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LG김장독 냉장고와 쌍용 무쏘 자동차 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06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LG김장독냉장고
Ⅰ. 환경 분석
Ⅱ. SWOT 분석
Ⅲ. 마케팅 전략
Ⅳ. 성공요인
Ⅴ. 결 론
쌍용 무쏘
Ⅰ. 외부환경 분석
1. 시장 분석
2. 경쟁사 분석
3. 소비자 분석
Ⅱ. 내부환경 분석
- SWOT분석
Ⅲ. STP전략 분석
Ⅳ. 마케팅 믹스(4P)
Ⅴ. 결 론/ 향후전략
- 본문내용
-
Ⅰ. 환경 분석
1. 시장 환경
1) 한국고유의 맛 - 김치
김치는 독특한 맛을 가지고 있으며 천년 이상 우리의 입맛에 맞춰져 왔다. 아무리 서구의 패스트푸드 음식들이 활개를 친다고 해도 쌀밥과 김치가 없는 밥상은 상상도 할 수가 없다. 우리나라사람들이 해외를 나가서도 가장 그리운 것이 김치라고 한다. 이러한 김치는 그 종류도 수백 가지에 이를 정도로 매우 다양하고 종류에 따라 갖가지 맛을 지니고 있다. 김치의 양념에 들어가는 채소의 종류도 다양한 만큼 건강에도 매우 좋으며
2) 고객의 Needs
옛부터 김장김치는 땅속에 묻어 두고 발효를 시켜가며 먹는 음식이다. 하지만 현대적 생활방식의 변화로 인해 대부분 사람들이 살고 있는 다세대주택의 경우 김장김치를 담그기가 힘들뿐더러 보관하기가 거의 불가능하다. 그리고 일반냉장고의 경우에 주부들이 가장 보관하기가 힘들고 설사 냉장고에 보관한다 해도 김치고유의 맛이 나지 않는 것에 대한 불만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이었다. 따라서 고객의 Needs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의 잠재적 시장이 커지고 있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