의 불법복제사례와 디지털기술발달에 따른 지적재산권의 변화 등과 관련된 많은 자료들을 접할 수 있었다. 근래에 한참 문제가 되었던 P2P프로그램과 관련된 음반저작권 뿐만이 아니라 앞으로도 생활 전반에 걸쳐 각종 지적재산권적 보호가 요구되는 사안이 많을 것이라 생각되었다. 또한 지적재산권법을 공부하기 위해서는 지적재산권법이라는 한권의 책을 통하여서가 아니라 각 분야에 맞

  • [마케팅] 아이리버의 마케팅 전략 분석
  • 제품을 구매한다. 이런 매니아층이 국내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탄탄히 형성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아이리버는 한국의 작은 중소기업으로 시작해 MP3 산업 분야에서 세계를 깜짝 놀라게 한 자랑스러운 우리 기업이다. 그러나 지금 아이리버는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나는 위의 4P 전략, 가격, 제품, 촉진, 유통 분야에서의 앞으로의 마케팅 전략으로 아이리버가 어려움을 이겨 낼 수 있지 않을 까 하는 작은 생각으로 이번 레포트를 준비했다.

  • Apple 애플 국제경영전략
  • MP3, 1등은 iPod, 2등은 누구? Ⅲ. 결론1. 문제점과 개선점(1) 미흡한 해외 A/S전략 모색 (2) iPod 못지 않은 애플 컴퓨터 개발 활성화(3) 한국에서 맥 못추는 아이팟(4) 고가의 액세서리 별도구매(5) 보수적인 환경문제 사항2. 애플 미래의 원동력3. 레포트를 마치며Ⅰ. 서론 1. 들어가면서 국제 경영전략에 맞는 글로벌화 기업을 찾던 중 아이팟 시리즈로 인해 친숙해진 애플을 선택하게 되었다. 애플은 한입 베어 먹은 빨간 사과 로고와 깔끔한 이미지의 제

  • MP3시장에서 아이리버의 성공전략(레인콤)
  • MP3 시장에서 컨버전스 제품을 본격적으로 출시하려는 아이리버에게 위협적인 요인이다. 삼성, LG 등 휴대폰 판매 기업들이 이미 MP3 플레이어의 위협 대체재인 MP3폰을 출시하였다. 아직은 용량과 건전지 수명으로 인한 한계로 그 경쟁력이 미약한 상태이나, 이러한 문제점들이 기술로 인하여 보완된다면 아이리버 MP3 플레이어 판매에 막대한 영향력을 행사할 것으로 보인다. (5) MP3 파일 저작권 문제 최근 인터넷 P2P 사이트인 ‘소리바다’에 대하여 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