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LG김장독 냉장고와 쌍용 무쏘 자동차 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06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LG김장독냉장고
Ⅰ. 환경 분석
Ⅱ. SWOT 분석
Ⅲ. 마케팅 전략
Ⅳ. 성공요인
Ⅴ. 결 론

쌍용 무쏘
Ⅰ. 외부환경 분석
1. 시장 분석
2. 경쟁사 분석
3. 소비자 분석
Ⅱ. 내부환경 분석
- SWOT분석
Ⅲ. STP전략 분석
Ⅳ. 마케팅 믹스(4P)
Ⅴ. 결 론/ 향후전략
본문내용
Ⅰ. 환경 분석

1. 시장 환경

1) 한국고유의 맛 - 김치

김치는 독특한 맛을 가지고 있으며 천년 이상 우리의 입맛에 맞춰져 왔다. 아무리 서구의 패스트푸드 음식들이 활개를 친다고 해도 쌀밥과 김치가 없는 밥상은 상상도 할 수가 없다. 우리나라사람들이 해외를 나가서도 가장 그리운 것이 김치라고 한다. 이러한 김치는 그 종류도 수백 가지에 이를 정도로 매우 다양하고 종류에 따라 갖가지 맛을 지니고 있다. 김치의 양념에 들어가는 채소의 종류도 다양한 만큼 건강에도 매우 좋으며

2) 고객의 Needs

옛부터 김장김치는 땅속에 묻어 두고 발효를 시켜가며 먹는 음식이다. 하지만 현대적 생활방식의 변화로 인해 대부분 사람들이 살고 있는 다세대주택의 경우 김장김치를 담그기가 힘들뿐더러 보관하기가 거의 불가능하다. 그리고 일반냉장고의 경우에 주부들이 가장 보관하기가 힘들고 설사 냉장고에 보관한다 해도 김치고유의 맛이 나지 않는 것에 대한 불만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이었다. 따라서 고객의 Needs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의 잠재적 시장이 커지고 있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마케팅용어정리
  • 마케팅 용어 정리Ⅰ. Contents 1. 퓨전 마케팅 2. 블랙 마케팅 3. 장소 마케팅 4. 성인 마케팅 5. 온라인게임 마케팅 6. 이색캐릭터 마케팅 7. 아바타 마케팅 8. 용어 마케팅 9. 주얼리 마케팅Ⅱ. Cost 1. 단수 마케팅 2. 렌탈 마케팅 3.포인트 마케팅 4. 1+1 마케팅 5. 공짜 마케팅Ⅲ. Communication 1. 프로슈머 마케팅 2. 매복 마케팅 3. 대의 마케팅 4. 윤리 마케팅 5. 버즈 마케팅 6. 경품 마케팅 7. 게릴라 마케팅 8. 감성 마케팅 9. R 마케팅 10. 패밀리 마케팅 11. 페르

  • [국제경영] 다국적 기업의 기술 이전
  • 전략의 결정요인 다국적기업의 기술이전 방법결정은 상대적 이전비용과 기술이전의 타당성 검토 결과에 의해 결정된다. 기술의 정교함 : 단독투자 설립 경향 이전국가와 수혜국가의 환경 : 기존법률과 경쟁 환경 때문에 이전계획, 투자제한이 있음 ③ 다국적기업 특징 : 재무전략상 장기수익 극대화, 수익비용 분석방법 활용, 최고경영자 의지 반영(high risk, high return) ④ 국내기업의 특징 : 기술 흡수능력, 경쟁규모, 정도에 따라 방법 선택 3) 기술이

  • [경영] 대우자동차의 조직분석
  • 자동차 주식 50% 인수협상을 벌이고 있는 것도 이같은 덩치 키우기 경쟁을 입증하는 사례들이다.국내의 사정도 마찬 가지라고 할수 있다. 삼성의 자동차 진출,그리고 기아의 도산으로 인해 국내 시장도 한 치 앞을 내다보기 힘든 상황이다. 이런 상황을 고려 해볼 때 국내의 자동차 업체도 새로운 전략과 조직의 모습이 필요하다고 생각 한다. 이런 이유로 우리는 최근 주목을 받고 있는 대우자동차를 선택했다. 2.연구 방법분석의 순서는 개략적인 회사

  • 이력서&자소서 면접족보
  • LG건설 14. 현대 중공업 15.LG전자 16.LG전자-2 17.POSCO(포스코) 18.현대 모비스 19.LG화학 20.한국 전력공사 21.쌍용자동차 22.KTF 23.KT 24.LG생활건강 25.삼성중공업 26.SK텔레콤 27.대우 인터네셔널 28.한진해운 29.현대건설 30.GM DAEWOO 31.대우조선 32. SK주식회사 33. LG상사 34. 신세계 이마트 35. 한국지엠디 36. LG상사-2 37. 동양전자 38. 동양전자-2 39. DVS코리아 40. 한진 41. 효성 42. 대한항공-2 43. INI STEEL-2 44. 인사이드텔넷컴 45. 에이텍시스템 46. 동양전

  • [마케팅성공사례] 기업마케팅전략 성공사례
  • 마케팅에 이용한 예 -Lotte world, 현대산업개발, Family mart▣ 숨어 있는 20% - 귀족마케팅의 예▣ 저가격형의 대형할인점의 마케팅방법▣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CO-MARKETING기법 - 1124 LG김치냉장고▣ 소주시장의 New Originality 마케팅 퍼포먼스 전략▣ 제품 범주내 성장전략으로서의 브랜드 전략 대안▣ 베스킨라빈스의 마케팅 전략▣ LG텔레콤 카이▣ 화이자(Pfizer)마케팅 사례▣ 현대자동차 EF소나타 마케팅 사례\Ⅲ. 결론◆ 여러 마케팅 사례들의 분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