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3와 저작권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02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BizTrend - MP3가 주는 교훈
사운드 카드가 놀던 그때를 아십니까?
MP3라는 음악을 담는 그릇
포맷이 주는 복사 및 배포의 자유
DAT의 경우엔 어땠나?
Copyleft는 과연 MP3에도 적용되는가?
MP3를 둘러싼 욕심 많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음모 이론
컴퓨터라는 기술과 표준이라는 상업성
- 본문내용
-
최근들어 MP3라는 음악파일 포맷은 완전히 정착이 된듯한 느낌이다. 사실 CD음질로 재생되는 MP3파일은 인터넷이라는 거대한 네티웍과 함께 단기간에 급부상한 시대의 힛트작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것인데...
매력덩어리 MP3는 현재 상용화의 초기단계를 추스리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고 있는것이 여러 채널을 통해서 감지되고 있는 실정임에 틀림없다.
CD음질로 재생이 가능하면서 상대적으로 파일크기는 작아서 네티즌의 매력덩어리로 여겨지며 인터넷이라는 초고속 네트워크속에 빠르게 빠르게 전파되어진 결과물이라고도 할 수 있을것이다. 현재 국내의 경우, MP3의 매력을 감안한 사업성에 기반하여 서서히 상품화되고, 초기 잠시 저작권에 대한 논란의 여부가 있다가, CD가게에서 음악CD를 사는것과 같이 이미 PC통신망에서는 유료화로 정착되어졌다.
MP3에 관련된 가상의 저작권사례를 살펴보자!
이정열은 인터넷상 홈페이지를 구축해 사설 BBS 형태로운영하고 있다. 자신의 회원들에게 항상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는 강박관념에 사로잡힌 정열은 MP3방식의 음악파일이 작은 크기로도 CD음질의 소리를 재생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자신이 소장하고 있는 CD 100여장의 음악을 모두 MP3방식의 파일로 만들어 홈페이지의 자료실에 올리고는 여러 인터넷 게시판에 이를 홍보했다. 그랬더니 일주일만에 500여차례나 전송해 간 것을 알 수 있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