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광고 형태와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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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인터넷 광고모델
-E-mail을 통한 광고
-Free E-mail 서비스
-메일링 리스트와 E-mail 소식지(News letters)
-항목별 광고(Classified Ads.)
-배너 광고(Banners)
-버튼 광고(Buttons)
-Push Technology
-웹페이지 광고

2. 인터넷 활용현황

3. 인터넷 광고 및 마케팅의 실태
◆브랜드 광고
◆DB 마케팅을 위한 광고
◆신 유통 채널 활용 사례

4. 인터넷 성공조건과 전략
본문내용
인터넷 광고의 전략과 사례
1. 인터넷 광고모델
E-mail을 통한 광고
E-mail을 통한 광고는 웹 못지않이 중요하다. 인터넷과 연결된 사용자가 제일 먼저 하는 일은 무엇일까? 아마도 E-mail을 확인하는 것이 가장 먼저일 것이다. 미국의 경우 1992년에는 E-mail 사용자가 대략 2%에 그쳤지만 1996년에는 15%까지 늘었고 향후 5년 이내에 미국 인구의 50%에까지 이르리라고 전망하고 있다. Forrester에 따르면 2001년까지 미국 내 1억3천5백만 명이 E-mail을 사용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현재도 인터넷 이용자의 약 92% 이상이 E-mail을 사용하고 있다고 한다.
Free E-mail 서비스
Hotmail(http://www.hotmail.com)이나 Juno(http://www.juno.com) 등과 같은 Free E-mail 서비스는 무료로 E-mail 계정을 주는 대신에 E-mail을 확인하거나 보낼 때에 광고를 게재한다. 이들 서비스는 회원으로 가입할 때 설문 조사 양식을 채우도록 되어 있는데 이 데이터를 가지고 광고주는 원하는 사용자에 맞는 Target 광고를 할 수 있다. Juno의 경우 Windows 기반의 PC와 모뎀이 있는 사용자에게는 인터넷 E-mail Access 서비스도 제공하여 다른 소프트웨어가 필요 없이 E-mail을 인터넷과 접속하여 사용할 수 있다. 대신에 사용자는 30∼60초 정도마다 바뀌는 광고를 보게 된다. Juno는 또한 광고주가 자신들의 가입자에게 광고 메일을 보낼 수 있도록 해 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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